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김포 공항 가는 길 (국내선) 총 정리 | 자가용, 지하철, 리무진 (버스) 등

김포공항을 가는 길은 정말 다양합니다. 특히 인천 공항처럼 멀지 않아서 어느 교통 편을 이용해도 큰 부담감이 없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서울에서 김포 공항까지 가는 방법은 자가용, 지하철, 리무진, 버스가 있는데 각각의 교통 편에 대해서 총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용

사실 뭐 자가용에 대해서는 네비를 찍고 가실 것이라고 믿어서 따로 설명할 것이 많이 없지만, 김포 공항에 도착해서 주차장이 고민이 될것이라고 믿습니다.

김포 공항 주차비는:

• 월 – 목: 20,000원
  • 금 – 일 + 공휴일: 30,000원
  • 24시간 초과시 최초 30분 1,000원 매 15분당 500원 추가

만약에 발렛 (주차대행)을 이용하시게 되면 15,000원을 추가로 내셔야 합니다. 김포공항 국내선을 가시면 2층 출발편 항공기 쪽으로 가시게 되면 크게 주차 대행 싸인이 보입니다. 여기서 바로 떨구시고 가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무원 닷컴에 자세히 정리 해 놨네요.

사용 가능한 카드는 이것입니다.

사실 이렇게 따지고 보면 서울에서 김포 공항을 가게 되면 제일 편하고 주차보다 저렴한 방법은 타다 택시인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제주도에서 만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음식 Top 7 | 전복 뚝배기, 흑돼지, 갈치, 다금바리, 한라산 등

지하철

서울에서 김포공항 가는 길 중 지하철이 가장 안전한 방법인 것 같아요.

김포 공항은 서울 안에 위치해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 가도 편하고 부담없이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싼 방법이기 때문에 차가 없고 러시아워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방법입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9호선 그리고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공항 역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역에서 내리시면 국내선이나 국제선까지는 걸어서 5분도 채 안 걸리기 때문에 짐이 많으신 분들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하철역에 내려서 사인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만약에 지하철역에서 내리시는 헷갈리시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싸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만약에 공항 철도를 타고 가시게 된다면 저의 공항 철도 관련 블로그 포스트를 보고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서울역 도심 공항 철도 이용하는 방법 (제가 한 실수는 하지마세요) | 출국 심사, 체크인 (탑승 수속, 위하물 수탁)

리무진 또는 버스

버스는 전국 곳곳 구석 구석을 다 돌아다니기 때문에 여러분의 집과 전철역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교통 방법 입니다.

직방으로 가는 공항 리무진부터 가격은 저렴하지만 정차하는 곳이 많은 일반 버스까지 탈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김포 공항 리무진을 운행하는 회사는 도심 공항공항 리무진, 칼 리무진이 있습니다. 가는 곳에 따라서 4000원에서 7500원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김포 공항 국내선 가기전 알아야 할 것 | 와이파이, 면세점, 셀프 체크인, 롯데 몰

물론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에서 버스 시간표와 버스 타는 곳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 자주 바뀔 뿐 아니라 종종 캔슬이 될 수도 있으므로 꼭 정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리무진 버스 뿐 아니라 전철 / 시외버스 / 시내버스 등 모든 정보가 자세히 정리 되어 있습니다.

정식 사이트에서 확인 하기

특히 시내버스 같이 정차하는 곳이 많을 경우에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훌륭한 사이트입니다.

김포국제공항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김포 국제 공항 정식 사이트에서 모든 리무진과 일반 버스까지 다 통합 검색을 할 수 있다록 편하게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만약에 예약을 하실 계획이시라면 밑의 그림처럼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는데 그곳에 가셔서 직접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김포 공항 국내선 같은 경우에는 밑의 그림처럼 3, 4, 5, 13, 14, 15번에서 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