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 기념품 가게 리스트 탑 5 (feat. 헝가리 에서만 살 수 있는 것 들)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세계여행을 하면 꼭 하는 세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쇼핑하기, 기념품 사기, 관광 하기라고 합니다. 3가지 중에 2가지 뭐 사기라고 할 정도로 여행하면서 뭔가를 구매하는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부다페스트 여행을 가면 꼭 사야하는 헝가리 기념품 쇼핑 리스트를 나열해 볼게요.

 

중앙 시장 (Central Market Hall)

일단 쇼핑을 하고 싶으시다면 중앙 시장 (Central Market Hall)에서 대부분의 헝가리 기념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주소: Budapest, Hold u. 13, 1054 Hungary

 

2층은 식당가가 주로 모여 있고, 1층은 기념품과 선물을 살 수 있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부다페스트 맛집 꼭 가야하는 식당 8 군데 총 정리

지하는 일반 슈퍼입니다.

 

 

파프리카 가루

헝가리는 유럽의 파프리카 절반을 생산하고 있는 나라라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많은 음식에 파프리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부다페스트 여행 중이라면 꼭 먹어 봐야하는 줄라쉬가 파프리카가 다량으로 들어 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에서”만” 할 수 있는 13가지 종류

우리나라의 고춧가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헝가리 파프리카는 입자가 훨씬 고와서 음식 간 맞추기 위해서 소금을 뿌리 듯이 파프리카 통이 항상 식당에 준비 되어있어요.

푸아그라

프랑스 만큼이나 푸아그라가 유명한 나라가 헝가리라고 합니다. 특히 오리 푸아그라가 인기라고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헝가리 전통음식의 종류와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저는 맨자 식당 (Menza Restauarnt)에서 푸아그라를 먹어 봤는데, 생각 보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이렇게 통조림으로 파니까 체크인을 안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사실 수 있는 기념품입니다.

토카이 와인

몰랐던 것이 헝기라가 세계 10대 와인 생산국이라는 것 이였다. 그리고 따로 수출을 안하기 때문에 와인을 꼭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저는 마셔봤을 때 너무 달아서 별로이긴 했지만, 술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을 것 같아요.

 

유럽 여행을 하고 계신다면 독일에서 유명한 DM 약국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거기서 꼭 아요나 치약을 사야한다는 예기를요. 부다페스트에도 DM 약국이 있어요. 숙소와 가까운 곳을 검색해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DM 매장

남자라서 크림과 화장품에는 덜 관심이 가기는 했는데 악마의 발톱으로 불리는 이노 레우마 크림 (Inno Rheuma Krem)이 인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쓰는 호랑이 크림과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름을 방지한다는 제로비탈 크림 (Gerovital)이 인기라고 합니다. 저는 그냥 원래 쓰던 것만 쓰는 편이라 관심은 가지 않았네요.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