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총 정리 feat. 86번 버스 구글맵 노선도, 시간표, 그랩 할인 코드

2년 베트남에서 한달 동안 있었지만, 사파를 가는 바람에 하노이에서 머문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다시 하노이만 초점을 둬서 다녀 오게 됬습니다. 그리고 하노이 블로그 포스트 첫 번째로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할게요. 그리고 여러분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서 가장 맞는 이동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86번 공항 버스

짠내 여행을 하거나 백패킹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동 방법입니다. 3만동 (천 오백원)밖에 안해서 훌륭합니다. 그리고 후진 버스가 아니라 깔끔하고 편한 버스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가격3만동 (1500원 정도)
배차 간격30분
소요시간 하노이 역까지 68분
운행 시간공항 -> 시내: 6:25 - 23:05
시내 -> 공항: 5:05 - 21:40

86번 공항 버스 노선도

제가 구글맵과 바로 연동이 될 수 있도록 하노이 공항 86번 버스 노선도를 구글맵에 넣어 놨습니다. 사용 방법을 모르시면 밑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 놨어요 ^^

마이 구글 맵 사용하는 방법 

86번 버스 타는 곳

86번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일단 공항에서 나오시자마자 왼쪽으로 꺽으시면 큼지막하게 택시 사인이 보입니다. 거기에 5번이라는 번호도 써있는데, 거기에서 신호등을 한개 건느시고 다시 또 왼쪽으로 꺽으시게 되면 86번 버스가 딱 보일 겁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하노이 공항 유심과 환전 정보 총 정리 

2번 기호 건넌편에 86버스가 대기 하고 있을 겁니다.  2번까지 가도 횡단보도가 없어서 건널 수 없으니 꼭 5번에서 건너세요.

86번 버스 시간표

왼쪽이 하노이 시내의 기차역에서 출발하는 시간이고 오른쪽 표가 하노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시간입니다. 그런데 이 시간에 정확히 맞춰서 출발하는 것 같지는 않아요. 어차피 20 – 30분 마다 출발하기 때문에 너무 딱 맞춰 가야할 필요 없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 하노이 숙소 위치 추천과 우리 성격에 맞는 호텔 리스트 

한가지 문제점이 아시아나를 타고 오신다거나 새벽 비행기에 도착하게 되면 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그랩이나 미리 한국에서 택시 서비스를 예약하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택시 대신 그랩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게 되면 숙소 앞까지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버스나 미니 버스 보다 거의 10배가 차이 난다는 단점이 있어요. 대략 만오천원을 쓸 수 있는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에서 꼭 먹어야하는 전통 음식들과 맛집 리스트 

제가 추천하는 것은 택시 대신 그램 어플 (카카오 택시나 타타 같은 것입니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단 택시보다 더 저렴할 뿐 아니라 사건 사고가 많은 택시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공항에서 베트남 택시를 타고 가다가 사기를 당하는 일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일반 택시 요금 45만동 - 50만동 (2 - 3만원 정도)
그랩25만동 - 30만동 (1.2만원 - 1.5만원)

만약에 무슨 이유로 그랩을 못 사용하시고 그냥 택시를 타야하는 경우라면 바로 공항에서 나가자마자 왼쪽으로 꺽으시면 밑의 사진처럼 택시사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간 방법은 그랩을 타는 것이였어요. 가격은 25만동이 나왔습니다. 길이 안 막혔고, 딱 35분 걸렸습니다.

그랩 사용하는 방법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꼭! 하노이에 가시기 전에 미리 등록을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괜히 공항 도착해서 힘들고 지쳤는데, 다운받고 설치하는 것 참 스트레스 싸이 잖아요.

일단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인증 코드를 받게 되는데, 그 인증 코드를 입력하시면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그랩을 이용하기 위해서 크래딧 카드 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끝! 이제부터 그랩 사용 가능해요~

그랩 할인 코드

“GRAB30″를 입력하시면 10불 할인 3번이 가능합니다. 단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만 가능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 여행 후기] 베트남에서 하면 안되는 것들 (해외여행 중 모르고 가면 후회 할 꿀팁)

한국에서 공항 택시 미리 예약하기 (하노이 공항 새벽 도착)

4인 이상의 단체 여행이나 가족 여행 그리고 어르신과 같이 하는 여행이라면 마음 편하게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하노이 공항에 새벽 도착 하시면 가끔 그랩이 안 잡힐 떄가 있기 때문에 새벽에 도착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물론 공항에서 밴택시를 타고 갈 수도 있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사기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아요. 미리 예약을 하고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 까지 가면 좋은 이유는 고정 가격으로 미리 예약을 해서 사기 당할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가격도 그랩이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클릭 -> 공항 택시 저렴하게 예약 가능한 사이트 (클룩)

 

 

미니 버스

마지막으로 미니 버스를 탑승하는 것입니다. 86번 버스 앞에 미니 버스가 있는데 그것을 타시면 됩니다. 4만동으로 저렴하기는 하지만 별로 굳이 추천은 하지 않아요.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