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구아스 칼리엔테스는 페루 마추 픽추를 가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들려야하는 도시입니다. 쿠스코에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그리고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서 마추 피추까지 가는 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이 블로그 포스트를 확인하세요. 이 블로그 포스트는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숙소, 맛집과 할 것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팁: 제 생각에는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서는 마추픽추를 위해 일박을 하시고 나머지 시간은 쿠스코에서 보내시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관련 포스트: 마추 피추 가기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팁들!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숙소 추천
마추 피추 안에는 호텔이 딱 한개 존재 합니다. 마추 픽추 입구에 유일하게 있는 호텔은 벨몬트 (Belmond) 호텔입니다. 혹시 이 호텔 예약에 관심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세요(클릭). 저는 벨몬트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가격에 특별한 혜택을 드릴 수 있어요.
이코 파커 호스텔 (Ecopacker Hostel)
저는 수 많은 호스텔 중 이코파커 호스텔을 선택했어요. 사실 아구아스 칼리안테스 호스텔이 그 나물에 그 밥입니다. 그래서 저는 마추픽추를 가기 위한 버스정류장과 가까운 호스텔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새벽 5시에 일어나서 버스를 타지 않으면 몇시간씩 줄을 기다려야 합니다.
마추 피추 호스텔들은 대부분 아침 식사를 아침 네시부터 시작합니다. 새벽 다섯시에 마추픽추 가는 사람들을 위해서 그렇게 합니다. 방이 좋은 수준은 아닌데 호스텔 치고 꾀 비쌋어요. 물론 이곳에 있는 호스텔이 다 비싸더라고요. 위치상 그런 것이겠죠^^
사실 스페니쉬를 하지 않으면 마추 피추 여행, 아니 남미 여행이 참으로 막막할 때가 있어요. 물론 저의 블로그를 읽고 혼자서 자유여행을 짤 수도 있지만, 제가 여러분의 기호와 성격에 맞는 맞춤 여행을 짜드릴 수 있습니다. 저에게 연락을 주시거나 설문지를 입력해주시면, 행복한 마음으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아구아스 깔리엔테스 (Aguas Caliente) 맛집
트리 하우스 (Tree House)
아마 아구아스 깔리엔테스에서 제일 유명한 식당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어느 도시에서나 접할 수 있는 양식을 파는 곳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내일 다시 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다른 곳을 비교했을 때 제일 낳다고 합니다. 딱 그냥 먹고 잘 먹었다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도 플레이팅도 신경 쓰고 정성을 들인 느낌이 들어요. 물론 제일 낳기 때문에 가격도 일반 도시에서 먹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어요. 즉, 싸지 않아요 ^^
이코파카 호스텔과 멀지 않지만, 작은 골목에 있어서 잘 찾으셔야되요.
주소: Jr. Huanacaure 105, Aguas Calientes 08681, Peru
인디오 펠리즈 (Indio Feliz)
트립 어드바이져에서 일등을 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내부도 깔끔하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식당에 갔을 때 아직 오픈하지 않았는데,저는 다시 쿠스코를 가는 기차를 타야해서 못갔어요. 그냥 앞에서만 사진을 찍었네요. 혹시 다녀오신 분들 있으면 후기 좀 달아주세요! 그 대신 저는 마파초라는 곳을 갔어요.
주소: Loque Yupanqui 103, Aguas Calientes 08681, Peru
마파초 (Mapacho)
마파초는 그냥 서양식과 페루비안 음식을 파는 곳입니다. 저는 이상하게 냉동 피자와 대충 만든 파스타가 맛있더라고요. 냉동피자는 바닥이 항상 바삭바삭하게 구워져서 브르클린 피자를 먹는 것 같아요. 마파초의 피자가 딱 그렇습니다. 파스타와 돈까스도 꾀나 맛있었어요. 가격도 트리하우스보다 훨씬 쌋습니다.
그런데 제 입맛이 저렴해서 여기가 더 맛있게 느껴진 것인지도 몰라요… 어려서부터 유학생활에 싼 음식을 많이 먹어서 길들여진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주소: Av Imperio de los Incas 614, Cusco 08681, Peru
이게 아구아스 칼리안떼에서 제가 한 일들입니다. 트리 하우스에 광장이 잇는데, 그냥 살짝 우울한 분위기가 나요. 그리고 마켓도 있는데, 그냥 쿠스코에서 마켓을 가는 것이 훨씬 낳은 것 같아요. 이 마을은 정말 그냥 딱 마추픽추를 위해서 머무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날씨
아무리 여름이라도 고지대이기 때문에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기 때문에 잠바를 꼭 챙겨 가세요. 온도 차보다 더 중요한 것이 11월에서 4월까지는 우기이기 때문에 우비를 꼭 챙겨서 가세요! 날씨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페루 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야 할 꿀팁 총 정리 | 전압, 화폐, 날씨 등
이것 뿐 아니라 페루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적었는데,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뿐 아니라 매달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증정하고 있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달마다 공지 해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