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이 정말 많지만서도 2020 크리스마스 데이트 하기에 맞는 식당을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코로나에 사회적 거리두기까지 격상까지 되면서 조금 더 사람이 덜 북적이는 식당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맛집 중 안전하면서도 크리스마스 데이트 하기 좋은 맛집들을 정리 해 봤습니다.
스테이크 하우스
스테이크 하우스 같은 경우에는 일반 고기집과는 달리 고급화 되서 식탁간의 공간이 많이 떨어져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소주보다는 와인이나 위스키를 겯들여 마시기 때문에 2020 크리스마스 데이트 하기 좋은 곳이다.
스테이크 하우스이기 때문에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스테이크 하우스 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는 다면 BLT 스테이크 하우스를 추천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BLT 스테이크 내돈 내산 후기 | 동대문 메리어트 스테이크 가격 할인 받는 법
만약에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울프갱을 추천합니다.
오마카세 스시집
오마카세 스시집의 특징이 헤드 셰프가 바로 요리를 해서 직접 서빙을 하는 방식이다 보니 식사를 할 수 있는 인원이 굉장히 제한 적입니다.
그래서 일단 코로나에 대한 걱정도 덜 뿐 아니라 헤드 셰프에게 왠지 모를 대접을 받는 특별한 분위기 때문에 2020 크리스마스 데이트 하기에 정말 좋은 곳 입니다.
요즘 오마카세 식당들이 많이 생겨서 조금 더 조사를 하고 집과 가까운 곳을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스시타츠를 가성비를 따진다면 어성일식을 추천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스시 타츠 먹고 후회 한 이유 (feat. 가격과 메뉴)
정식당 같은 미슐랭 스타 식당
굳이 미슐랭 스타 식당이 아니여도 되지만 대체적으로 미슐랭 스타 식당들의 특징이 테이블이 멀찌 감치 떨어져 있다는 것 입니다.
일단 다다닥 붙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마음 편히 식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식을 먹는 것 또한 정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 5 곳 추천 | 사랑까지 이뤄지는 코스
물론 미슐랭 스타 식당이라고 해서 꼭 인테리어가 이뻐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정말 많이 신경을 쓰기 때문에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데이트하기에는 최고 입니다.
저는 창덕궁의 뷰를 보면서 미슐랭 스타 한개를 받은 다이닝 인 스페이스 (Dining in Space)를 다녀 왔는데, 정말 특별한 경험을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안타깝게 이번 3월에 문을 닫기는 했지만, 다이닝 인 스페이스 이외에도 선택할 수 있는 미슐랭 스타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닝 스페이스에 있던 자리에 지금은 미슐랭 스타를 받은 “묘미”가 차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택 할 수 있는 곳도 총 32개입니다 (어떻게 하다 저는 망한 곳을 선택하게 됬는지….)
관련 블로그 포스트: 한국에서 미슐랭 스타 식당들이 폐업하는 진짜 이유
미슐랭 가이드에서 직접 확인을 해 보고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기억에 남는 2020년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해야 한다면 미슐랭 스타 식당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그렇게 하면 여자친구가 친구들에게 자랑하기 좋은 식당이 될 겁니다.
개인적으로 트랜드가 트랜드인 만큼 3가지 추천 데이트 코스 중에서 미슐랭 스타 식당을 예약할 수 있다면 꼭 추천 해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