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여행 중 제가 묵은 숙소 중에 몬드리안 호텔은 제가 참으로 정이 가는 호텔입니다. 몇년전 마이에미를 놀라 갔을 때 처음으로 럭셔리 호텔이라는데를 가봤습니다. 몰간 그룹 계열 (지금은 SBE 그룹과 합병)의 델라노 호텔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지내면서 “아” 진짜 돈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눈을 부릅 뜨고 이 계열 회사 할인 행사는 언제나 항상 찾고 다녔어요.
몰간 그룹 계열의 호텔인 몬드리안 호텔이 할인 행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런던 여행 중 몬드리안에서 한번 묵어 보기로 했어요.
위치
런던 여행 와서 숙소 잡을 때 제일 중요한 것이 위치 아닐까요? 저는 몬드리안 호텔이 좋은 이유가 위치 때문이였어요. 버로우 마켓도 가깝고 런던 아이도 가깝고, 세인트 폴즈 성당, 테이트 모던도 걸어서 갈 수 있고, 자전거를 타면 소호도 십오분이면 가는 끝내주는 위치 아닙니까? 관광을 목적으로 오셨다면 제일 좋은 위치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 것은 소호처럼 24시간 하는 편의점이 바로 옆에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광을 다 하실 것이라면, 런던 패스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런던에 왔을 때 최대한 많이 보기 위해서 런던 패스를 끊어서 했습니다. 80개 정도의 관광지를 무료로 들어 갈 수 있는 패스 입니다. 하루에 최소 4개에서 5개정도 볼 계획이라면 이득이고, 그렇지 않는다면 손해를 보게 되는 빠듯한 패스 입니다. 조사해보니 Viator와 Klook에서 둘다 팔고 있네요.
인테리어
런던의 몬드리안 호텔은 옛날 선착장으로 이용된 곳을 재건축해서, 배와 관련된 조형물이나 인테리어로 꾸며 졌어요.
몬드리안 호텔의 특징이 모든 것이 굉장히 과장된 사이즈라는 것이에요.
로비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거대한 배를 탄듯한 분위기입니다. 들어서는 순간부터 독특하고 향기로운 냄새와 함께 럭셔리함을 들어서는 느낌을 줍니다. 기분이 벌써부터 신납니다.
방
몬드리안을 가게 되면 꼭 리버 (River) 뷰를 달라고 이야기 하세요. 몬드리안에서 있어야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서 세인트 폴스부터 템즈 강까지 바라보는 럭셔리가 또 어디 있겠습니까?
저도 그래서 템즈 강을 바라보는 방을 받았어요. 제가 있을 당시 여왕의 생일이여서 좋은 구경을 많이 했네요 ^^
몬드리안 호텔의 좋은 점이 가격이 비수기 때는 엄청 싸진 다는 것이에요. 가격을 확인하시고 예약을 하시면 될 것같아요.
그 이외에도 이 주의에 2000억이 들었다는 네드 호텔도 있습니다. 지금 런던 호텔 추천 블로그 포스트들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 여기에 가시면 제가 올린 런던 호텔 후기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딘 스트릿 타운하우스, 에이스 호텔, 노부 호텔, 네드 호텔)
몬드리안 호텔의 안 좋은 점이 방들이 다른 호텔들에 비해 유난히 작다는 것이에요 (특히 에이스 호텔에 비해서).
방 예약할 때 백불 크래딧도 받아서 스파에서 마사지도 받아 봤는데, 저는 아무래도 그냥 차이나 타운에서 받는 마사지가 훨씬 낳은 것 같아요. 워낙에 저렴한데서만 해서 그런지 마음이 불편했어요 ㅋ. 열러분도 이런 런던에서 신혼여행이나 특별한 여행으로 럭셔리 여행을 준비 중이시면, 언제든지 저에게 연락주세요! 물론 기본적인 런던 여행 코스도 글을 써서 올리고 있지만 이색적인 것들도 다녀와서 글을 올리고 있어요. 카톡 추가하시면 다양한 소식과 혜택/ 깜짝 상품권/ 정보를 메세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몬드리안 호텔이 좋은 이유는 루프탑이 아주 끝내 준다는 것입니다. 게스트 일 경우에는 줄도 안서고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밤에는 라이브 밴드도 있고 시크한 패피들이 많이서 저도 괜히 패피 된 마냥 손가락으로 우아하게 샴페인 마셨네요 ^^ 마블 영화 토르의 로키가 여기서 열정적으로 춤을 춰서 더욱 더 유명해진 바입니다.
시내에 나갈 계획이시라면 Fogg’s Residence도 꼭 확인해 보세요. 청담동의 르 챔버보다 더 화려하고 멋진 바입니다. 저의 후기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물론 브이로그와 블로그를 통해 여행지와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지만, 여행 크레이터로써 여러분의 기호와 성향 그리고 성격에 맞게 맟춤 여행도 짜고 있습니다. 남들이 다하는 지루한 여행이 싫거나, 남미나 유럽, 아프리카 등 자유여행이 어려운 여행에는 저에게 연락을 주시거나 설문지를 입력해주시면, 행복한 마음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