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은 서울 만큼이나 큰 도시여서 어디에서 있어야되나 너무나 고민했어요. 그리고 막상 가서 보니까 여행자의 성격에 따라서 어디에서 지내는지에 따라서 정말 이동 시간 절약을 할 수 있는 것을 깨달았어요. 특히 여행의 목적에 따라서 택시를 전혀 타지 않고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호치민의 숙소 위치와 그에 따른 호텔 추천을 해볼 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가장 편한 방법
호치민 숙소 위치 추천
간단히 설명하면 제가 동그라미 친 곳에 지내시면 됩니다. 동그라미 친 곳이 관광객들에게는 가장 편한 동네입니다.
- 동 코이 (Dong Khoi): 동 코이는 우리나라로 치면 청담동/ 압구정동 같은 동네입니다. 쇼핑을 하고 럭셔리 호텔에서 묵으실 계획이라면 동 코이를 적극 추천합니다. 주의에 고급 맛집도 많이 있어요.
- 배낭자의 거리 (Backpacker’s Street): 배낭자의 거리는 말 그대로 배낭자나 경비가 빠듯한 여행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딱 이태원입니다. 밤 문화도 배낭자의 거리에서 노는 것이 제일 좋아요. 저는 할로윈 때 갔는데, 거의 낑겨서 움직이지도 못할 뻔했습니다. 제가 브이로그도 만들었는데 꼭 확인해 보세요 ^^
- 벤탄 마켓 : 벤탄 마켓은 배낭자의 거리와 동 코이의 딱 중간에 위치한 동네입니다. 벤탄이 좋은 이유는 날씨가 너무 심하게 덥지 않으면 배낭자의 거리와 동 커이 두 곳을 15 -20 분 정도면 걸어 갈 수 있습니다. 저도 메콩 강 투어하기 전에 이곳에서 에어비엔비로 묵었습니다.
그럼 이제 위치에 따른 호텔 추천을 해보도록 할게요. 한 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이 호치민이 베트남에서 제일 중요한 도시이지만 독특(?)한 것이 하노이에 비해 좋은 호텔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없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제일 사랑하는 호텔부터 호치민 탑 5 호텔을 정리 해봤습니다.
동 코이 호텔 추천
최고의 호치민 호텔 수영장 : 더 미스트 동 코이 호텔
일등으로 미스트 호텔을 뽑았어요. 여행을 정말 많이 했지만 미스트 호텔 처럼 정말 개성이 강하고 독특한 호텔은 많이 못 본 거 같아요. 외관이 숲을 간 것 같이 나무와 식물들로 둘러 쌓여 있어 동남아 여행을 온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해 줘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 1 구역까지 가는 방법 2가지 | 공항 버스 타는 법 + 택시/ 그랩 안전하게 타는 법
그 이외에도 옛날의 선박으로 이용되었던 부품과 목재들을 재활용해서 미스트 호텔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그런데 외부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가격대비 제공하는 서비스가 최고입니다. 각 방에는 야외 (태라스) 자쿠지가 있어서 호화 럭셔리 호텔에 온듯한 느낌을 줘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이 호치민 호텔 수영장 중에서 제일 이쁜 호텔이였어요. 비슷한 가격과 위치의 호텔 중 르 메르디앙 호텔 (Le Meridian Hotel)와 리버티 호텔 (Liberty Central Saigon Riverside Hotel)이 있는데, 동 코이 미스트 호텔과 비교 했을 때 뭔가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드실 겁니다.
물론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 보시고 예약하시면 될 것 같아요.
리베라 호텔 (The Reverie Saigon)
리베라 호텔을 두번 째로 뽑았습니다. 사실 파크 하얏트와 리베라 호텔을 고민했는데 리베라 호텔을 들어가면 “우와”하고 감탄이 나올 그런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어서 리베라 호텔을 2번 째로 뽑았어요.
