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업데이트) 방콕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장 빨리 가는 법 총 정리 | 공항철도, 버스, 택시 등

태국 방콕 공항에서 시내 까지는 대략 30Km가 떨어져있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

 

다행이도 관광객이 제일 많이 방문하는 세계 일위의 도시 답게 시내까지 가는 것은 꾀나 수월 합니다.

총 4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그리고 여러분의 경비와 성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공항 철도 (ARL, Airport Rail Link)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방콕 공항 철도 ARL을 타는 것 입니다. 딱 30분 정도 걸립니다. 

기차역은 지하 B에 가시면 바로 타실 수 있습니다.

지하 2층으로 가시면 방콕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는 공항 철도를 탈 수 있습니다.

 

기차는 수완니품 공항에서 쑤언 팍깟 궁전까지 가신 후 숙소에 맞게 갈아타시면 됩니다. 쑤언 팍깟 궁전은 BTS 지상철이 다닙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 교통 수단의 종류 총 정리와 비교! 성격에 맞는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일단 고속 공항 철도는 :

  • 걸리는 시간 : 15분
  • 가격: 230 바트

일반 철도는 :

  • 걸리는 시간 25분
  • 가격 : 70 바트

일반 철도는 직접 공항 철도에서 구매 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고속 공항 철도를 이용하신다면 미리 온라인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 하면 10바트 싸게 사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신 후 수완나품 공항에서 픽업 해서 바로 공항 철도 타시면 됩니다.

클릭 -> 공항 철도 (ARL) 예약하기 

 

+ 픽업 장소 : 나오자마자 K 구역에 있습니다.

 

택시 또는 그랩 (GRAB)

가장 편한 방법으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쓰는 방법 일 겁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태국 유심칩 30% 싸게 사는 방법 

특히 2명 이상 여행 할 경우에는 전철 보다는 택시를 추천합니다. 짐을 끌고 이곳 저곳 걸어다니는 것보다 편하게 가는 것이 훨씬 낳지 않겠습니까?

 

물론 공항에 내려서 택시를 잡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우버 같은 그랩 (GRAB)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버는 태국에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모자라서 그런지 그랩도 옛날 처럼 싸지는 않네요 2022년 업데이트).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 숙소 위치 추천과 교통이 끝내주는 5성급 호텔 리스트 

 

만약 그랩을 사용 안하시고 택시를 주문 하실 경우에는 밑의 사인을 보시고 가서 택시 탈 거라고 말하시면 알아서 해 줍니다 ^^

 

(조심해야할 것은 출발하기 전에 아저씨가 미터기를 켰는지 안 켰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조금 있다 자세히 설명 해 드릴게요).

택시 같은 경우에는 도착수 4 – 6번 출구로 나가면 보입니다

택시의 종류는 일반 택시와 대형 택시로 나뉘는데 2명 이상은 대형 택시를 타는 것이 낫습니다.

짐 때문에 저희는 짐을 껴 안고 타느라 고생 했습니다 ㅋ (맨 왼쪽이 대형 택시, 두번 째 노란 사인이 일반 택시 입니다).

도착 후 티켓을 발급 으면  Lane xx로 가라고 합니다. 저는 29번이라고 찍혀 있네요 (옛날에는 아저씨가 일일히 다 했는데 2022년 이후에는 이렇게 키오스크로 다 처리가 되니까 편했습니다).

뽑으신 티켓을 보고 어느 번호로 가면 됩니다. 택시 위의 번호를 보고 가시면 됩니다. 저는 29번.

 

 

명심해야 할 것이 1) 50 바트 추가 금액이 붇습니다 (시작이 35바트 입니다). 만약에 85바트에서 시작하면 내리 실때 50바트 추가로 내실 필요 없습니다. 2) 고속도로 이용료 35바트도 따로 내리실 때 추가로 지불 해야 합니다. 

 

 

 

 

그랩은 우버 같은 어플로 미리 가격이 측정 (예상 가격)되서 사기 당할 걱정을 할 필요도 없고 계산도 어플에서 다 해결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그냥 탑승하시면 됩니다.

탑승하는 방법과 할인코드는 밑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 걸리는 시간 : 40분
  • 가격: 350 – 420 바트

 

관련 블로그 포스트 : 방콕 열번 이상 간 내가 방콕 가면 내가 꼭 가는 맛집 리스트 

 

탑승하는 곳은 택시 잡는 곳이 아니라 LEVEL 2로 가셔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문제점은 길이 막히면 택시 미터기 (GRAB 같은 경우도 길이 심하게 막히면 예상 금액 최대까지 부과될 수 있어요)가 계속 올라가는 것에 불안해 질겁니다.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픽업/ 샌딩 서비스 이용하기

방콕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는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미리 온라인에서 예약을 하시면 기사아저씨가 공항에서부터 호텔까지 마음 편히 데려다 줍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할증이다 뭐다 하면 일반 택시나 그랩도 500 – 600 바트 나오는데 3,000원 (100바트) 더 지불하고 마음 편하게 픽업 서비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리 온라인에서 지불 했기 때문에 택시비 따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후덥지근한 방콕에서 지친 몸으로 짐 끌며 내 택시 찾을 필요도 없어요. 기사 아저씨가 이름들고 출구에서 딱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 걸리는 시간 : 40분
  • 가격: 750 – 850 바트

 

저도 친구들하고 방콕 갈 때는 5인승이나 7인승 예약해서 갑니다.

 

클릭 ->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픽업/ 샌딩 서비스 예약하기 

 

 

공항 미니 버스 – 루트 551

사실 타본 적은 없지만 배낭 여행자들을 위한 최고의 방법일 겁니다.

 

가격이 너무나 친절하기 때문에 짠내 투어를 하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미니 밴은 터미널 (1층)에서 게이트 1과 8에서 픽업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에서 페닌슐라 호텔 직원이 간다는 맛집 리스트 총 정리 

수와니품 공항에서 전승 기념탑 (Victory Monument)까지 갑니다. 여기에서 BTS를 타고 숙소까지 가시면 될 것같아요. 중간 중간에 정차하는 곳이 있으니까 그냥 섰다고 마냥 내리지 마세요 ^^

  • 걸리는 시간 : 40분
  • 가격: 40 바트
  • 운행 시간: 5시 – 22시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