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타워 브릿지 (London Tower Bridge)
1886년에 짓기 시작해서 1894년에 완공된 런던 타워 브릿지는 지금 봐도 200년이 넘은 다리 같지 않은 것이 참 신기하다.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타워 브릿지 안에 들어갈 수도 있다. 사실 앞에서 사진만 찍었으면 됬지 굳이 돈 주고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은 잘 나지 않잖아요. 그런데 런던 타워 브릿지 안에 작은 박물관도 있고 사람만 다닐 수 있는 유리 다리를 통해 런던 타워 브릿지를 건널 수도 있습니다.
저는 런던 패스가 있어서 공짜로 들어갔는데,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갔는데, 가길 너무 잘했던 것 같아요. 박물관은 정말 너무 후졌는데, 다리 안에서 걷는 것은 꾀 재미있는 경험이였어요. 그럼 런던 타워 브릿지 입장료 및 싸게 사는 방법 등 자세히 설명해 볼게요.
런던 타워 브릿지 티켓 + 입장료
현장에서 구매하시면 1파운드 정도가 더 비쌉니다.
- 어른: 8.8 파운드
- 60세 이상 + 학생 : 6.1 파운드
- 5 – 15 어린이 : 3.8 파운드
더 자세한 정보와 예약을 원하시면 정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물론 박물관도 있고 돈 내고 들어갈 수 있는 다리도 따로 있기는 하지만, 제 생각에는 거의 10파운드나 주고 가기에는 살짝 아까운 감이 들기는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런던 패스가 있지 않으면 꼭 들어가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완전 개인적인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만약에 런던 패스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저의 다른 블로그 포스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런던 패스 정식 사이트보다 2만원 싸게 사는 방법, 런던 패스로 최대한 활용해서 런던 여행 코스를 짜는 방법 등 자세히 적어 봤습니다. 물론 타워 브릿지도 같이 껴서 할 수 있는 투어도 있으니 보고싶은것에 맞춰서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패스는 정말 필요한가? 런던패스 싸게 사는 방법
런던 타워 브릿지 오픈 시간
- 평일: 9:30 AM – 5 PM
런던 타워 브릿지 다리 올라가는 시간
런던 다리 올라가는 시간은 매일 매일 매주 매주 다르기 때문에 가기 전날에 다리 올라가는 시간을 확인하시고 가야합니다. 정확한 시간은 밑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런던 타워 브릿지에서 할 것
유리 다리 건너기
저는 삶짝 고소 공포증이 있어서 다리 후덜 거리면서 지나갔는데, 생각보다 색다르고 재미있었습니다. 이것도 다리가 후덜 거리는데 중국의 유리 다리를 건너면 어떨지 궁굼해 지네요.
그리고 런던 타워 꼭대기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 방문하기
사실 왜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후진 박물관입니다. 가는 방법은 타워 브릿지를 건느신다음에 나가면 밑의 사진 처럼 파란 줄을 따라 가시면 됩니다.
제가 만든 런던 패스 1일권으로 투어하기를 하신 다면 샤드를 가야하기 때문에 가는 길에 박물관을 들려서 그냥 5분 구경하고 샤드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패스로 총 8만 5천원 아끼는 법 (Feat. 패스 2만원 싸게 사는 방법) | 런던탑, 타워 브릿지, 더 글로브, 세인트 폴스 대성당, 샤드
런던 타워 브릿지 사진 이쁘게 찍는 방법
런던 타워 브릿지를 이쁘게 찍을 수 있는 장소들을 찍어놨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런던 탑을 보고 나와서 바로 앞에서 찍어요. 거기도 좋은 장소이지만, 브릿지 타워를 건너서 사우스 뱅크에서 찍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런던 탑과 타워 브릿지를 동시에 넣고 찍을 수 있거든요.
처음에 올린 밤에 찍은 사진은 타워 피어에서 찍었습니다. 런던 탑 들어가기전에 배 선착장이 있는데 거기 끝까지 가셔서 찍을 수 있어요.
런던 타워 브릿지 맛집
런던 타워 브릿지 바로 앞에 관광객들에게 제일 유명한 코파 클럽 (Coppa Club)이 있지만 5분 정도만 걸어가면 더 맛있는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 버로우 마켓이 있습니다. 만약에 런던 브릿지를 가신다면 꼭 버로우 마켓을 가세요. 제가 버로우 마켓에 여러번 가서 맛있는 맛집들만 싹 정리 해봤습니다.
나두런던 가고싶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