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처음 방콕 숙소 위치 때문에 하는데 엄청 고민을 했습니다. 도시가 서울 만큼 클 뿐 아니라 전철이 엄청 많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교통 체증을 모두 고려해서 조사를 했습니다.
방콕 숙소 위치 추천
- 방락 / 실롬 (Bang Rak, Silom): 20대 중반에서 30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네입니다. 인스타그램 찍기 좋은 호텔들이 많이 모여 있을 뿐 아니라 맛집 / 술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동네 입니다. (저도 방콕 가면 여기 W 호텔에서 묵습니다).
- 수쿰빗 (Sukhumvit) : 방콕에서 가족 단위 관광객들 사이에서 제일 유명한 동네입니다. 많은 4성급, 5성급 호텔이 모여있고, 공항까지 가는 방법이 쉽고, 교통 수단이 깔끔하게 잘 정리 되어있는 동네입니다. 그래서 가족 단위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동네 입니다.
- 시암 (Siam): 시암은 수쿰빗과 비슷하게 쇼핑몰이 많이 모여있는 동네로 쇼핑을 좋아하시고 럭셔리 호텔에서 묵는 것을 계획 하신다면 추천하는 동네입니다. 그리고 BTS 선이 잘 연결 되어있고, 공항 까지 가는데 제일 좋은 동네입니다 (개인적으로 돌아 다니기에 시암이 위치 상 수쿰빗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 짜오프라야강 (Chao Phraya): 짜오프라야 강은 로맨틱한 신혼 부부이나 커플에게 추천합니다. 강가에 위치한 동네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물씬 풍길 분 아니라 BTS 선이 지나가서 교통 또한 불편하지 않아서 커플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네입니다.
- 카오산 거리 (Khaosan Road): 배낭 여행자들을 위한 거리 입니다. 저렴한 호스텔 부터 파티 하기 좋은 호스텔 / 바들이 다 모여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많은 곳입니다.
그럼 일단 방콕 숙소 위치 추천을 했으니 그 동네 성격에 따라서 한번 5성급 호텔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4가지 총 정리
방콕 5성급 호텔 추천
방락 / 실롬 (Bang Rak/ Silom)
더블류 호텔 (W Hotel)
방콕 숙소 위치 그리고 호텔 결을 따지면 저는 더블류 호텔을 일등으로 뽑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방콕에 수많은 5성급 호텔이 있지만, 제가 단골이 된 호텔은 바로 더블류 호텔입니다.
방락에 위치해 있고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실롬과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그 보다 더 좋은 것이 방콕에서 제가 제일 사랑하는 맛집 참 (Charm)이 코 앞에 있다는 것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 가면 내가 꼭 가는 맛집 리스트 | 세월이 변해도 맛있는 곳들만 총 정리
총논씨 (Chong Nonsi) BTS 스카이트레인 역에서 걸어서 3분이면 갈 수 있어서 교통 또한 훌륭한 호텔입니다.
그런데 그보다 제일 좋은 것이 정말 젊고 세련되게 지여서 부담 없는 럭셔리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이라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죽여주는 호텔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태국 방콕 BTS 지하철 타는 법, 가격 그리고 25파트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저도 방콕에 가면 여기에서 묵습니다.
** 제가 사랑하는 호텔 중 하나가 스텐다드 호텔인데, 조만간 더블류 바로 옆에 오픈 한다고 합니다.
수코타이 호텔 (The Sukhothai Bangkok)
수코타이 호텔은 태국에 왔구나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 호텔입니다.
다른 호텔들 같은 경우에는 외관이나 인테리어가 서양식으로 되어있어서 방콕에 왔는지 미국에 왔는지가 긴가 민가한 호텔들이 있지만, 수코다이는 “나는 방콕이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호텔들로 태국인이 마중 나와서 방콕 같기는 하지만요 ^^).
트레블과 레져 잡지에서 수코타이 호텔의 식당이 최고라고 할 정도로 식당의 부페가 유명합니다.
소 소피텔 (So Sofitel Bangkok)
소피텔 호텔의 럭셔리 버젼 소 소피텔 호텔은 Sala Daeng과 Silom Raod BTS 역과 걸어서 5분에서 10분이면 갈 수 있는 훌륭한 위치에 있습니다.