-
저와 함께 리베라 호텔 예약하면 받는 혜택과 특혜 - 조식 (2분)
- 음식 & 음료 크래딧 10만원 상당 (현금으로 환불 불가능)
- 늦은 체크아웃과 이른 체크인
- 무료 와이파이
저는 Virtuoso라는 미국의 럭셔리 호텔과 여행 투어를 취급하는 여행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얏트, 힐튼, 포시즌 등 럭셔리 호텔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어서 정식 웹사이트의 정식 가격과 동일할 뿐 아니라 밑의 특혜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Virtuoso Rollin Lee를 검색하시면 잘생긴 저의 얼굴이 나올 것입니다 ^^
일반 여행사와 달리 저희 회사는 포시즌 호텔, 콘라드 호텔, 하얏트 호텔, 메리어트 호텔들을 예약하실 때 저와 예약하시게 되면 밑의 혜택과 특혜를 제공할 수 있어요. 만약에 포시즌 말고도 그랜드 하얏트나 파크 하얏트 호텔, 콘래드 호텔 예약에 관심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특히 정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 가격과 맞춰서 예약할 수 있게 도와 드릴게요 ^^
파크 하얏트 사이공 (Park Hyatt Saigon)
브랜드 이름 자체로 설명이 필요 없는 호텔이죠? 하얏트 계열에서는 최고의 호텔로 우리나라에도 부산과 서울에 있는 럭셔리 호텔입니다. 서울과 부산의 파크 하얏트는 갔지만 아직 사이공의 파크 하얏트는 못 가봐서 엄청 궁굼한데, 만약에 묵게 되시면 댓글에 공유 해 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벤텐 마켓 주의 호텔 추천
사실 벤텐 주의의 호텔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너무 좋은 곳도 없고 너무 후진 것도 없고 그냥 딱 호텔의 역할인 잠을 제공해주는 정도의 호텔들이 전부입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Paradise Hotel)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비엔비를 추천하지만 만약 호텔을 가시고 싶으시면 파라다이스 호텔을 추천합니다. 메콩 강 투어를 하고 돌아와서 달랏을 가기 전에 하룻 밤을 묵은 곳이 파라다이스 호텔인데 가성비 최고의 호텔이였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치민에서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이 동네에서 미친듯이 호텔 조사도 하고 친구들에게도 물어봤는데 파라다이스가 일등으로 뽑혔습니다. 10만원 이하인데도 방도 크고 침대도 편하고 심지어 안마기까지 있었어요.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ㅋㅋ
만약에 호텔을 하신다면 파라다이스 호텔을 적극 추천합니다.
호텔 데스 아트 사이공 (Hôtel des Arts Saigon)
사실 위치 때문에 묵지는 않았지만, 최근에 오픈한 호텔로 잡지에 많이 실린 호텔입니다. 사실 호텔 자체는 너무 이쁜데, 호치민 여행이 주를 이룬다면 막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왜냐하면 위치가 약간 1 구역의 끝자락에 있어서 돌아다닐려면 볼트나 택시를 타야하는 불편한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호치민을 잠시 경우할 경우라면 꼭 한번 가보세요! 그리고 만약에 가시게 되면 밑의 댓글에 어떻했는지 말씀해 주시면 너무 고마워요!
에어비엔비 (Airbnb)
에어비엔비는 총 두 곳에서 묵었는데, 한 곳은 벤 텐에 위치한 곳이 하나는 동 코이에 위치 한 곳이였어요. 벤 텐의 에어비엔비는 칠 루프탑 바 (Chill Rooftop Bar)에 위치한 아파트였는데, 정말 매일 밤 파티를 하지 않을 것이면 비추입니다. 정말 노래 소리가 너무 죽여줘서 잠을 한 숨도 못 잡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치미에서”만” 할 수 있는 독특한 엑티비티 리스트
제가 추천하고 싶은 곳은 동 코이의 에어비엔비입니다. LuffyPiece라는 인스타그램 스타가 운영하는 에어비엔비인데 제가 갔을 때만해도 두개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열개나 운영하고 있는 듯해요.
클릭 -> LuffyPiece 에어비엔비 인스타그램 확인하기
진짜 베트남 감성 뽜악 터지게 너무 잘 만들어놔서 적극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