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마추픽추 여행 가기 전에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 꿀 팁들 (완벽 정리!)

꿈에 그리던 마추픽추 여행을 가는데 실수 하시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제가 페루 마추믹추를 다녀오면서 이런 것은 미리 알았더라면 너무 좋았을 걸 하는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마추 픽추랑 쿠스코는 가깝지 않다

모든 여행자들은 마추픽추까지 가려면 쿠스코에서 시작할 겁니다. 쿠스코는 마추 픽추가 아닙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저는 마추 픽추가 쿠스코 바로 옆에 있는 산인 줄 았았어요 ^^ 쿠스코는 페루에 있는 큰 도시입니다. 쿠스코에서 마추픽추까지 버스나 기차를 타고 가야 합니다.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짜시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간단한 내용을 설명해 드릴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가는 법 정리 | 여행 패키지 (봉피앙 투어) vs. 자유 여행 (feat. 성스러운 계곡)

• 쿠스코에서 마추 픽추까지는 3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쿠스코에서 성스런 계곡 투어를 하신 후 오얀따이땀보 (Ollantaytambo) 에서도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 쿠스코에서 기차나 버스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 오얀따이땀보 (Ollantaytambo)에서는 기차나 버스 그리고 트레킹 하실 수 있습니다. 트레킹을 하실 경우에는 마추 픽추까지 4-5일 정도 걸립니다. 등산을 하시던 분들이 아니라면 정말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가셔야합니다.

2. 쿠스코에서 바로 마추픽추를 가지 않고 성스러운 계곡을 통해서 간다

저는 시간 절약을 위해서 쿠스코에서 2박을 하고 쿠스코 마지막날 아침에 쿠스코에서 부터 성스런 계곡 투어를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마라스와 소금공장까지 보시고 성스런 계곡에서 대충 2시쯤 투어를 마치게 됩니다. 그리고 오얀따이땀보에서 한시간 반 기차를 타고 마추픽추까지 갔습니다. 사실 성스런 계곡을 보고 다시 쿠스코로 돌아가시는 것보다는 연결해서 마추픽추까지 가시는 것이 훨씬 낳은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성스러운 계곡 택시 투어 vs. 버스 투어 후기, 가격 (비용) 총 비교

저는 로키 호스텔 (호스텔 리뷰 확인)에서 20불 주고 신성한 계곡 투어를 했는데, 가격도 싸고 에어컨 나오는 버스에서 편하게 봤습니다. 로키 호스텔이 코스코에서는 제일 유명한 호스텔일 것입니다. 제가 쿠스코 호스텔 추천 블로그 포스트는 따로 또 자세히 적었습니다. 궁굼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오얀따이땀보에서 한시간 반 기차를 타고 마추픽추까지 갔습니다. 기차의 종류는 2가지가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잉카 레일 vs. 페루 레일 비교 분석, 예약 방법과 타는 방법 총 정리 | 정말 쉽습니다

오얀따이땀보에서 페루 레일을 타는 입구
오얀따이땀보에서 잉카 레일 타는 곳

3. 쿠스코가 마추픽추가 아닐 뿐 아니라 마추픽추를 가기 위해서는 먼저 쿠스코에서 아구아스 깔리엔떼라는 작은 마을을 가야 합니다

마추 픽추에 도착하면 바로 그 유명한 산 봉우리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아구아스 깔리엔떼 (Aguas Caliente)라는 아주 작은 마을에 먼저 도착하게 됩니다. 이제 이곳에서 마추 픽추를 가실 수 있습니다. 아구아스 깔리엔떼서부터 하이킹해서 가실 수도 있고, 버스 30분 타시면 마추 픽추에 도착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구아스 깔리엔떼서부터 하이킹을 해서 마추 픽추까지 올라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비추입니다. 마추 픽추 도착할 때 쯤이면 기진맥진해서 제대로 즐기지도 못해요. 만약에 하이킹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올라 가는 것은 버스를 타시고 내려 오실 때 하이킹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마추 픽추 입구에 유일하게 있는 호텔은 벨몬드 (Belmond) 호텔입니다. 혹시 이 호텔 예약에 관심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세요. 저는 벨몽 회사와 계약을 맺어서 특별한 혜택을 드릴 수 있어요.

