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제주도에 가면 꼭 해야 한다고 생각 한 것이 고기 국수 맛집 방문 이였습니다.
밥보다는 면을 더 사랑하는 저로써는 너무 기대가 되는 음식 이엿어요.
잔치국수나 칼국수와 달리 짬뽕에서 먹을 듯한 면과 뽀얀 육수 그리고 제주도 특산품인 흑돼지가 듬북 얹어져서 나오는 국수 입니다.
제주도민들 사이에서도 유명하기 때문에 고기 국수 맛집이 많기 때문에 정리 해서 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제주도 고기 국수 맛집 위치
대부분의 고기 국수 맛집이 제주도 고기 국수는 일반적으로 제주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 숙소에 가기 전에 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단 마이 구글 맵에서 대충 위치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주 공항 근처에 유명한 고기 국수 맛집들이 다 몰려 있습니다. 뭐 다 비슷한 동네와 위치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겠지만요.
올래 국수 제주시점
고기 국수”만” 파는 고기 국수 전문점 입니다. 다른 고기 국수 맛집에 비해 육수가 투명해서 느끼하기보다는 감칠맛이 도는 맛집 입니다.
제주도민들도 그렇고 고기 국수 먹으러 어디 가야하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이 올래 국수를 추천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딱 서울에서 평양 냉면 먹어야 한다면 우래옥 가라고 다 추천 하는 것처럼 말이죠.
근처 마리나 호텔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식사를 하러 가서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제주 공항에서 렌트카를 픽업 한 후에 숙소에 가기 전에 많이 들리는 곳입니다. 오픈 시간: 8:30 – 19:30.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제주도 숙소 위치 추천과 호텔 리스트
자매 국수
제주 올래 국수가 가장 유명하다고 하지만 자매 국수는 직접 재배하는 야채들과 1등급 돼지만을 사용해서 재료 관리부터 남다른 식당입니다.
저희도 보든 관광객이 몰리는 올래 국수 대신 제주 자매 국수를 선택 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제주도에서 만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음식과 맛집 리스트
일본 라멘을 먹는 듯하면서도 짬뽕 / 짜장면에서 먹을 듯한 면 때문에 한국 음식을 먹는구나라는 느낌을 줍니다.
저희도 보든 관광객이 몰리는 올래 국수 대신 제주 자매 국수를 선택 했습니다. 영업시간, 9:00 – 21:00 (쉬는 시간 16:00 – 17:00).
삼대 국수 회관
고기 국수의 원조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서울에서 평양 냉면을 먹으러 가야한다면 우래옥을 추천하듯이, 과거에는 고기 국수를 먹어야 한다면 삼대 국수 회관을 추천 했다고 합니다. 오픈시간: 9:00 – 3:00
국수 만찬
국수만찬은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맛집이라기 보다는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덕분에 다른 고기 국수 식당보다 양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퀄보다는 양으로 승부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오픈 시간: 11: 30 – 15:00, 17:00 – 23:00, 수요일 휴일, 화요일은 11:30 – 15:00만 오픈.
국수 마당 본점
다른 고기국수 식당과 달리 비빔국수와 몸국까지 팔고 있습니다. 올래국수와 자매국수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데, 줄 서기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서귀포 고기 국수
서귀포에서 고기 국수를 찾고 계신다면 올래 국수를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올래 국수가 제주시에 있지만 인기 덕분에 서귀포에서 오픈 했습니다. 더 자세한 위치 정보는 저의 마이 구글 맵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