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 이층집이 나리의 식당보다 맛있는 이유 | 원조 꽃삼겹살의 위엄

음식이 맛있으면 체인점으로 변신하는 것이 우리나라 음식점의 트렌드인 것 같아요. 그리고 교대 이층집도 어김 없이 체인점으로 성장하고 있는 교대 맛집입니다(물론 이제는 교대 이층집 광화문점과 여의도 까지 오픈 했습니다). 그래서 왜 이 꽃삼겹이 우리나라를 뜰썩이게 했는지 봅시다!

교대 이층집

교대 이층집은 그냥 정말로 교대역 근처에 있는 건물의 이층집에 있어서 지여진 이름입니다.

많은 음식이 팔기는 하지만 가장 유명한 음식은 바로 꽃 삼겹살입니다.

70년대의 분위기를 풍기는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딱 들어오는 추억의 식당 같습니다. 고기를 구워 먹는 불판과 부르스타가 있습니다.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기 때문에 기달려야 합니다. 저도 대략 30분 정도 기달렸는데,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 놓으면 연락이 옵니다.

 

교대 이층집 메뉴

꽃 삽겹살

사실 꽃삼겹살을 보면 그냥 일반 냉동 삼겹살을 둥글게 만게 다인가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먹어보면 그냥 냉동 삼겹살이 아니구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사랑하는 냉동 삼겹살 맛집이 한남동 / 이태원의 나리의 집인데 거기랑 완전히 수준이 틀립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코스트코 냉동 삼겹살이 못 내는 최고의 냉동 대패 삼겹살 맛집 Top 3 | 나리의 집, 이층집, 새마을 식당

 

물론 수준이 틀린 만큰 일인분이 나리의 집보다 2000원이 더 비싼 14000원이였습니다.

그리고 양도 150g으로 배를 쉽게 채울 수 없는 양입니다.

대신 고기의 귀중함과 고귀함을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고기를 하나씩 구운 후에 준비 해 놓은 반찬들을 올려서 먹는데, 일하시는 아주머님이 처음에는 만들어 주십니다 ㅋ.

그리고 2번째 고기부터는 저희가 따라 만들면 됩니다 ㅋ.

아주머니가 만들고 계시는 꽃삼겹의 위력

통삼겹 (14,000원)

사실 저희는 배가 차지 않아서 통삽겹살을 하나더 시켰는데, 맛있기는 한데 통 삼겹은 그냥 우리가 흔히 먹는 통삽겹살입니다 ㅋ.

통삼겹살 말하는 김에 한가지 더 말씀 드리고 싶은것이 우리나라의 전통음식과 꼭 가야하는 식당 리스트를 브이로그로도 정리를 해봤는데 정말 재미있으니까 꼭 한번 봐주세요!

차돌볶음밥 (1인분 10,000원)

꽃 삼겹살로는 도저히 배를 채우기 힘들기 때문에 꼭 시켜야하는 교대 이층집 메뉴는 마로 차돌 볶음밥입니다. 남은 재료로 앞에서 볶는 것이 아니라 따로 볶아서 나오는데 정말 마약 같은 음식입니다 ㅋ.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71-18 청화빌딩 2층 청화빌딩 2층
  • 오픈 시간: 11:00AM  –  12:30AM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