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 숙소 위치 + 호텔 추천] 알파마, 호시우, 바이샤와 시아두, 바이로 알토

어느 나라를 가나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아마도 숙소를 정하는 것 일 겁니다. 숙소 위치를 잘못 잡으면 교통부터 소음에 불편한 침대까지 정말 행복할 수 있었던 여행이 짜증으로 변하는 여행이 될 수 있으니까요.

다행이 리스본은 런던이나 파리처럼 큰 도시가 아니라서 숙소 위치를 잡는데 생각보다 쉽습니다.

호시우 (Rossio)

호시우는 아마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네 일 겁니다. 주요 관광지가 이곳에 다 모여 있을 뿐 아니라, 교통편이 아주 편한 동네라서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선택하는 동네입니다. 특히 심한 언덕이 없어서 이동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리스본 호텔 추천: 오 아리티스타 부티크 스위트 (O Artista Boutique Suites)

오 아리티스타 부티크 스위트를 다녀왔을 때 “아” 정말 위치가 장난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호시오 역과 걸어서 3분도 안 걸릴 뿐 아니라, 주요 관광지들이 코앞에 있기 때문에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클릭 ⇒ O Artista Boutique Suites 가격 확인 하기
소스: 아티스타 부티크 스위트

알파마 (Alfama)

사실 저는 호시우 지구가 언덕이 없어서 편하기는 하지만, 꼭 우리나라의 명동 같애서 그냥 사실 그저 그랬어요. 그래서 대신 저는 알파마에 숙소를 잡았어요. 1755년에 포르투칼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많은 건물들이 파손 됬지만, 아직도 보존이 잘 된 동네입니다.

언덕 꼭대기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광을 하러오지 묵고 싶지 않은 곳이지만, 저는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엘레베이터들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으면 언덕을 걸을 필요도 없어요. 그 엘레베이터들을 잘 설명한 블로그는 밑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곳에서 묵지 않더라도 아마도 여행코스에 포함이 될 동네입니다, 그리고 꼭 포함해야하는 동네입니다. 정말 너무 이쁜 동네입니다. 다른 동네도 소개하겠지만, 저는 꼭! 꼭! 알파마를 추천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 알파마에서 힘들게 언덕길 걷지 않고 관광할 수 있는 여행 코스 

리스본 호텔 추천: 호텔 콘벤토 두 살바도르 (Hotel Convento do Salvador)

저의 숙소와 너무 가까워서 들려봤는데, 매니저가 너무 친절할 뿐 아니라 위치가 끝내줘서 놀랐어요. 캐슬과 가까울 뿐아니라, 뷰가 너무 이쁜 바 그리고 완전 끝내 주는 포장마차까지 너무 가까워서 무조건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다른 호텔들에 비해 가격도 살짝 저렴한데다가 한국인들도 많이 묵는 지 리뷰가 많았습니다.

클릭 ⇒ 호텔 콘벤토 두 살바도르 가격 확인 하기 

바이샤와 시아두 (Baixa and Chiado)

바이샤와 시아두는 쇼핑의 거리로 음식점과 카페가 많은 리스본 동네입니다. 호시우랑도 가깝지만 바이로 알토와도 가까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동네입니다. 관광에 초첨을 둘 여행자들에게 바이샤와 시아두에 숙소 위치를 잡는 것을 추천 해요 ^^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보아 카드로 4 유로에서 20 유로까지 아낄 수 있는 방법 

여기도 호시우처럼 그냥 딱 명동 같은 분위기 입니다.

리스본 호텔 추천: 호텔 다 바이샤 (Hotel Da Baixa)

경비를 아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사실 바리 알토의 5성급 호텔 바리 알토 호텔과 방을 비교 했을 때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방 사이즈가 작습니다). 그리고 대신 헬스장 등 부가적인 편의 시설이 없어요.

클릭 ⇒ 호텔 바이샤 가격 확인 하기

리스본 호텔 추천: 비 포엣 바이샤 호텔 (Be Poet Baixa Hotel)

바이샤와 사이두 지역에서 호텔을 찾고 계신다면 다 바이샤와 위의 비 포엣 바이샤 호텔의 가격을 비교해 보고 싼 곳에서 예약을 하시면 될 것같아요.

클릭 ⇒ 비 포엣 바이샤 호텔 가격 확인 하기

 

둘다 거의 비슷비슷한 서비스와 방을 가지고 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에서 꼭 해야하는 엑티비티들 (리스본에서만 할 수 있다)

바이로 알토 (Bairro Alto)

바이로 알토는 작은 골목과 돌길 덕분에 정말 유럽에 온듯한 느낌을 주는 동네입니다. 특히 리스본 맛집들과 술집이 많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낮에는 매우 조용하지만 밤에는 왁자지껄해지는 위치입니다. 밤문화를 즐기실 것이면 바이로 알토에 숙소 위치를 추천해요 ^^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에서 꼭 먹어야하는 맛집들 

그래서 저는 밤 문화를 즐길 계획을 하신 젊은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동네입니다. 또 한가지 알아 둬야 할 것이 이 동네는 전철역이 없어서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가야합니다. 저는 이곳에 술집을 오기 위해서 퍼니큘러를 타고 왔었어요.

퍼니큘러 타고 올라 오면 많은 바들이 모여 있습니다 ^^

리스본 호텔 추천: 바이로 알토 호텔 (Bairro Alto Hotel)

바이로 알토 호텔은 이번에 새로 레노베이션을 해서 오픈한 5성급 호텔입니다. 정말 아름답고 서비스 최고인 호텔입니다. 대신 다른 호텔에 비해 2배 이상이 비싼 호텔이에요.

클릭 ⇒ 바이로 알토 호텔 가격 확인 하기 

만약에 예약을 하시게 된다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비싼 대신에 제가 특별한 혜택과 특혜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리스본 포시즌 호텔이나 소피텔 예약을 하신다면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같은 혜택과 특혜를 드릴 수 있어요.

 

  • 저와 함께 바이로 알토 호텔 예약하면 받는 혜택과 특혜

    • 조식 (2분)
    • 음식 & 음료 크래딧 10만원 상당 (현금으로 환불 불가능)
    • 늦은 체크아웃과 이른 체크인
    • 무료 와이파이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호텔 추천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리스본 호텔 추천과 제가 드릴 수 있는 혜택과 특혜

 

마르케 (Marques)

에드와르도 7세 공원이 있는 포르투갈 리스본의 작은 동네입니다. 럭셔리 호텔 인터콘티넨탈부터 포시즌 호텔이 모여있는 동네입니다. 럭셔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마르케에서 숙소 위치를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완전 별로인 이유는 여러분의 관광에 불편함을 주는 동네입니다. 걸어 다니기에는 살짝 멀리 있는 동네라 택시를 타거나 30분 정도 걸어야 주요 관광지에 도착합니다.

리스본 호텔 추천: 포시즌

뭐 막 설명할 필요도 없는 최고의 호텔이죠. 리스본의 5성급 호텔로 리스본에서는 최고의 호텔입니다.

클릭 ⇒ 포시즌 호텔 가격 확인 하기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