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호치민하면 떠오르는 것이 오토바이로 인한 매연일지 모르지만, 저는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호치민이 저는 먼저 떠오릅니다. 어떻게 신선한 공기를 마시냐고요? 바로 루프탑에 가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루프탑들 중에서 칠 스카이 바와 사이공 스카이덱이 호치민에서 최고인 것 같아요. 두 루프탑이 많이 다른데, 아주 깔끔하게 비교해 드릴게요 ^^
칠 스카이 바 (Chill Sky Bar)
우리나라에 이런 루프탑 있나요? 천장이 없는 오픈 루프탑에서 스피커 빵빵하게 노래가 나오는 그런 루프탑이요. 제가 촌시러운 건지 아님 호치민이 대단 한 것인지 잘 모르겠는데, 저는 이런 루프탑 태어나서 처음 봅니다. 뉴욕이나 런던에서도 루프탑은 많이 갔지만 정말 호치민에서 신선하고 산뜻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칠 스카이 루프탑에서 노래 빵빵 틀어주는데 선선한 바람과 칵테일에 죽이는 스피커의 노래까지 너무 좋았어요.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이 가격이 엄청 쎄다는 것입니다. 술 한잔 시켰는데 거의 20불 냈습니다. 3잔 먹고 거의 60불이 나왔는데, 베트남 와서 돈을 가장 많이 썻던 곳인 것 같아요.
그리고 가기 전에 차려입고 가셔야합니다. 엘레베이터 앞에서 문지기가 퇴짜 놓는 것 봤어요. 쓰레빠나 약간 옆집 가는 듯한 옷차림은 퇴짜 놓으니 꼭 신경 쓰세요 ^^
주소: AB Tower, Tầng 26, 76A Lê Lai,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Hồ Chí Minh, Vietnam
칠 스카이 루프탑 밑에는 아파트인데, 대부분이 에어비엔비에요. 저도 여기서 묵었는데, 노래 소리가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커서 거의 설잠을 잤었던 썰을 풀어보네요. 숙소는 저의 추천에 따라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치민에서 묵어야하는 숙소 위치와 호텔 리스트
사이공 스카이덱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관광객들에게 제일 유명한 루프탑은 아마 사이공 스카이덱일 겁니다. 베트남에서는 제일 높은 루프탑입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제일 높은 하이네켄 바도 잇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치민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들
칠 스카이 바와 다른 점은 요란한 노래와 라이트가 없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젊잖은 루프탑입니다.
만약에 술 먹고 귀 찟어질 듯한 파티가 싫으시다면 사이공 스카이덱을 추천합니다. 전형적인 루프탑으로 뷰댁있고 망원경도 있고, 술을 마실 수 있는 바도 있습니다. 독특한 점이 하이네켄 맥주 역사를 4D 체험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 칠 스카이 바와 다른 점이 입장료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스카이 바처럼 입장하고 술 한잔 시켜야해서 20불을 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10불의 입장료가 있어요.
클릭 -> 호치민 스카이 댁 입장료 예약하기
그래서 결론적으로 술먹고 밤문화를 누리실 계획이라면 칠 스카이 바를 젊잖고 이쁜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스카이 댁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