저는 묵어 본 적은 없지만, 호텔 저녁 부풰 할인 행사를 해서 먹었는데 가격 대비 제일 좋았습니다.
사실 더블류 호텔이나 소 소피텔 호텔이나 수코타이 호텔이나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요.
만약에 SPG 메리어트 포인트를 쌓고 계신다면 더블류 호텔, 소피텔 호텔 포인트를 쌓고 계신다면 방콕의 느낌을 받고 싶으시면 수코타이 호텔을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반얀트리 호텔 (Banyan Tree Hotel)
페닌슐라 호텔과 쌍벽을 이루고 있는 호텔이 바로 반얀트리 호텔 일 것입니다.
럭셔리 호텔이 우후죽순 생기기 전에 원조 할머니처럼 원조 럭셔리 호텔인 반얀트리 호텔입니다. 한국에서도 몇년 전에 오픈한 5성급 럭셔리 호텔입니다.
물론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 살짝 오래 되기는 했지만, 물론 저는 막 추천하는 것은 아니지만 태국 현지인들에게는 아직도 인기가 좋은 호텔입니다. 그래도 원조니까 리스트에 올립니다 ^^
수쿰빗 (Sukhumvit Road)
십년 전만 해도 방콕에 가면 꼭 수쿰빗에서 묵었는데 최근에는 방락 주의에 많은 오성급 호텔이 생기면서 잘 가지 않게 된 동네이지만, 아직도 적당한 가격의 호텔이 많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네입니다.
그 중에서 만약에 오성급 호텔을 찾고 계신다면 리젼시 하얏트를 추천합니다.
리젼시 하얏트 (Hyatt Regency Bangkok Sukhumvit)
하얏트 리젼시 호텔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호텔로 위치가 나나 (Nana)역과 그리 멀지 않을 뿐 아니라 시설이 깨끗하게 잘 유지 되어서 인기가 많은 호텔입니다. 특히 평점이 아주 높은 것을 보면 (가보지는 않았지만) 수쿰빗에 머물게 된다면 추천하고 싶은 호텔입니다.
시암 (Siam)
세인트 레지스 방콕 (st. regis bangkok)
세인트 레지스 호텔은 시암에 위치한 호텔로 쇼핑을 많이 할 계획인 여행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럭셔리 끝판왕의 호텔로 꼭 도날드 트럽프 집을 가면 이럴것 같다는 느낌의 호텔입니다. 럭셔리 쇼핑 몰 게이손 플라자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메리어트 본 보야지에 속해 있어서 포인트 쌓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짜오프라야강 (Bangkok Riverside, Chao Phraya)
짜오프라야강을 낀 5성급 럭셔리 호텔은 바로 샹그리라 호텔과 방콕 페닌슐라 호텔 그리고 포시즌 호텔 입니다.
만약에 이 중 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면 어디를 선택 할까요? (각 호텔에 대해서 설명 하고 알려 드릴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방콕 대중 교통의 종류와 가장 좋은 방법
샹그리라(Shangri-La) 호텔
샹그리라 호텔이 다른 5성급 호텔과 다른 점은 엄청 큰 피트니스 센터가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클래스도 있으며 스파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는 호텔입니다. 만약에 굳이 관광을 하러 다니거나 밤문화를 즐기기 보다 호캉스를 하러 방콕에 가신다면 샹그리라 호텔을 적극 추천합니다.
방콕 페닌슐라 호텔 (Peninsula Hotel)
페닌슐라 호텔은 조식으로 유명한 방콕 5성급 럭셔리 호텔입니다.
아마 방콕에서는 제일 명성이 깊은 호텔 일 겁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신라 호텔 같은 격입니다. 그만큼 권위가 느껴지는 그런 호텔입니다.
방콕 포시즌 호텔 (Four Seaons Hotel)
세 호텔 럭셔리 호텔 끝판왕이기는 하지만 저는 만약 한 곳만 골라야한다면 방콕 포시즌 호텔에 손을 들 겁니다.
많은 포시즌 호텔을 다녀 봤지만, 방콕 포시즌 만큼 평안한 호텔은 처음 봤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