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에 방콕을 다녀 오면서 느낀 것이 태국 방콕 지하철 BTS와 MRT가 많이 좋아 졌다는 것입니다. 타는 법도 쉬워 졌을 뿐 아니라 노선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한번 타는 방법 부터 가격과 할인 하는 방법까지 다시 한번 정리 해 봤습니다.
BTS는 도시 철도로 지상에서 다는 대중 교통을 말하는 것이고, MRT는 우리가 흔히 아는 지하철을 의미 합니다.
제 블로그를 딸라 오셨다면 이동 구간은 대부분 BTS일 겁니다.
BTS 운행 시간
아침 6시 – 밤 12시까지 운행하는데, 사실 택시를 타는 것이 더 편하기는 하지만, 정말 끔찍한 교통 때문에 BTS 운행하는 시간에는 BTS를 타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BTS 가격
BTS는 16 바트에서 최대 59바트까지 나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밑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BTS 또는 MRT 일회용권 티켓 구매하는 방법
BTS나 MRT를 구매하는 방법은 동일 합니다.
일단 너무 당연히 BTS를 타러 가야겠죠? 저는 시암 (Siam)까지 가 보도록 할게요.
기계를 이용하신다면 동전만 가능하기 때문에 창구에 가서 동전으로 교환하신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창구에 가시면 저렇게 동전이 많이 있으니 동전이 없어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계 쓰기 막막하시면 창구에서 그냥 바로 구입 가능합니다).
(2022년 업데이트) 기계가 업데이트 되어서 현금도 가능합니다. 20바트 여러개 준비해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기계를 가신 다음에 원하는 목적지를 화면에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오른쪽에 도착 목적지와 가격이 나옵니다. 저는 시암 파라곤을 가려고 하기 때문에 Siam 까지 가야합니다. 그래서 26바트를 내야합니다.
다음에 현금을 기계에 넣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잔돈과 일회용 카드가 나옵니다.
승차 하실 때는 그냥 찍고 들어가시면 되고, 나갈 때는 카드를 삽입 해야 합니다 (카드를 반납 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원데이 패스
만약에 자주 타실 경우에는 정액권을 끊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에 하룻동안 140바트 이상을 타게 되면 원데이 패스를 추천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에서 꼭 먹어야하는 맛집 리스트
그런데 사실 하룻동안 140바트까지 쓸 일은 거의 없는 것같아요. 만약에 하룻 동안 많이 탈 일이 있다면 계산을 해보시고 140바트가 넘으면 원데이 패스를 사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격 확인은 BTS 가격 체크 사이트에서 체크해 보시고 사세요.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면 80%까지 할인 받아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 원데이 패스 80% 할인 티켓 구매하기 (28 바트)
방콕 지하철 레빗 카드
그 이외에도 방콕 지하철 레빗 카드는 우리나의 티머니 같은 것입니다.
저는 그랩 오토바이를 많이 타고 다녀서
레빗 카드는 우리나라의 티머니 교통 카드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드 발급 비용은 100 바트이고 최초 충전은 200바트입니다. 총 300바트의 금액이 필요 합니다.
100 바트 카드 값이 아깝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방콕에 자주 오시거나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실 계획이시라면 레빗 카드 구입을 적극 추천합니다.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으면 충분히 BTS 레빗카드와 ARL 공항 철도를 이용해서 탑승 하시면 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4가지 총 정리
레빗 카드나 원데이 패스는 역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온라인에서 구매하시게 되면 원데이 패스는 25바트 저렴하게 레빗카드는 10 바트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신 시암 센터나 방콕 공항에서 픽업 하셔야합니다.
BKK 수완나품 공항:
- 카운터 위치: 수완나품 공항 B층 RC6 (공항철도 역 카운터 옆, 하단 교환장소 사진 참조)
- 교환 가능 시간: 8:00am-11:00pm (그 외 시간 교환 불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