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유투브 채널을 보다가 갑자기 새마을 식당이 땡겨서 가게 됬습니다. 집 앞에 있어서 자주 가기도 하지만, 다른 고기집과 달리 새마을 식당 메뉴 중 꼭 시켜야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새마을 식당 후기 / 메뉴 가격, 그리고 연탄 불고기와 같이 먹어야 할 음식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야할 곳이 있을까 했는데 백종원이 백종원이 되기 전부터 있었던 새마을 식당을 가게 됬습니다. 새마을 식당 메뉴는 심플하지만 꼭 시켜야하는 메뉴가 있다.
새마을 식당
60년대의 분위기로 저렴한 돼지 갈비를 파는 식당입니다. 이름 새마을 식당 답게 서민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서민의 식당이라고 할 정도로 한국 전역에 150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마을 식당 메뉴도 가성비 대비 최고라는 것이다.
물론 모든 매장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24시간 하는 매장도 있어서 새벽에 출출(?)하면 가서 먹을 수 있는 훌륭한 식당입니다. 어째 쓰다 보니 홍보하는 것 같은데, 스폰서 글 아닙니다 ^^
매장이 너무 많기 때문에 따로 링크를 걸지 않고 직접 웹사이트에서 찾아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집 앞의 신사동 새마을 식당을 갔습니다.
저의 브이로그에도 살짝 등장하는데 꼭 확인 해 보세요!
새마을 식당 음식
연탄 불고기
연탄불고기, 소금구이, 항정살과 껍데기 등을 팔고 있지만 제일 유명한 음식은 연탄 불고기 일 겁니다. 매콥한 양념에 얇게 썰은 대패 불고기를 구워 먹는 방법입니다.
연탄 불고기라고 불리기는 하지만, 연탄 대신 숯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연탄을 썻다고 하는데 몸에 안 좋아서 숯으로 바꾼것 같아요.
밥 도둑이라고 할 만큼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불고기인데, 그냥 밥과 연탄 불고기를 먹는 것이 아니라 7분 돼지 김치 찌게와 같이 먹어야 정말 환상의 조합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코스트코 냉동 삼겹살이 못 내는 최고의 냉동 대패 삼겹살 맛집 Top 3 | 나리의 집, 이층집, 새마을 식당
7분 돼지 김치 찌게
물론 매콤한 연탄 불고기가 제일 유명한 음식이기는 하지만 아마도 새마을 식당을 유명하게 한 음식은 바로 7분 돼지 김치 찌게 일 것 같습니다.
7분 돼지 김치 찌게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김치찌게와는 달리 국물이 거의 없기 건더기가 더 많은 음식입니다. 찌게라고 부르기 뭐할 정도로 국물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저는 찌게를 일반적으로 좋아하지 않은데 7분 돼지 김치찌게는 국물이 정말 무게감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찌개를 시키면 김가루가 같이 나오는데 그 김가루와 김치찌게 불고기 그리고 밥을 비벼 먹으면 아 오늘 하루는 낮잠을 자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특히 이런 살짝 따스한 봄날에는 말이죠.
이렇게 먹고나면 사실 정말 졸립니다 (미원을 넣어서 일까요?ㅋㅋ). 그러면 바로 앞에 스벅에 가실 수도 있지만 백종원 투어를 하신다면 삼원가든 바로 옆에 정말 싸게 커피 파는 백다방에 갈 수도 있습니다.
일단 커피 가격이 정말 저렴한데다가 제가 좋아하는 커피빈 스타일의 얼음을 넣어줘서 자주 가는 커피숍입니다. 물론 집 앞이라서 자주 가기도 하고요.
주로 세계 여행과 관련 블로그 포스트를 올리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이렇게 국내 여행과 초점을 맞춰서 올리게 됬네요. 스폰서 글 없이 여러분을 위해서 계속 전통과 역사가 깊은 맛집들을 소개 할 테니 꼭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업데이트 해 드리도록 할게요.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추가하신 분에 한에 매달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리고 있습니다. 추가는 밑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