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국내선 가기전 알아야 할 것 | 와이파이, 셀프 체크인, 롯데 몰, 코로나 발열 검사

제주도를 가기 위해서는 김포공항 국내선 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야하는데 가기 전에 미리 알고 가시면 참 좋을 것들을 정리 해 봤습니다. 저는 모르고 가서 처음에 살짝 우왕자왕 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출발승객들의 코로나 발열 검사도 하고 있습니다. 시민의식 있게 열이 있다면 공항 가는 것을 자제 하는 것이 좋겠죠?

 

셀프 체크인

일단 김포공항 국내선 도착하면 안내원들이 다 셀프 체크인으로 보냅니다. 물론 인천 공항에서도 가방이 따로 없으면 바로 셀프 체크인을 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이 장기 여행을 가기 때문에 바로 체크인 창구로 갑니다.

그런데 김포 공항은 반대로 먼저 셀프 체크인 창구로 보내더라고요. 가방 같은 경우에는 셀프 체크인을 한 후에 위탁수화물로 가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시아나 항공 다이아몬드 맴버 등 등급이 있으시다면 꼭 셀프 체크인을 할 필요 없이 바로 위탁 수화물에 가서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공항의 셀프 체크인과 달리 아무 곳에 가서 체크인을 해도 된다는 것 입니다. 밑의 사진처럼 탑승 하실 항공사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항공사가 한 기계에 모여 있어서 항공사 선택을 하신 후에 동의 해야하는 것들을 클릭 한 후 예약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출력 됩니다.

물론 만약에 좌석 선택을 안하셨다면 김포공항 셀프 체크인에서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위탁수화물 같은 경우에는 아무대서나 할 수 없고 각 항공하에 가야하는데 이렇게 각 번호를 보시고 가시면 됩니다.

공항이 크지 않아서 번호가 어마어마하게 멀 것 같지만 금방 갑니다.

마지막으로 마일리지 적립이나 시간 / 날짜 변경을 원하신다면 각 항공사의 오피스에 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와이파이

넵. 제일 중요한 것입니다. 2017년부터 김포 공항 뿐 아니라 제주공항까지 무료 와이파이가 설치 됬습니다.

물론 이미 무제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면 별로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늘면서 이렇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 같아요.

 

김포 공항 와이파이는: “Gimpo_airport Free Wi-Fi”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서울에서 김포 공항 국내선 가는 방법 총 정리 | 자가용, 지하철, 리무진 (버스) 등

 

면세점

국제선에는 면세점이 있지만 제주도는 한국이기 때문에 김포 공항 국내선에는 따로 면세점이 없습니다 (제주 공항에서 들어올 때는 살 건 딱히 없지마 또 면세점이 있습니다).

대신 공차 등 커피숍과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정도밖에 없습니다.

롯데 몰

롯데 몰은 김포공항역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공항안에서 식사를 하고 싶지 않으면 가서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국제선에 있기 때문에 국내선 여행자들에게는 그렇게 편하게 잠깐 밥 먹고 올 수 있는 거리라 아쉬움을 더합니다.

사실 김포 공항 안에 푸드 코트가 있어서 굳이 딱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