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쿠스코 숙소 추천] 과연 한국인에게 딱 맞는 쿠스코 숙소는 어디일까?

쿠스코 여행을 가면 정말 호화롭게 럭셔리 여행 부터 짠내 여행까지 내가 하고싶은데로 여행을 갈 수 있다.

럭셔리 여행을 하려고 한다면 끝도 없을 것이다. 웅장하고 럭셔리한 메리어트 호텔 (JW Marriott El Convento Cusco)부터 야외 수영장이 기가 막히는 밸몬드 호텔 (Belmond Palacio Nazarenas)까지 럭셔리 호텔들이 참 많다. 따로 리뷰를 하지 않아도 이미 좋기 때문에 럭셔리 여행을 할 것이라면 이 두곳을 추천 한다. 

클릭 -> 메리어트 호텔 가격 확인

클릭 -> 밸몬드 호텔 가격 확인 

그 반대로 또 짠내 여행을 하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호텔도 꾀나 있다. 저는 배낭 여행을 하느라 그런 럭셔리 호텔에서는 묵을 수 없었지만, 나름 편안하고 럭셔리함을 풍기는 호텔과 파티로 끝발을 날리는 호스텔과 두 군대를 번갈아 가며 묵었습니다 (매인 광장과 가깝고, 두 호텔도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 

왜 호텔과 호스텔을 옮겨 다녔나고요? 

쿠스코에 와서 물론 편하게 쉬고도 싶었지만,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에서 친구들도 만들고 싶은 생각에 파티 호스텔을 찾아 묵게 되었습니다. 물로 마추 픽추를 가기 위해서 쉬어야하기 때문에 또 쿠스코에서의 마지막 하루는 편안한 호텔에서 묵게 되었습니다. 그럼 한번 제가 묵은 로키 호스텔과 엘 발콘 호텔을 비교해 볼게요! 

로키 호스텔과 엘 발콘 호텔 

로키 호스텔 (Loki hostel)은 수도원을 개조한 호스텔입니다. 이스라엘 친구들이 유난히 많은 호스텔로, 파티하기 좋은 호스텔로도 소문이 났어요.  엘 발콘 (El Balcon) 호텔은 로키 호스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이 호텔은 파티보다는 조용하게 있고 싶을 때 지내기 좋은 호텔이였습니다. 더 자세히 밑에서 설명할게요. 

아름 다운 로키 호스텔의 공용 공간
  • 엘 발콘의 공용 공간

로키 호스텔과 엘 발콘 두 곳 다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걸어서 중앙 광장 까지 10분이면 갑니다. 문제는 두 곳다 꾀나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걸어가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 짐을 끌고 올라가기는 힘듭니다. 바닥이 고르지 않고 돌로 깔려있어서 짐 끌고 가다가 욕이 나올지도 몰라요. 저는 그냥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나마스테이 ㅋㅋ

클릭 -> 로키 호스텔 가격 확인

클릭 -> 엘 발칸 호텔 가격 확인 

방 (싱글 방)

로키 호스텔 같은 경우에는 수도원을 개조했기 때문에 벽이 엄청 두껍습니다. 그래서 약간 동굴에 들어와있는 묘한 느낌이 나요. 그리고 호스텔이기 때문에, 방이 최고로 좋은 것은 아닙니다. 화장실도 그냥 딱 호스텔의 느낌이 나지만, 뜨거운 물이 나와서 다행이였습니다 (볼리비아에선 뜨거운 물이 안나오는 호스텔이 많아서 힘들었어요). 

엘 발콘 호텔 같은 경우에는 방의 시설이 훨씬 좋습니다. 화장실도 더 넓고 잘 되어있네요. 방 창문이 다 마당을 바라 보기 때문에 정말 어디 시골의 별장에 온듯한 느낌을 줍니다.

로키 호스텔 방

로키 투어 (LOKI TRAVEL)

로키 호스텔은 그들 만의 투어회사가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성스런 계곡을 다녀왔는데, 알차고 깔끔하게 다녀왔습니다. 알 발콘은 투어회사가 따로 없지만, 만약에 투어가 필요하시면 그냥 로키 호스텔에 가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음식과 음료

로키 호스텔에는 카페와 식당이 따로 있습니다. 엘 발콘은 아침 식사를 주기는 하지만, 따로 식당이 있지는 않아요. 

로키 호스텔의 음식은 많이 싸요. 그리고 술도 쌉니다. 로키 호스텔에 있게 되면 좋은 점이 밤문화가 끝내 줍니다. 새벽까지 파티를 매일 합니다. 

와이파이 (WIFI)

와이파이는 두 호텔 별 기대 하지마세요. 둘다 완전 구립니다 ^^

가치

저는 쿠스코에 도착해서 먼저 로키 호스텔에 있다가 마추피추를 다녀 온 후 엘 발칸 호텔에서 지냈습니다. 그런데 다시 쿠스코를 간다면 반대로 할 것 같아요. 마추피추는 꾀나 힘든 트레킹이기 때문에 가기전에 미리 쉬였어야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마추피추를 다녀와서 기념으로 로키 호스텔에서 파티를 하는게 맞았던 것 같아요. 파티를 하고 싶다면, 로키 호스텔에서. 쉬고 싶으시다면 엘 발칸 호텔에서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로키 호스텔

힘들게 시간을 내서 가는 여행인데 가는 곳이 낯설고 생소해서 투어를 짜거나 숙소를 잡을 때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저는 여행 크레이터로써 그런 일이 발생 하지 않기 위해서 여행 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호와 성향 그리고 성격에 맞게 맟춤 여행도 짜고 있습니다. 남들이 다하는 지루한 여행이 싫거나, 남미나 유럽, 아프리카 등 자유여행이 어려운 여행에는 저에게 연락을 주시거나 설문지를 입력해주시면, 행복한 마음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이것 뿐 아니라 페루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적었는데,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뿐 아니라 매달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증정하고 있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달마다 공지 해 드리도록 할게요!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