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짜 잘 놓기로 유명하고 살벌한 영국 런던 입국 심사 꿀팁 (Feat. 경험담)

 

영국 런던 공항 입국심사는 다른 국가와 다르게 정말 살벌 하기로 소문이 났다. 제 주변에서도 입국 심사 때 여친 보러 왔다고 했다가(?) 거절 당해서 바로 한국 들어 온 적이 있을 정도로 정말 심장이 벌렁 벌렁 거리게 만드는 입국 심사입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담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입국 심사 꿀팁과 준비물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영국 입국 심사는 왜 까다로운가요?

이유는 간단하다. 첫번 째로, 런던에 들어와서 불법으로 취업을 목적을 가진 사람들을 걸르기 위해서이다. 특히 20대 여성의 경우 성매매를 목적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것을 막기 위해서 이다. 두번 째로, 테러범을 속출하기 위함이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안전 국가로 여겨, 테러범 속출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 없을 것이다.

입국 심사라는 것이 이런 것을 걸르기 위함 이지, 우리를 스트레스 쌓이게 하거나 영어 시험을 보기 위함은 아니다. 그래서 입국 심사에서 불법 체류의 의심이 가지 않게만 하면 되는 것이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가기 전에 미리 알았더라면 너무 좋았을 꿀팁 | 미리 알고만 가면 거의 7만원을 아낄 수 있다!

 

 

그렇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영국을 나가는 티켓

제일 중요한 것이 영국에서 다른 나라로 아웃하는 티켓이나 한국으로 돌아오는 리턴 티켓이 없으면 입국 거부를 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불법 체류자로 눌러 앉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영국 아웃하는 티켓을 준비해라.

 

묵을 숙소 영수증

가끔 숙소를 물어 볼 때가 있습니다. 꼭 숙소 예약한 서류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물론 컨펌 이멜을 보여줘도 됩니다. 그리고 입국 신고서도 준비한 컨펌 이멜의 주소와 동일하게 적어라.

친구나 친척집에 묵는 다면 사실 대로 적는 것이 좋다. 대신 친척이나 친구에 대한 질문을 해서 심사가 길어질 수 있다 (기본적으로 어떤 사이인지, 그리고 친구의 직업이 뭔지 알고 있어라).

영어로 적는 것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밑의 댓글에 남겨주세요.

카드와 현금

종종 파운드 얼마를 가져왔냐고 물어 볼 때가 있습니다. 환전 한 것과 쓸 카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환전 싸게 하는 법 (다른 블로거 말 듣고 사기 당하지 마세요!)

 

런던 입국 심사에서 꼭 알아 둬야할 영어들

입국 심사는 영어 테스트 하려고 물어보는 것이 아닙니다. 불법 체류를 하려고 하는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임으로 답변은 최대한 짧게 하시는 것이 좋아요. 길게 하면 꼬리의 꼬리를 물고 질문을 받아서 자칫 이상한 소리를 해서 지연되거나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야하는 봉변을 당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3시간 걸릴 출국 심사 10분만에 통과하는 법 

 

80%는 이 안에서 질문할 것입니다. 그리고 정 안된다 싶으면 통역사 (Translator)를 부탁하실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굳이 통역사를 불러서 시간 지연을 할 필요는 없겠죠?).

  1. 영국에 얼마나 오래 있을거야? (How long are you staying in London?) : 입국 심사서에 적은 날짜를 짧게 답하시면 됩니다 (예: 10 Days)
  2. 영국에 온 이유가 무엇이냐? (What is the reason for visiting London?) : 굳이 길게 이야기 할 필요 없이 “sight seeing”하러 왔다고 하면 됩니다.
  3. 어디에서 왔냐? (Where are you from?, Where are you coming from?): 런던에 도착하기 전에 어디서 왔느냐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오시는 것이라면 “Korea”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4. 영국 다음에는 어디에 가느냐? (Where is your next destination?) 
  5. 영국에서 무엇을 할 것이냐? (What are you planning to do in London?): 2번과 똑같이 말씀하시면 됩니다.
  6. 돈은 얼마나 가져왔는가? (How much did your bring?)
  7. 돈은 어떻게 마련했는가? (How did you prepare for the money?)
  8. 영국 어디에 머물 것인가? (Where are you staying in London?)
  9. 직업은 무엇인가? (What do you do for living?)

더 궁굼하신 점이 있으시면 밑의 댓글에 달아 주시면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의 해야할 점

  1. 거짓말 하지 말아라
  2. 어려운 질문을 한다면 당황하지 말고 몰른다고 한다거나, 통역사를 부탁할 수도 있다

 

준비물 리스트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갈 때 꼭 필요한 준비물들과 어디서 살 수 있나요?

 

  1. 여권
  2. 귀국 항공권
  3. 여행일정
  4. 영국내 체류지의 주소
  5. 약간의 현금

입국 신고서

 

이 이외에도 런던에서 3 4일보다 길게 계시면 런던에서만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것들이 많아요. 물론 기본적인 런던 여행 코스도 글을 써서 올리고 있지만 이색적인 것들도 다녀와서 글을 올리고 있어요. 카톡 추가하시면 다양한 소식과 혜택/ 깜짝 상품권/ 정보를 메세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밑의 이미지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카톡과 연결됩니다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