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맛있으면 체인점으로 변신하는 것이 우리나라 음식점의 트렌드인 것 같아요. 그리고 교대 이층집도 어김 없이 체인점으로 성장하고 있는 교대 맛집입니다(물론 이제는 교대 이층집 광화문점과 여의도 까지 오픈 했습니다). 그래서 왜 이 꽃삼겹이 우리나라를 뜰썩이게 했는지 봅시다!
교대 이층집
교대 이층집은 그냥 정말로 교대역 근처에 있는 건물의 이층집에 있어서 지여진 이름입니다.
많은 음식이 팔기는 하지만 가장 유명한 음식은 바로 꽃 삼겹살입니다.
70년대의 분위기를 풍기는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딱 들어오는 추억의 식당 같습니다. 고기를 구워 먹는 불판과 부르스타가 있습니다.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기 때문에 기달려야 합니다. 저도 대략 30분 정도 기달렸는데,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 놓으면 연락이 옵니다.
교대 이층집 메뉴
꽃 삽겹살
사실 꽃삼겹살을 보면 그냥 일반 냉동 삼겹살을 둥글게 만게 다인가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먹어보면 그냥 냉동 삼겹살이 아니구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사랑하는 냉동 삼겹살 맛집이 한남동 / 이태원의 나리의 집인데 거기랑 완전히 수준이 틀립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코스트코 냉동 삼겹살이 못 내는 최고의 냉동 대패 삼겹살 맛집 Top 3 | 나리의 집, 이층집, 새마을 식당
물론 수준이 틀린 만큰 일인분이 나리의 집보다 2000원이 더 비싼 14000원이였습니다.
그리고 양도 150g으로 배를 쉽게 채울 수 없는 양입니다.
대신 고기의 귀중함과 고귀함을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고기를 하나씩 구운 후에 준비 해 놓은 반찬들을 올려서 먹는데, 일하시는 아주머님이 처음에는 만들어 주십니다 ㅋ.
그리고 2번째 고기부터는 저희가 따라 만들면 됩니다 ㅋ.
통삼겹 (14,000원)
사실 저희는 배가 차지 않아서 통삽겹살을 하나더 시켰는데, 맛있기는 한데 통 삼겹은 그냥 우리가 흔히 먹는 통삽겹살입니다 ㅋ.
통삼겹살 말하는 김에 한가지 더 말씀 드리고 싶은것이 우리나라의 전통음식과 꼭 가야하는 식당 리스트를 브이로그로도 정리를 해봤는데 정말 재미있으니까 꼭 한번 봐주세요!
차돌볶음밥 (1인분 10,000원)
꽃 삼겹살로는 도저히 배를 채우기 힘들기 때문에 꼭 시켜야하는 교대 이층집 메뉴는 마로 차돌 볶음밥입니다. 남은 재료로 앞에서 볶는 것이 아니라 따로 볶아서 나오는데 정말 마약 같은 음식입니다 ㅋ.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71-18 청화빌딩 2층 청화빌딩 2층
- 오픈 시간: 11:00AM – 12:30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