이전 블로프 포스트에서 서울 호캉스 호텔 베스트를 뽑았는데 최소 1박에 30만원이 넘는 가격 때문에 엄두가 안 나셨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호캉스 가성비 좋은 호텔들을 정리 해 봤습니다.
일단 선정 방법은 실내 / 실외 수영장, 스파가 있는지, 객실의 상태는 어떻한지, 객실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그리고 고객 만족도는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서 뽑았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호캉스라고 하면 호텔에서 푹 쉬고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호캉스의 정의 대로라면 그냥 쉬는 것이 아니라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겨야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캉스를 한다면 수영장에 배치된 비치 체어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그냥 새월아 내월하는 것이 정말 중요 합니다.
노보텔을 서울 호캉스 가성비 좋은 호텔 1등으로 뽑은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가성비 좋은 서울 호캉스 호텔을 찾고 있다면 저는 노보텔 강남을 추천합니다
노보텔 호텔은 온수 수영장과 헬스장까지 있어서 편하게 쉬면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호텔 사우나 중 가격 대비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봄부터 여름까지는 야외 자쿠지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호텔 식당이 우수한 것은 아니지만 강남역과 신사동의 중간에 있어서 맛집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전의 포스트 처럼 포시즌 호텔이나 반얀트리 호텔은 아니지만 가성비를 따진다면 서울 호캉스를 하기에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노보텔 용산이나 동대문은 조금 더 비싸지만 새로 지은 건물이다 보니 몇만원의 여유가 있다면 추천합니다.
그 이외에도 노보텔 용산 (실내 수영장)과 동대문 (야외 / 실내 수영장 있음)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강남보다 훨씬 깨끗합니다.
몇만원 더 투자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동대문이나 용산도 한번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끔 강남보다 싸게 팔 때도 있습니다).
호캉스 하기 전 주의 해야할 것
잠깐 가성비 호캉스 호텔 수위를 더 말하기 전에 우리나라에서 호캉스를 하기 전에 주의해야 할 것이 몇개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수영모가 없으면 사야 하는 봉변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호캉스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꼭 호캉스 준비물 블로그 포스트를 보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캉스 가기 전 준비해야 할 준비물 리스트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Fraser Place)
광화문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아파트 형식으로 되어 있는 호텔입니다.
노보텔 처럼 실내 수영장이 있지만, 아쉬운 점은 수영장이 지하 1층에 있어서 빛이 들어오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그랜드 하얏트 호텔 수영장 등 많은 실내 수영장들이 운동을 초점으로 맞춰서 물놀이를 하기 부담스러운데, 프레이져 플레이스는 그런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노보텔 대신 프레이져 스위트를 선택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부엌과 세탁기가 있기 때문에 길게 호캉스를 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호텔입니다
프레이져 플래이스는 아파트 형식의 호텔이다 보니 부엌이 있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사먹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돈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탁기랑 건조기까지 있어서 빨래 걱정(?)도 없습니다.
글래드 마포 (Glad Mapo)
가성비 높은 서울 호캉스 호텔이라고 해도 수영장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10만원이 넘습니다.
만약에 수영장을 포기해도 괜찮다면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좋은 호캉스 호텔은 글래드 마포입니다.
수영장 / 스파가 없지만 부킹닷컴 평점 중에서 글래드 마포가 가장 높은 순위를 자랑하고 있을 정도로 서비스와 객실의 청결도가 으뜸입니다.
아늑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덕분에 타겟 층이 확실한 호캉스 호텔이다 (타켓 층이 누구냐고요? 바로 밀레니얼)
공덕역 (이태원은 차 타고 10분)에 위치해 있어서 주의 맛집을 가기도 편할 뿐 아니라 밀레니얼을 상대로 인테리어를 꾸며서 편안하면서도 인스타 하기 좋은 호텔입니다.
인테리어와 아늑한 객실 덕분에 유투브에서 호캉스를 다녀오는 브이로그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글래드 마포를 보면 힙스터 성지인 에이스 호텔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해밀턴 호텔 (Hamilton Hotel)
가난한 몬드리안 호텔이라고 해야할까요? 야외 수영장 (여름에만 운영)이 있고, 이쁘고 멋진 힙하고 핫한 분들이 선탠을 하러 많이 오는 호텔입니다.
이태원 안에 있어서 외국인들 뿐 아니라 여름 호캉스로도 크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성비로 따졌을 때 어린이 입장이 불가한 호텔은 해밀턴 호텔이 유일하다
해밀터느 호텔을 서울 호캉스로 가성비 좋은 호텔로 뽑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다른 호텔과 비교 했을 때 수영장이 18금이라는 것 입니다.
사실 호캉스를 생각하면 수영장 비치체어에서 여유를 즐기는 것인데 노보텔이나 프레이저는 수영장에 어린이들이 너무 많아서 휴식을 취했는지 말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씨끄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완변한 것은 아닙니다. 단점으로는 이태원 안에 있기 때문에 밤에 씨끄럽고, 객실이 새로 인테리어를 해서 깨끗하기는 하지만 오래된 호텔이다 보니 70년대의 분위기를 떨쳐버릴 수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태원 안에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몇 만원만 더 투자해서 몬드리안 호텔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서울 호텔 호캉스하기 위해 지여진 호텔 탑 4 | 직접 다녀오고 말합니다.
레스케이프 호텔 (L’Escape Hotel)
마지막으로 서울 호캉스 가성비 호텔로 레스케이프 호텔을 추천합니다.
다른 호텔과 비교 해서 수영장도 없고 가격도 그렇게 싸지 않는데도 뽑은 이유가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이 없지만 뉴욕의 노마드 호텔 인테리어를 분이 도맡아서 호텔의 개성이 강할 뿐 아니라 왠지 모르게 여행을 왔나 싶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호텔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중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호텔입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인테리어 덕분에 인플루언서들이 인스타그램과 유투브에 찍어서 많이 올리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글래드 마포보다 더 이쁘게 나옵니다).
고로! 요즘은 인스타를 위해서도 호캉스를 가는데 인스타그램 하기 딱 좋은 호텔입니다.
이렇게 해서 서울에서 가성비 좋은 호캉스 호텔 5 곳을 뽑아 봤습니다. 다 각자 장 단점이 있는데 여러분의 기호에 따라서 예약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