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에 (Hue) 숙소 위치 추천
후에 (Hue)는 생각보다 작은 도시이면서도 가야하는 곳도 거의 정해진 도시입니다. 그래서 관광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숙소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밑의 동그라미 친 곳이 관광객이 가장 많이 묵는 곳이고 저도 이 동네에서 묵었습니다. 한국인 단체 관광객이 많이 가는 호텔은 후에 임페리얼 호텔인데, 단체 관광이 아니시라면 그 보다 좋은 후에 호텔부터 쭉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물론 아직 관광지로 완전히 꽃 피지 않은 동네라 후에 호텔을 찾는 것이 한정 적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쉽다.
후에 숙소를 이 동네에 잡으면 좋은 이유는 날씨가 좋을 때 충분히 시타델 (Citadel)까지 걸어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 많은 맛집 들도 이곳에 다 몰려 있습니다. 그럼 숙소 위치 추천을 했으니 이 지역 주의의 후에 호텔 추천을 해 볼 게요 (개인적으로 저는 백패커스 호스텔에서 묵었는데, 그 이유는 조금 있다 설명할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 쌀국수(Pho) 보다 더 맛있었던 분보후에(Bun Bo Hue) 맛집 3군대 (매콤한 것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빈펄 호텔 후에 (Vinpearl Hotel Hue)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후에 호텔 중에서는 최고의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후에에 갔을 때 공사 중이였는데 드디어 완공 했어요 ^^ 안타깝지만 후에가 다낭이나 호이안과 다른 점이 괜찮은 호텔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시골에 관광객이 덜 밀려와서 그런지 가성비 최고의 호텔이라고 자부해요.
스타일이나 시설이 매우 좋아요. 그리고 옥상의 수영장도 그냥 존재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수영장이 아닌 즐길 수 있는 수영장입니다. 저는 아직 가 보지는 못했지만, 9.4점의 평점을 가진 것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지 느낄 수 있었어요.
클릭 -> 빈펄 호텔 후에 가격 확인
문라이트 호텔 후에 (Moonlight Hotel Hue)
후에 시내와 흐엉 강 (Perfume River)을 바라보고 있는 호텔입니다. 빈펄 호텔 (VInpearl Hotel)이 오픈하기 전까지는 후에에서 제일 좋은 호텔 이였습니다. 빈펄 호텔에 비해 좋은 점이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것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에서 조심해야 할 것 | 이렇게 안하면 칼 맞을지도 몰라요
그 대신 살짝 노후(?) 아님 평범하다는 느낌을 떨칠 수 없었습니다. 럭셔리한 느낌은 없지만 관리를 잘해서 호텔 내부는 깨끗하고 일하시는 분들도 엄청 친절합니다. 수영장도 아기자기 귀여워서 더운 달에 가면 수영장에서 몸을 식힐 수 있어요.
클릭 -> 문라이트 호텔 후에 가격 확인
엘도라 호텔 (Eldora Hotel)
도날드 트럽프의 집을 가면 이런 느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호텔입니다. 사실 문라이트 호텔이나 빈펄 후에 호텔을 추천하지만, 엘도라 수용장이 너무 이뻐서 리스트에서 올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위의 두 호텔과 엘도라 호텔을 비교 해 보시고 예약하시면 될 것 같아요.
클릭 -> 엘도라 호텔 가격 확인
필그리마제 빌리지 부티크 리조트 (Pilgrimage Village Boutique Resort)
필그리마제 빌리지 부티크 리조트는 후에 시내에 있지 않아서 마지막에 넣었습니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이유는 굳이 시내에 있지 않아도 된다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추천하는 이유는 럭셔리 리조트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입니다. 물론 후에에 위치한 것에 비해서는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의 다른 리조트와 비교하면 절반 가격에 럭셔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제가 다녀온 호텔 중에서 제일 사랑하는 호텔의 구조가 수영장이 긴 직사각형에 양쪽에 야자수가 쫙있고, 선배드가 놓여있는 형식입니다. 그냥 뭔가 럭셔리한 느낌이 난다고 해야하나요? 마이에미의 델라노 호텔이 그래서 제가 너무 사랑하는데 바로 필그리미지 빌리지 부티크 리조트가 딱 그렇습니다.
만약에 꼭 시내에 있어야할 것이 아니라면 Pilgrimage VIllage Boutique Resort를 추천합니다.
클릭 -> Pilgrimage Village Boutique Resort 가격 확인
(Backpackers Hostel) 백패커스 호스텔
밤 문화를 즐길 분들이라면 무조건 추천하는 호스텔입니다. 무료 아침과 맥주를 재공할 뿐 아니라 밤에 호스텔 사람들과 다 같이 클럽 순회도 해서 너무 재미있는 호스텔입니다. 물론 밤 문화가 주를 이뤄야합니다. 밤 늦게 까지 파티를 하기 때문에 일찍 자시는 분들은 비 추천입니다.
백패커스 호스텔이 좋은 점이 주의에 걸어서 갈 수 있는 식당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저는 백패커스 호스텔에서 묵었는데, 호스텔 친구들과 다 같이 클럽도 가고 바도 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물론 그 다음날 덕분에 분 보 후에가 무지 땡기게 만들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