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브이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의 통닭은 제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한국 음식입니다 ㅋㅋ. 미국 왠만한 식당에 가면 꼭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코리안 후라이드 치킨인데, 뭐 그냥 일반 통닭인데 이렇게 이름을 붙여서 팔면 인기 폭팔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한국의 통닭이 짱인데요.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통닭을 먹을 때는 치킨 배달 해서 먹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제일 맛있는 치킨 배달 톱 5를 한번 뽑아 봤습니다.
굽네 치킨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는 치킨 치킨 배달은 굽네 치킨 일 것입니다.
물론 통닭도 사람마다 다 입맛이 제각각이기는 하지만, 굽네 치킨은 다른 통닭집과 달리 오픈에 구워서 나오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어요.
특히 순살 치킨은 느끼한 기름은 쫘악 빠지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강해서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완전 마약 치킨입니다.
원래 순살을 맨날 시켰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상품이 있어서 굽네에서 치킨 배달 해봤어요. 그래도 결국은 순살 치킨이 최고 인 것 같아요.
교촌 치킨
우리나라에서 돈을 제일 많이 버는 치킨 집으로 교촌 치킨이 일등을 먹었을 정도로 인기 있는 브랜드입니다.
미국에도 진출할 정도로 널리 퍼진 치킨 배달 회사인데, 동생이 살살 치킨이 대박이라고 해서 한번 시켜 봤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내가 사랑하는 서울 낙지볶음 맛집 5군데 총 정리
오래된 회사임에도 그냥 정착하지 않고 계속 개발하고 발전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을 뿐 아니라, 그래서 아직도 장수하는 회사인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일 맛있는 치킨 브랜드는 아니지만 아무 생각 없이 시키기에 좋은 치킨배달집 인 것 같습니다.
BBQ 치킨
막 강조하지는 않지만 올리브유를 써서 다른 치킨 집보다 건강한 튀김입니다.
BHC는 한때 BBQ 치킨의 계열이 였는데, 이제는 독립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BBQ 치킨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일반 통닭과 양념 통닭이 제일 맛있어서 입니다.
살이 엄청 오동통할 뿐 아니라 바삭함의 끝을 달리는데, 지금 적으면서도 갑자기 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ㅋ.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산에서 “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맛집 리스트
우리나라에서 두번 째로 돈을 많이 버는 회사이면 가맹점이 가장 많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네네 치킨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네네 치킨이 최고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스노우 치킨 때문인 것같아요.
느끼함의 끝을 보는 이 치킨은 김치가 엄청 떙기게 만들지만 계속 열심히 손으로 먹고 마지막에 손가락을 쭈욱 빠는 그 맛은 정말 기가 막힙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코스트코 냉동 삼겹살이 못 내는 최고의 냉동 대패 삼겹살 맛집 Top 3 | 나리의 집, 이층집, 새마을 식당
치킨 배달 회사 치고는 아직 매출을 많이 올리지는 못하고 있지만, 가맹점은 교촌, bbq 다음으로 세번째로 많은 회사라고 합니다.
푸라닭
명품 치킨이라고 자부하는 푸라닭을 마지막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사실 페리카나나 처갓집 등 맛있는 치킨 배달 회사가 있지만, 어딘가 모르게 위의 회사들과 많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따로 적지는 않을 게요.
푸라닭은 고급스러운 백에 담아 오는 것 뿐 아니라 건강한 기름과 신선한 냉장 치킨을 사용하는 것을 자부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도 정말 치킨계의 샤넬을 어떤 맛인가하고 시켜보게 되었습니다.
푸라닭 투암바가 엄청 인기라고 하는데, 혹시 먹어보신 분들 계시면 댓글 남겨 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