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파 숙소 위치 추천
베트남 사파는 크지 않지만 언덕이 많은 고산지에 있어서 숙소 위치를 잘못 잡으면 언덕길을 걸어가야하는 불편한 점이 있다. 그래서 호텔을 정할 때 이동 차량을 제공 해주는 호텔을 추천한다. 만약에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호텔이라면 꼭 이 주변에서 지내시기 바랍니다.
저는 빅토리아 호텔에서 묵었는데 캐디 차로 이동해서 편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베트남 호텔을 추천 해볼게요.
베트남 사파 호텔
베트남 사파는 해외 여행자들만 가는 것이 아니라 베트남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그래서 휴양을 하기 좋은 이쁜 호텔들이 참 많아요. 일단 숙소 위치 추천과 제가 다녀온 4성급 호텔부터 다음에 갈 때 꼭 가야하는 사파 호텔 추천을 해볼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사파 트래킹 투어 리스트 총 정리 | 우리 모두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트래킹을 선택합시다!
빅토리아 호텔
빅토리아 호텔이 사파에서는 제일 유명한 호텔일 것입니다. 몇 안되는 4성급 호텔로 사파를 대표하는 호텔입니다.
빅토리아 호텔의 좋은 점이 하노이에서부터 사파까지 가는데 패키지로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빅토리아 호텔 투숙객을 위한 기차 칸이 따로 있을 뿐 아니라, 기차역에 라운지까지 있어서 럭셔리 여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기차표와 같이 묶여있는 페케지로 사서 빅토리아 호텔 (Victoria hotel)에서 묵었습니다. 사파에서 제일 유명한 호텔이기도 합니다. 서비스도 좋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수영장도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실내 수영장입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1분 정도 셔틀을 타고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가는 방법 1 부터 10까지 총 정리
그래도 제가 갔을 때는 사파 시내에서 제일 좋은 호텔 이였습니다. 만약에 기차와 함께 호텔까지 함께 하실 것이라면 빅토리아 호텔 예약을 추천합니다.
클릭 -> 빅토리아 호텔 가격 확인
사파 엠겔러리 호텔 (Hotel De La Coupole – MGallery)
물론 빅토리아 호텔이 사파를 대표하는 호텔이기는 하지만, 4성급으로 뭔가 계속 아쉬운 마음을 떨칠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지금 이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정말 운이 좋은 것같아요. 작년에 드디어 소피텔의 계열 호텔 맥갤러리 호텔이 오픈했습니다.
5성급 호텔로 사파에서는 제일 좋은 호텔입니다. 그리고 사파 시내에서 편하고 깔끔한 호텔을 찾으신다면 호텔 드 라 쿠폴레를 추천합니다.
클릭 -> 호텔 드 라 쿠폴 가격 확인 하기
Topas Ecolodge
또 다른 유명한 호텔은 토파스 이코로지 (Topas Ecolodge). 사파 시내에서 45분 정도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저는 다시 가게 되면 여기서 꼭 묵고 싶습니다.
호텔에 인피니티 풀이 있어서 인스타에 올리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사파 시내에 딱히 할게 없어서 더욱 더 토파스 호텔을 갔었더라면 했던 후회가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클릭 -> 토파스 이코 랏지 가격 확인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호텔: 사파 클레이 하우스와 사파 호라이즌 호텔
사파 호텔 가성비 좋은 곳을 찾으신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유명한 신서유기 호텔로 알려진 사파 클레이 하우스 (Sapa Clay House)도 좋지만, 저는 호라이즌 호텔도 추천 합니다.
클릭 -> 사파 클레이 하우스 가격 확인
클릭 -> 사파 호라이즌 호텔 가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