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맛집과 음식을 정리하면서 느낀 것이 흑돼지 말고도 제주도 전통음식 중 맛있는 음식이 참 많다는 것 입니다. 특히 제주도 보말 칼국수는 서울에서 쉽게 먹을 수 없는 음식 이여서 여러번 가서 먹었던 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말 칼국수 맛집을 정리 해 봤습니다.
보말 칼국수
보말은 해초를 먹고 자라는 바다 고동입니다. 이런 보말을 넣고 만든 칼국수를 보말 칼국수라고 부릅니다.
서울에서 우리가 흔히 먹는 고기 칼국수와 달리 국물이 바다의 맛이 더 강합니다.
물론 식당마다 살짝 다른 방식으로 만들지만, 미역국에 칼국수를 넣은 느낌이 많이 납니다.
보말 칼국수 맛집 리스트
제가 간 곳은 수두리 보말 칼국수 이지만, 그 이외에도 꼭 가야하는 보말 칼국수 맛집들은 이렇습니다.
각각의 주소는 마이 구글 맵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숙소와 얼마나 먼지 확인하고 가장 가까운 곳을 가면 될 것 같아요. 다 맛있고 다 1인 1개씩을 시켜야 합니다.
옥돔 식당: 보말 칼국수만 파는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아마도 제주도에서는 가장 유명한 보말 칼국수 맛집일 겁니다. 재료가 뚝 떨어지면 못 먹기 때문에 가기 전에 꼭 연락을 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해월정: 우도를 갔다와서 많이 가는 제주도 맛집 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이 보말 칼국수 (전골 스타일)를 시킨 후 죽볶음을 먹는 것입니다. 2인분 이상만 가능하기 때문에 혼밥 으로는 비추입니다. 줄이 길기 때문에 대기도 있다는 것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한림 칼국수: 한림 칼국수는 보말 칼국수 / 죽 뿐 아니라 닭 칼국수도 팔기 때문에 해산물을 못 먹는 친구나 가족이 있다면 가야하는 곳입니다.
제주 보말 칼국수 : 제주시에 잇는 보말 칼국수 맛집입니다. 제주시에 숙소를 잡았다면 보말 칼국수는 제주 보말 칼국수에 꼭 가보세요!
수두리 보말 칼국수: 저의 숙소와 가까워서 자주 갔던 보말 칼국수 맛집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제주도 음식의 종류와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수두리 보말 칼국수
수두리 보말 칼국수는 서귀포시나 중문과 멀지 않아서 이 부근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입니다.
물만두와 톳 성게 칼국수도 있어서 여러개를 시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제주도 숙소 위치 추천과 호텔 리스트 | 가기 전 꼭 읽어야 할 포스트
수두리 보말 칼국수가 다른 보말 칼국수 맛집과 다른 점이 국수 면을 톳을 사용해서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제주도 맛집과 다르게 면 색깔이 보라색을 띕니다.
보말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보말죽이 정말 최고였습니다. 아침 8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아침에 가서 먹기 딱 좋은 음식 이엿습니다.
모든 제주도 맛집을 다 갈 수는 없겠지만 시간이 된다면 제주도 음식으로 서울에서 먹기 힘든 보말 칼국수 꼭 도전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