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는 방법 총 정리 (feat. 버스 100E 티켓 구매하는 방법)

(2023년 업데이트) 여행을 갈 때 제일 중요하고 제일 쉽게 까먹기도하는 것이 바로 공항에서 숙소까지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귀찮아서 밖에있는 택시를 탔다가 덤탱이를 쓰기도 하는데, 오늘은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는 제일 좋은 방법과 종류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부다페스트 페렌츠 국제 공항 (Budapest Liszt Ferenc Nemzetkozi Repuloter)

페렌츠 국제 공항에 도착했을 때 공항이 생각보다 작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헝가리 국적의 저가 항공사인 Wizz Air를 타고 도착했습니다. 아마도 많은 여행자 분들도 WIzz Air를 타고 도착할 겁니다 ^^

 

관련 블로그 포스트 : 1파운드 티켓 파는 위즈 에어 항공 (WIZZ AIR) 탑승 후기 | 라이언 에어보다 후졌다?

 

갈 수 있는 방법은 버스, 택시 그리고 우버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지만 살짝 불편한 것부터 편하고 살짝 더 비싼 방법 까지 쭉 설명하겠습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버스

버스의 종류는 100E와 200E가 있습니다.

100E 공항 버스

버스 100E는 900포린트 입니다. 직방으로 시내까지 가는 편한 버스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 공항 상태(?)와 라운지 공짜로 들어가는 방법 / 면세점/ 택스 리펀 받는 곳

대신 30분 간격으로만 운행하는 약간 아쉬운 버스이죠. 데악 광장까지 갑니다.

100E 티켓 가격은 이제 1500 HUF 입니다.

안타까운 점은 부다페스트 카드를 사셔도 적용이 안됩니다 (200E는 적용 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 카드는 정말 살만할까요? 

 

공항 버스 200E + 메트로 3

버스 200E는 350포린트 입니다. 그리고 매 7분마다 공항에서 출발합니다.

200E를 타고 Kőbánya-Kispest에서 메트로로 (350 포린트, 2022년 업데이트) 갈아타셔야 합니다. (2023년 업데이트) 현재는 Kőbánya-Kispest는 공사 중이여서 Nagyvárad tér에 내리신 후 버스를 타셔야 합니다. 

 

 

공항 버스 200E의 장점은 일반 대중 교통 표를 이용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도 간단히 설명하면 갈아 타야 하기 때문에 티켓을 두 장 끊어야 합니다. 대중 교통 타는 법이 우리나라와 달라서 살짝 햇갈리기 때문에 차라리 24시간 또는 72시간 짜리 무제한 탑승권을 추천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밑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부다페스트 대중 교통 타는 법 총 정리 (feat. 교통권 사는 방법) | 트램, 버스, 메트로

 

 

오후에는 매 5분, 아침과 밤에는 10분 간격으로 옵니다. Kőbánya-Kispest가 첫 번째 정거장이기 때문에 놏칠 수 없을거애요. 그리고 같이 탑승한 사람들만 잘 따라가면 실수 하지 않을 겁니다.

밑의 그림 참고하세요^^

대부분의 여행 객들은 구역 5와 6 사이에 잡으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데악 광장 (Deák Ferenc tér)에서 갈아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몇 천원 아껴서 200E 타는 것보다는 100E 타고 편안하게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버스 티켓 구매 하는 방법

미니부드 (Mini BUD)

미니부드는 택시 같은 것인데, 같은 지역을 가는 사람들을 묵어서 같이 가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로 치면 택시에서 합승하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 가기전에 꼭 알아야할 것 | 모르고 갔다가 뉴욕 카페에서 1300유로 소매치기 당한 썰

 

광고에는 1900 포린트 (7 유로)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 시내까지 가는데 4000 – 5000 포린트 정도 나옵니다.

미니 부드 이용하는 방법

미니 부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공항에서 출구로 나가기 전에 대합실에 빨갛게 miniBUD라고 써있는 데스크가 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에서”만” 할 수 있는 13가지 총 정리 

 

가서 목적지 이야기 하고 결제하면 대기 번호가 나옵니다. 모니터에 받으신 대기번호가 나오면 공항 밖으로 나가서 대기 번호와 맞는 승합차를 찾아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택시 (Taxi)

안타깝게 우버가 없어서 일단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부다페스트에서 택시 타는 것이 안전한 이유는 바로 다 찍어서 미리 가격을 정해서 간다는 것입니다.

우버를 타고 가시면 대략 25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대략 5000 포린트 (15파운드) 정도 나옵니다.

그 이외에도 우버 앱과 비슷한 BOLT라는 것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부다페스트 시내에서는 대부분 BOLT를 사용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 BOLT가 너무 편했던 이유 + 10 유로 디스카운트 코드

 

픽업 / 샌딩 서비스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는 가장 편하면서도 가장 안전하고 편한 방법은 픽업 서비스 일 겁니다. 대략 40,000만원 정도 합니다.

부모님과 갈 때 사용 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

픽업 서비스 예약하기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