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하얏트 서울을 다녀온 후 가격대비 객실이 좋아서 부산 여행을 갔을 때 파크하얏트 부산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고로 오늘은 파크하얏트 부산 후기 남겨볼게요.
힐튼 호텔도 좋다고 하는데 해운대와 가까운 위치에 있고 싶어서 파크 하얏트 부산을 선택 했습니다.
부산 5성급 호텔들 대부분이 수영장이 최고라는 소리에 기대를 하고 갔지만 실망감을 안고 체크아웃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유는 조금 있다가 자세히 설명하고 한번 파크 하얏트 부산 후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크하얏트 부산 위치
파크 하얏트 부산은 해운대 바닷가까지는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텔을 지을 때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인테리어 뿐 아니라 각 도시의 개성을 살려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합니다.
그래서 신라 호텔 같은 경우에는 입구가 한옥으로 되어 있고, 호치민의 미스트 호텔을 가면 우거진 정글에 온듯한 느낌을 주는 것 처럼 말이다.
그런데 파크하얏트 계열의 호텔을 가면 엔테리어 뿐 아니라 각 도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뷰까지 신경 쓴다.
파크하얏트 서울 부터 파리까지 전망 하는 환상적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해운대 바닷가를 바라 볼 뿐 아니라 광안대교를 마주보고 있어서 밤에 더 이쁜 호텔디다.
웨스틴 조선 호텔이나 파라다이스 호텔 처럼 코 앞에 바닷가가 있는 것은 아니고 걸어서 10 – 15분 정도 가야 한다.
해운대 마린시티 아이파트 아파트 바로 옆에 있어서 여러 식당과 상점이 있기는 하지만 서울에서도 볼 수 있는 식당들이라 해운대까지 항상 나가서 식사를 했다.
나는 겨울에 항상 해운대까지 걸어 갔는데 불편한을 느끼지 못했다.
파크하얏트 부산 후기 : 로비
모든 파크 하얏트의 특징이 로비가 일층에 안 있고, 꼭대기 층이나 중간 층에 있다는 것입니다.
왜 그런지는 몰겠지만, 항상 로비 찾다가 헤매적하는 것 같아요. 부산 파크 하얏트 호텔은 30층에 로비가 있습니다.
로비 찾기는 힘들지만, 서비스는 최고인것 같아요.
서울 파크 하얏트 호텔을 다녀 오면서 참 서비스도 좋고 방도 좋다고 생각했는데, 부산 파크 하얏트 호텔이 서울 파크 하얏트 호텔보다 훨씬 더 좋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기념일 파티 하기 좋은 삼성동 파크 하얏트 호텔 숙박 후기 + 방 업글 받은 방법
부산 파크하얏트 객실 후기
저는 이 나라 저 나라 호텔을 다니면서 아! 이 호텔이 정말 여행자를 생각해서 만든 호텔이구나라고 느낄 때가 소켓을 볼 때 입니다.
국제 아답터가 이미 장착 되어 있어서 귀찮고 돈 아깝게 국제 아답터를 살 필요가 없잖아요.
파크 하얏트가 딱 그랬습니다. 이미 국제 아답터가 장착 되어 있어서 참 마음에 들었어요 (아마 많은 분들은 별로 신경을 안쓰겠지만요 ㅜㅜ).
킹 배드 딜럭스로 방을 배정 받았는데, 포인트로 저렴하게 예약을 해서 해운대 뷰는 아니고 마리나 뷰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파크하얏트 서울 후기를 적을 때 말했지만 건물이 ㄴ 자로 되어 있어서 이웃 주민(?)이 굉장히 신경 쓰이는데, 파크하얏트 부산 같은 경우에는 우드 블라인드로 사생활 보호막이 되어 있습니다.
대신 그만큼 뷰가 방해 되는 것은 참 아쉬웠던 것 같아요.
이왕 뷰 맛집 호텔을 예약하시게 되면 꼭 오션뷰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비교를 하기는 그렇지만 서울의 그랜드 하얏트를 가면 기본 방이 정말 작다는 것입니다.
발을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작아서 호캉스를 즐기기에는 참 나쁜 호텔이라고 생각하는 파크 하얏트 호텔 부산은 너무 커서 친구들 불러서 파티를 해도 되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출장이나 장기 투숙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 한 이유는 일단 공간이 열려있어서 호텔에서 오래 지내면서 느끼는 답답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옷장도 오픈 클라짓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개방적인 성격이 강한 호텔입니다.
럭셔리 호텔 답게 목욕 할 수 있는 욕조도 있고 샤워실도 있어서 뭔가 엘에이의 우아한 집에 놀러온 듯한 느낌이였어요.
모르고 살면 모르지만 한번 맛 보면 못 잊는 것들 중 하나가 세면대가 두개 있는 화장실들 입니다.
미국 엘에이 같은 경우에는 이런 화장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럭셔리 호텔이나 가야 보는 화장실 구조인 것 같아요.
이런 작은 디테일이 호텔에서 숙박 할 때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 같다.
파크하얏트 부산 편의 시설
안타깝게 사우나는 추가적으로 돈을 내야해서 들어가지 않았지만, 헬스장이 정말 끝판왕이였어요.
사실 운동도 잘 안하는데 괜히 여기 와서 헬스장 써야된다고 운동까지 하게 됬네요 ㅋㅋ.
부산 5성급 호텔의 수영장
그리고 파크 하얏트 호텔 부산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수영장이였어요.
광안 대교를 바라보며 수영을 하고 자쿠지에서 몸을 뿔릴 생각을 하고 내려 갔습니다.
실내 수영장임에도 천장이 높고 3면이 창문으로 되어 있어서 야외 수영장에 온듯한 여유를 느꼈습니다.
광안대교를 바라보고 쉴 수 있는 썬배드에 자쿠지 그리고 엄청난 사이즈의 수영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수영장의 아쉬웠던 점이 힐튼 호텔이나 파라다이스 호텔은 호캉스 수영장의 분위기가 나는데, 파크하얏트 부산은 운동하는 수영장의 분위기가 강했습니다.
일단 수영 강습을 하고 있어서 수영장 사용이 부담스러워서 자쿠지만 이용했다는 것입니다.
휴가를 목적으로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찾고 계신다면 개인적으로 파라다이스 호텔이나 힐튼 호텔을 추천합니다.
리빙 룸 바
꼭 술을 먹을 필요는 없지만 로비에서 2층을 더 올라가면 엄청 이쁜 루프탑 바가 있습니다.
라이브 뮤직이 있고, 정말 정성을 들여서 만든 칵테일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니온 불의 아름다운 광안 대교를 보면서 술을 마시는 건 정말 럭셔리의 삶이 이런거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파크 하얏트 부산 예약과 나의 생각
블로그 포스트 정리를 하다가 파크하얏트 부산 후기 적은것을 봤는데 너무 대충 적어서 2021년에 다시 이렇게 업데이트를 하게 됬네요.
파크하얏트 부산에 다녀오고 느낀 것이 뷰 맛집 호텔이라는 큰 장점이 있었고, 시설의 꺠끗함이나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5성급 호텔 답게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수영장 자체에 모자르는 것이 없었지만, 부산 여행으로 오는 여행자들을 고려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분위기의 수영장이 되면 더 훌륭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크하얏트 부산 같은 경우에는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 것이 주로 쌉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정식 사이트에서 엄청 싸게 팔고 있으니 꼭 두 사이트 다 확인 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전화번호: +82 51-990-1234
웹사이트: https://www.hyatt.com/en-US/hotel/south-korea/park-hyatt-busan/busph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마린시티1로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