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에서 “만” 할 수 있는 여행 코스 | 리스본 28번 트램, 리스보아 카드, 에그타르트, 알파마 등 | 포르투갈 여행

(2020년 2월 업데이트)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이 요즘 한국인 사이에서 인기인가 봐요. 이번에 리스본과 포르투 로드 트립을 했는데, 정말 한국인을 참 많이 본 것 같아요. 그래서 리스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리스본에서 꼭! 해야하는 것들만 쏵 정리 해봤습니다. 짧은 여행이지만 알차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래요.

리스본 28번 트램

리스본 28번 트램이 제일 유명한 리스본 여행 코스일 겁니다. 현장에서 구매하면 딱 3유로로 주요 관광지는 쭉 훓어 볼 수 있는 훌륭한 교통 수단입니다. 타고 가다가 내릴 만한 정거장들부터 지도 까지 쏴악 정리 해놨으니, 리스본 28번 트램 타시기 전에 꼭 제 블로그 포스트 읽어보고 타세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 28번 트램 “매우” 중요한 꿀팁 + 지도 | 잘못 타면 고생만 해요 (Feat. 경험담)

오후에 흔히 보는 트램 28번

리스보아 카드로 주요 관광지 둘러보기

리스보아 카드는 20 유로를 내면 하루 동안 리스본에서 80군대의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는 패스 입니다. 리스보아 카드 2일권 3일권도 있는데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물론 80군대를 3일 동안 갈 수 있지만 딱 엑기스로 1일권으로 중요한 관광지를 둘러 보는 것이 훨씬 낳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으로 자유여행과  맛집을 다니는 것이 더 리스본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물론 개인 적인 차이지만요.

리스본에서 꼭 가야하는 곳 중 한 곳이 벨렘 지구인데, 이곳에서 벨렘탑 (The Belem Tower), 제로니무스 수도원 (The Jeronimos Monastery) 그리고 에그 타르트의 원조인 파스테이스 데 벨렘 (Pasteis De Belem)까지 갈 수 있습니다.

수도원

이 곳에서 리스보아 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 시내에서 벨렘 지구까지 가는데만 30분이 걸리기 때문에 이왕 거기까지 가는 것 3가지를 다 보고 와야합니다. 그리고 리스보아 카드 1일권을 끊어서 가면 4파운드를 아낄 수 있기 때문에 리스보아 카드를 사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릭 ⇒ 리스보아 카드 구매하기 

 

 

벨렘 지구까지 어떻게 가는지, 그리고 어떻게 리스보아 카드를 사는지는 제 밑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보아 카드 1일권으로 뽕 뽑는 방법 

 

에그 타르트 먹어보기

리스본 여행을 오면 꼭 해야하는 것이 바로 리스본에서 탄생한 에그 타르트를 먹어 보는 것입니다. 워낙에 유명해서 거의 모든 카페에 가면 에그 타르트를 팝니다. 우리나라 김밥 천국 가면 다 김밥 파는 것처럼요. 사실 어디 가나 다 맛있기는 한데, 그래도 제일 유명한 곳이 바로 파스테이스 데 벨렘 (Pasteis De Belem)입니다. 오리지날 에그 타르트이기도 하고 3대 째 운영되고 있는 역사가 깊은 곳이라 리스본 여행을 하면 거의 모든 관광객이 꼭 가는 곳입니다.

그 이외에도 리스본 3대 에그 타르트 맛집을 따로 정리 해놨는데, 한번 꼭 확인해 보세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 3대 에그타르트 맛집 | 파스테이스 데 벨렘 (Pasteis De Belem), 카페 데 브라질리아 (Cafe De Brasilia), 파스텔라리아 산토 안토니오 (Pastelaria Santo Antonio)

해산물 지겹게 먹기

포르투갈 하면 유명한 것이 바로 해산물입니다. 리스본 여행을 오면 정말 정말 그냥 지겹게 먹으세요. 너무 맛있을 뿐 아니라 신선하고 딱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너무 맞아요. 저는 너무 많이 먹어서 다시 돌아 올때 김치가 무지 떠올랐네요 ㅋㅋ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에서 꼭 가야하는 해산물 맛집 리스트 (+ 아닌 것 몇개 추가 ^^)

알파마 지구 걸어다니기

리스본에서 제일 이쁜 동네입니다. 호시우나 샤이두는 뭔가 그냥 어느 유럽에 가도 볼 수 있는 그런 동네라면 알파마 지구는 정말 리스본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동네 였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에서 우리가 있어야하는 숙소 위치 추천과 호텔 추천

 

지진으로 인해서 많은 건물이 파손됬는데 다시 일어나 활기찬 동네가 됬다고 합니다. 언덕이 심해서 다들 불평을 하지만 저는 엘레베이터들을 찾아서 아주 편하게 여행 했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알파마 지구 힘든 언덕길 안 걷고 여행하는 방법 (Feat. 여행 코스)

작은 골목들이 많아서 여기저기 길을 일고 돌아다니면서 구경을 하면 시간 가는 줄 몰라요. 꼭 베니스의 골목들처럼요. 그리고 사람이 심하게 북적이지 않아서 리스본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동네 였던 것 같아요.

리스본 근교 신트라 가기

리스본에서 3박 4일보다 길게 계시면 리스본 근교 신트라를 다녀오는 것도 좋은 여행 코스입니다. 알록 달록한 성 폐냐 성 때문에 유명한 신트라이지만, 동네도 아기자기 해서 하루 정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 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가 따로 자세히 가는 방법 부터 봐야할 것 까지 쏴악 정리 해놨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 근교 여행 후기 | 신트라, 후카곶, 카스카이스 중 하나만 가야한다면 어디를 갈까? vs. 아니면 다 갈만한가?

Funicular (퍼니큘러 타기)

리스본에서 밤 문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바리오 알토 (Barrio Alto) 동네를 오셔야 합니다. 이 곳에 술집이 다 모여 있어요. 그런데 끔찍한 것이 바리오 알토는 언덕 꼭대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 대신 퍼니큘러를 타고 쉽게 한방에 올라 갈 수 있어요.

호시우에서 바리오 알토 퍼니큘러 타는 법
술먹고 나와서 올라오고 있는 퍼니큘러 앞에서 한장 ^^ 저는 만취해서 걸어가지는 못하고 우버 타고 가버렸네요.

여러분 더 설명하기 전에 리스본 여행 코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기 전에 브이로그로도 만들었는데, 보시면 대충 분위기가 어떤지 이해가 되고 수월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구독과 라이크도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흐흐.

꽁치 통조림 가게 가기 (Mundo Fantastico Da Sardinha Portuguesa)

포르투갈 전역에서 볼 수 있는 기념품 가게 입니다. 일반 가게에서 꽁치 조림 사면 1-2 유로면 살 수 있는데 여기서는 거의 7 유로에 팝니다.

 

그렇게 비싸게 받는 이유는 포장이 너무 이뻐서 입니다. 각 연도별 나이가 깡통에 적혀있고 그 년도에 태어난 유명인사들이 적혀 있습니다.

사실 안 살려고 그랬는데 충동구매를 해버리고 말았어요 ㅋㅋㅋ. 꼭 여기서 사야할 필요는 없지만 리스본 여행을 온다면 기념품으로 일반 꽁치 통조림이라도 꼭 사세요. 저는 사서 부모님께 드렸는데, 더 많이 안 산 것이 후회가 됬답니다.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