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킹엄 궁전 근위병 교대식 가장 잘 보이는 곳 꿀팁 | 시간 & 정보 총 정리


오늘의 블로그 포스트는 근위병 교대식은 어디서 가장 잘 보이는지, 그리고 언제 가야하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근위병 교대식을 설명하다

꿀팁 1. 근위병 교대식은 저의 반나절 런던 투어의 일부분인데 교대식 이외에도 웨스트민스터 사원 등 관광지 12 곳을 반나절 안에 끝내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가시기 전에 꼭 확인하고 가세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주요 관광지 12 곳 반나절에 끝내는 방법 + 지도

근위병 교대식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2시간에 한번씩 근위병이 보초 서는 것을 교대한다.

그런데 우리가 11시에 보는 근위병 교대식은 2시간씩 보초를 서든 근위병이 단체로 물러나고 새로운 단체의 근위병이 교대하는 식을 보는 것이다.

 

꿀팁 2. 최근에 테러범 등 안전 문제로 인해 근위대 교대식이 캔슬이 되거나, 밴드가 아얘 나오지도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숙지하시고 가시면 좋습니다.

 

근위병 교대식 순서

근위병 교대식 10:30 AM

“신” 근위 병들이 웰링턴 바락 (Wellington Barracks)에서 검사를 맡고 잇는 동시에 밴드들이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근위병 교대식 10:45 AM

“구” 근위병들이 일을 마치고 세인트 제임스 궁전에서 줄을 선 후 몰을 통해서 버킹엄 궁전으로 향한다.

 

마칭 밴드와 함께 몰을 걸어간 후 버킹엄 궁전의 코드야드에서 대기를 한다.

근위병 교대식 10:55 AM

“신” 근위병들이 버킹엄 궁전으로 향합니다. 여기서 “구” 근위병들과 “신” 근위병들이 만나게 됩니다.

근위병 교대식 11:00 AM

신 근위병들과 구 근위병들이 정렬한 후 버킹엄 궁전으로 향합니다. 여기서 버킹엄 궁전의 열쇠를 교환하는 식이 이뤄집니다. 이것은 버킹엄 궁전 게이트 뒤에서 이뤄 집니다.

여기서 영왕 쇼유의 밴드가 연주를 합니다. 관광객들을 위한 일종의 팬 서비스입니다. 전통적인 연주를 하지만, 때론 마이클 잭슨 등 우리가 아는 노래를 연주할 때도 있습니다.

근위병 교대식 11:30AM

신 근위병과 구 근위병이 교대를 마치고 돌아가는 시기이다.

 


이 이외에도 런던에서 3 4일보다 길게 계시면 런던에서만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것들이 많아요. (클릭 -> 이색적인 런던 여행이 궁굼하시면 저의 블로그 포스트 확인) 물론 기본적인 런던 여행 코스도 글을 써서 올리고 있지만 이색적인 것들도 다녀와서 글을 올리고 있어요. 카톡 추가하시면 런던 여행과 관련된 새로운 정보/ 깜짝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밑의 이미지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카톡과 연결됩니다


근위병 교대식 가장 잘 보이는 곳

빅토리아 메모리얼 (Victoria Memorial)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자리라고 생각한다. 버킹엄 궁전에 도착하면 중간에 근 동상이 보인다. 거기의 계단을 올라게 되면 “신” 근위병이 도착하는 것과 버킹엄 궁전을 바로 바라 볼 수 있는 두 개의 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계단 위를 올라가기 때문에 근위병 교대식을 보기에 가장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한가지 명심해야하는 것은 버킹엄 궁전 앞에 사람들이 많이 서있어서 안을 보기가 약간 힘들다는 것이다. 안에서는 열쇠 교환식이 이뤄지는데, 그것이 보기 힘들다 (사실 뭐 대단한 교환식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므로 손해 보는 것은 없다).

꿀팁. 버킹엄 궁전을 등지고 저처럼 빅토리아 메모리얼을 올라가시면 보기 좋습니다!

버킹엄 궁점 게이트 앞 (Buckingham Palace Gate)

꿀팁. 가장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을 이곳에 서고 싶으시면 일찍 가야합니다.

이곳이 버킹엄 궁전 가장 가까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세레모니가 시작하면 빠져나가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안타까운 것이 시작과 마지막 퍼레이드를 보기 힘듭니다. 세레모니 중간밖에 볼 수 없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앞에가서 보겠다고 갔다가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중간 부분의 세레모니는 정렬과 열쇠 교화을 할 뿐 관광객들을 위한 쇼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루하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버킹검 궁전 퀸즈 갤럴리, 로얄 뮤스와 스테이트 룸 입장료 + 시간 총정리 

더 몰 (The Mall)

이상하게 투어 구릅이 많이 서는 곳이다. 자리가 넓을 뿐더라 통제가 심하지 않아서 근위병을 근접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일찍 가서 굳이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근위병 교대식이 끝나고 포즈 취하는 중

 

 

그리고 근위병 교대식이 끝난 후 빠져나가기도 수월한 위치에 있습니다. 더 몰을 타고 쭉 올라가면 애드미럴티 아치가 보이는데, 여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는 비밀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근위병 교대식을 보고 애드미럴티 아치에서 조각상과 사진을 찍 는것도 재미있는 꿀팁! 밑의 저의 브이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프리아리 코트 (Friairy Court)

이 곳은 구 근위병들이 걷기 시작하는 시작 점입니다. 가장 한적한 곳이고 그냥 지나가는 겸사 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웰링턴 바락 (The Wellington Barracks)

이 곳도 마찬가지고 신 근위병들의 시작 점입니다.

 

근위병 교대식 시간과 날짜

근위병 교대식은 날씨와 계절에 따라서 일어납니다. 그래서 반드시 하는지 체크를 하시고 가셔야합니다. 날짜 확인 근위병 교대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8월부터 5월 사이에는 월, 수, 금 일요일에 근위병 교대식이 이뤄집니다.
  • 6월과 7월에는 매일 이뤄지지만,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많이 안 좋을 때는 취소 됩니다. 그러니, 반드시 하는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 정식적으로 근위병의 교대식은 11시에 일어나지만 10시 30분부터 어디에 서있느냐에 따라 볼 수 있습니다.

근위병 교대식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만약 근위병 교대식이 취소가 됬다면 근위병 기망병 교대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똑같이 11시에 시작하는데, 사실 저는 너무 복잡한 근위병 교대식 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습니다. 근접하게 볼 수 있고, 사람들에 치이지 않아서 말입니다.

 

 

여러분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에 런던 여행할 때 햇갈려서 이런 포스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한번 적어 봤습니다. 하루종일 이렇게 적었는데 댓글은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 그리고 브이로그도 만들고 있는데, 구독해 주시면 런던 여행에 대한 정보도 열심히 더 만들어서 올리도록 할게요!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