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처음 제주도를 가기 전에 제주도가 이렇게 큰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이곳에서 저곳으로 이동하는 시간에 너무 많이 낭비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제주도 숙소 위치 추천 그리고 호텔 리스트를 정리 해 보도록 할게요.
일단 크게 4 군데에 초점을 두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해 드릴게요.
- 동부 해안 : 처음 제주 여행을 가는 분들
- 중문 관광 단지: 호캉스의 목적 (좋은 호텔들이 많이 몰려 있음)
- 제주시: 렌트카 대여를 못하는 여행자 / 주말 여행자들
- 애월: 로맨틱하고 이쁜 해변과 함께 커피 / 와인을 즐기고 싶은 커플
동부 해안
처음 제주 여행을 가셔서 관광지를 가야한다면 동부 해안 쪽에 숙소를 잡는 것이 편합니다.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세화항, 우도 등 제주도에 오면 꼭 해야하는 관광지들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동부 해안에 숙소를 잡으시면 이 모든 관광지를 찍어도 크게 이동 동선이 크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골든튤립 제주 성산 호텔
동부 해안이 관광지가 많음에도 5성급, 4성급 호텔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참 호텔을 찾기 힘든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깔끔하고 불편함 없이 잘 수 있는 호텔이 골든 튤립 제주 성산 호텔인 것 같아요.
물론 고급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종종 후진 방을 배정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딜럭스 이상으로 예약하는 것이 후회 없는 여행이 될 겁니다.
해강
해강은 일반 호텔이라기 보다 팬션과 더 가깝습니다. 4명 이상 같은 숙소를 묻고 싶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인용 풀부터 이쁜 정원까지 있어서 해외까지 않가도 충분히 휴양을 하러 왔나 싶을 정도로 이쁜 숙소 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것이 동부 해안 쪽에 맛집들과 이쁜 바닷가들이 많이 몰려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도 딱히 관광지를 돌 계획이 없어서 동부 해안에 숙소를 잡지 않았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제주도에서 만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음식 Top 7 | 전복 뚝배기, 흑돼지, 갈치, 다금바리, 한라산 등
애월
아마도 이효리 집이 이곳에 있어서 유명한 동네 일 것 입니다. 덕분에 제주도 숙소 위치 정할 때 가장 인기 있는 동네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이외에도 바다를 바라보는 이쁜 커피 샵 부터 에메랄드 빛을 뿜내는 해안까지 몰려 있어서 제주도 여행을 오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시와 많이 멀지 않아서 맛집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애월을 추천 드립니다.
제주도 리치호텔
애월에 숙소를 잡을 계획을 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호텔은 리치 호텔입니다.
스타벅스 바로 앞에 있어서 아침에는 스벅과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애월에서 멋진 드라이브까지 할 수 있는 애월에서는 가장 훌륭한 위치에 있는 호텔입니다.
아직까지 많이 발전하지 않아서 편안한 호텔이 많이 없는 것이 한가지 흠이기는 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몇년 사이에 중문 만큼 발전하지 않을까 싶어요.
중문 관광 단지
만약에 그런 5성급, 4성급 호텔을 찾고 계신다면 중문 관광 단지에 숙소 잡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김포 공항 국내선 가기전 알아야 할 것 | 와이파이, 면세점, 셀프 체크인, 롯데 몰, 코로나 발열 검사
신라 호텔
뭐 설명할 것도 따로 없는 호텔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고의 호텔 브랜드로 제주도에서 가장 럭셔리한 여행을 하고 싶으시면 신라 호텔을 가야합니다.
뭐 롯데도 있고 메리어트도 있지만, 신라 만큼 잘 해 놓은 호텔은 따로 없습니다.
롯데 아트 빌라
제가 묵은 숙소입니다. 일단 골프를 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집이 엄청 커서 마음이 뻥 뚫리는 훌륭한 숙소입니다.
왠지 미국 드라마에서 서버브에 온듯 빌라들이 비슷하게 생기기는 했지만, 프리미엄 빌라로 가게 되면 제주도를 연상캐 하는 건출물에서 잘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신라와 롯데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신라를 선택할 겁니다.
돈을 조금 더 아끼고 6명 정도의 친구나 가족과 온다면 신라 대신 롯대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
제주시
제주시는 제주도의 수도로 제주 공항이 가까울 뿐 아니라 차가 없다면 시외로 나가는 버스를 타기 좋은 동네 입니다.
특히 짧게 2박 3일 여행을 계획 하신다면 제주시를 추천합니다 (물론 럭셔리 여행을 계획해서 중문을 가지 않는다면요).
롯데 시티 호텔 제주
제주도 여행을 2박 3일이나 1박 2일 짧게 여행을 오신다면 롯데 시티 호텔을 추천합니다.
호텔 주의에 숙성도부터 맛집들이 많이 몰려 있을 뿐 아니라 제주 공항하고는 10분 밖에 안 걸리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아스타 호텔 (시외버스 터미널과 가까움)
운전을 할 줄 몰라서 제주도 여행을 고민하신다면 이제 그만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아스타 호텔은 시외 버스 정류장과 가까워서 왠만한 관광지는 아스타 호텔 옆의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타고 다니시면 됩니다.
버스 이용을 하셔야 한다면 저는 무조건 아스타 호텔을 추천합니다.
시외 버스 터미널과 가까울 뿐 아니라 호텔 관리가 잘 되어서 깨끗하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휴양과 관광을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