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도심 공항 철도 이용하는 방법 (제가 한 실수는 하지마세요)

서울역 도심 공항 철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공항에 가기 전에 출국심사, 탑승 수속, 수화물 위탁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통 체증 걱정 없이 AREX 직통 열차를 타고 인천 공항까지 45분 만에 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할 것입니다.

 

그런데 그보다 더 좋은 것이 승무원, 기장들만 사용한다는 전용 출국 통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할게요).

출국심사 체크인 하는 곳 가는 방법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여행을 수월하고 평안하기 위해서 도심 공항 철도 이용 할 때 꼭 알아둬야 할 것과 조심해야 할 것에 대해서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멋쟁이 친구님들아 브이로그도 만들었는데 꼭 봐주세용! 

탑승 수속과 수하물 위탁

도심 공항 터미널을 이용하게 되면 좋은 점이 탑승 수속과 수하물 위탁을 공항 가기 전에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벼운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도착 할 수 있죠.

 

탑승 수속과 수하물 위탁을 하기 위해서는 AREX 기차표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속하기 전에 매표소나 기계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AREX 기차표 40% 싸게 사는 방법과 알아둬야 할 것은 저의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서울역 공항 철도 AREX 편도 티켓 요금 40% 싸게 사는 방법 (Feat. 싸이트별 비교)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꼭 알아 둬야 할 것이 비행기 출발 시간 전 3시간 전에 미리 끝내야한다는 것입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3시간 20분 전 마감).

만약에 3시간 전보다 늦게 가면 알짤 없이 탑승 수속 할 수 없다는 것 꼭! 명심하세요.

 

 

구분주요 내용
제공 서비스탑승 수속, 수하물 위탁, 출국 심사
(이용 범위: 당일 인천 공항 출발 국제선)
탑승 수속 가능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제주 에어, 티 웨이, 이스타항공, 진에어
이용 대상직통 열차 이용고객
(직통열차 승차권 구입 후 도심공항 터미널 이용가능)
이용시간탑승수속: 05:20 - 19:00 (탑승수속 마감: 항공기 출발 3시간 전, 대한항공은 3시간 20분전 마감)
출국 심사: 07: - 19:00

가능한 항공사나 시간이 종종 변경 될 수도 있으니 꼭 웹사이트에서 한번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국 심사

탑승 수속과 수하물 위탁을 하고 나서 바로 옆에서 출국심사를 하시면 됩니다.

줄이 없어서 일분이면 끝낼 수 있어요. 그리고 이제 AREX를 타고 대망의 전용 출국 통로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살펴 봅시다!

인천공항에서 전용 출국통로 이용하는 방법

사실 출국 심사나 탑승 수속 같은 경우에는 공항에서도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성수기 공항 대란 20분만에 공항 출국하는 방법 (Feat. 가능한지 직접 해봤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단축한다고 해도 제일 문제가 항상 보안 검색입니다. 특히 성수기 같은 경우에는 대책 없이 줄이 긴데, 이런 것을 피하기 위해서 전용 출국통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도 이 문을 이용해서 통과 했는데, 정말 덕분에 시작부터 상쾌한 여행이 될 수 있었어요.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