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동안 남미와 동남아를 여행하면서 제일 행복하고 사랑에 빠진 나라가 베트남 이였습니다. 물론 볼리비아 처럼 웅장한 소금사막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파나마의 산 블라스 섬(San Blas Islands)처럼 아름다운 무인도들이 있었던 것도 아니였 는데도 말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에서 이거만은 꼭 조심하자 | 아니면 정말 칼빵 맞을지도 모른다
베트남에는 베트남 만의 특별한 것이 있었다. 너무 맛있는 음식들과 극히 친절한 사람들 그리고 무었인가 옛날의 우리나라를 보는 듯한 (?) 느낌이 나서 아주 행복한 여행이였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아직 방콕처럼 관광객이 너무 심하게 많다라는 느낌도 덜 해서 너무 좋았어요. 물론 5년이 지나면 하노이와 호치민도 관광객이 더많은 도시가 될 수 있겠지만요.
베트남에서 꼭 방문 해야하는 도시들
하노이
베트남에서 방문한 도시 중 저는 후에 다음으로 하노이가 제일 좋았습니다. 오래 됐지만 프랑스 풍나는 건물들과 진짜 서민들이 사는 느낌이 많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 것은 차가 필요 없었던 것입니다. 여행 중 제일 짜증 나는 것 중 하나는 교통 체증 때문에 차 안에 갇혀 있는 것이에요. 그런데 하노이는 옹기 종기 모여 있어서 굳이 차가 필요 없는 도시입니다.
하노이를 베이스로 하고 사파나 할롱 베이를 가실 수도 있습니다. 하노이에만 너무 오래 있으면 뭔가 살짝 지겨워 질 수 있으니까 꼭 사파나 할롱베이를 가보세요. 비행기를 타고 달랏, 호이 안, 후에도 가실 수 있습니다 (밑에서 더 자세히 설명 하겠습니다).
호이안이나 다낭에서 당일치기로 해도 좋은 도시입니다. DMV가 있는 도시로 전쟁 중 가장 심하게 폭격을 맞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물론 통일 이후로 DMV가 사라졌지만 아직도 투어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3시간을 가야하는 시간과, 이미 사라진 분단선은 가도 볼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DMV 투어 보다는 후에의 아름다운 시골 투어나 궁전 (Citadel) 투어를 하는 것이 훨씬 의미 있는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후에에서”만”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엑티비티 리스트
후에에 대해 궁굼한 것이 있으면 댓글이나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그리고 카톡 플러스 추가하시면 다양한 소식과 혜택/ 깜짝 상품권/ 정보를 메세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여행을 하면서 많은 투어를 했지만, 저는 비비트래블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젊은 친구들이 하는 투어인데, 정말 열정적이고 자신의 도시를 사랑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만약에 하신다면 꼭 이롤린이 추천했다고 해주세요 (기억을 할지는 모르겠지만요, 제가 저의 블로그에 소개한다고 했는데… ㅋ)
그리고 후에를 가면 꼭 꼭 분 보 후에를 먹어보세요. 포인데 매운 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정말 너무 맛있어요.
그런데 저에게 가장 인상이 남았던 것은 루프탑 이였습니다. 저는 뉴욕에서 루프탑도 많이 가봤지만 호치민의 루프탑은 수준이 달랐습니다. 야외 루프탑에서 디제이가 음악을 빵빵 트는데 너무 신나게 놀았던 것 같아요.
사파 (Sapa)
사파는 힘들었지만 너무 아름다웠어요.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일 것입니다. 저는 관광 투어 회사 앞에 붙여있는 사진을 보고 반해서 가게 되었어요. 그런데 안타깝게 노랗게 물든 밭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것은 9월에만 볼 수 있다고 하네요. 9월에 여행을 가시게 되면 꼭 한번 가보세요. 정말 입이 버러질 정도로 너무 아름답다고 하네요.
제가 갔을 때 노랗게 물들지도 않았는데 아름다웠으니까요. 그래도 트래킹을 하면서 밭을 돌아 다녔는데, 이상하게 고생을 했는지 기억에 참 많이 나는 도시인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따른 블로그에 사파에 대해서 자세히 적었습니다. 가기전에 꼭 읽어 보세요! 그래야 고생 덜하고 갑니다.
호치민은 너무나 큰 도시여서 저는 어디에서 있어야되나 결정할 때 너무나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동그라미 친 곳에 지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은 활동을 할 곳과 다 가깝습니다. 제가 지낸 곳은 동 코이 미스트 호텔이였습니다. 동 코이 미스트 호텔 후기는 저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사실 레베리 호텔이 럭셔리 끝판왕 이기는 하지만, 저는 동 커이 미스트가 편한하고 젊은 느낌이 많아서 훨씬 좋았습니다.
핑백: 베트남 여행 후기 | 베트남 호치민 "한국 관광객" 다시 온다고? 근데 진짜 해도 너무하네! 빠른 답변
핑백: 베트남 여행 후기 | 베트남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모르면 위험한 7가지... 안보고 가면 이젠 정말 당합니다 인기 답변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