클릭 -> 벨몬드 가격 확인

View this post on Instagram

Feel #MachuPicchu’s revitalizing energy while focusing on your pranayama with a breathtaking mountain view! #InternationalYogaDay #TheArtofBelmond #peru

A post shared by Belmond Sanctuary Lodge (@belmondsanctuarylodge) on

4. 티켓은 미리 구매하자 (살 수 있는 티켓이 한정 되어있어요)

티켓은 미리 구매하시는 것이 제일 좋아요. 특히 와이나 픽추같은경우에는 하루에 400명 밖에 안 들여 보내주기 때문에 미리 사셔야합니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성격에 맞게 마추픽추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정보는 저의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마추픽추 입장권 (입장료) 종류와 우리한테 맞는 티켓 고르는 방법

제 생각에는 Viator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싸게 구매 하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밑에 링크 걸어놨습니다. 거기에서 Machu Picchu 치시면 입장료를 팝니다. 마추 픽추만 가시면 30불정도이고 마추 픽추와 와이나 픽추 가시면 50불 정도인 것 같아요.

클릭 -> 마추 피추 입장료 가격 확인하기

그리고 아구아스 깔리엔떼에서 마추 픽추까지 가는 버스표를 사야합니다. 쿠스코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하는데 그냥 아구아스 깔리엔뗴 도착하시면 사시면 될 것 같아요. 위치는 밑에 맵 올렸습니다. Hatuchay Inn Restaurants & Hotel 바로 옆에 있습니다.

만약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좋아하시고 도착하는 시간이 오후라면 그냥 마음 편하게 온라인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구아스 깔리엔테스에서 마추픽추 버스 예약하기

5. 마추 픽추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다면 반드시 투어를 끼고 하자

저는 마추 픽추에 대해서 아는 것이 하나도 없어서 투어를 끼고 했습니다. 만약에 투어를 안 했더라면 이 비싼 돈과 시간을 추고 마추픽추까지 온 것을 후회 했을 것 같아요. 물론 산 속 중간에 안개가 싸악 겉히면서 보이는 돌이 정말 입이 벌어지게 멋있기는 하지만, 정말 그냥 돌로 지은 건물일 뿐이였습니다.

박물관 처럼 설명이 따로 없기 때문에 그냥 돌 집들을 보면서 걷게 되는데, 투어 가이드와 함께 가시면 정말 많은 것을 배우게 되요. 각각의 건물과 돌에 의미를 알게 되고, 너무 진짜 장난아니게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어 없이 갔다면 후회 했을 것 같아요. 돌의 사이즈 크기부터 건출물까지 각각 의미가 따로 있다는 것을 투어를 하면서 알게 됬네요.

제가 이용한 투어는 갯 유어 가이드에서 제공한 투어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에 버스표와 마추픽추 입장권은 따로 샀어야 했습니다. 저는 버스표와 투어는 갯 유어가이드에서 구매하고 입장료는 비아투어 (Viator)가 저렴해서 비아투어에서 구매 했습니다.

6. 새벽에 마추 픽추를 가시게 된다면 버스 시간이 엄청 중요 합니다

아구아스 깔리엔떼에서 5:30분 부터 버스가 시작합니다. 저는 5시 15분에 버스 정류장에 갔는데,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서 너무 깜짝 놀랬습니다. 물론 첫 스타트라서 버스들이 쫙 대기하고 있어서 30분도 안 기달린 것 같아요. 저는 줄 서는 것도 싫고 낮에 인파에 쓸려서 즐길 수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렇게 아침에 갔습니다. 그리고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마추픽추에는 화장실이 따로 없습니다. 대신 입장하기 전에 화장실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리고 2솔 지불해야해요^^ 뭔가 돈이 아깝지만 마추픽추 안에서 오줌을 참을 수는 없잖아요 ^^

7. 마추픽추 안에는 화장실이 없다

8. 기타 등등

여권, 모기약, 선크림, 긴바지 (여름철에 모기 물림 대비해서), 간단한 간식, 물, 기차의 짐은 8KG 미만, 작은 짐가방은 꼭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