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업데이트) 오늘은 경복궁 근처 호텔 중에서는 가장 좋은 광화문 포시즌 호텔 호캉스 후기, 그리고 왜 호캉스로 안 어우릴 수 있는지 여러분과 공유 해 보도록 할게요.
2년 전 남미 여행을 떠나기 전 한 블로그에서 호캉스 후기 글을 읽었다.
사실 호캉스에 대한 이해도가 없을 때 돈이 아깝다고 생각 했는데 왜 호캉스를 하는지, 그리고 호캉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고 나도 한번 해 보기로 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캉스란 무엇을 의미하고 호캉스 가기 전 준비물 (feat. 체크리스트 PDF 첨부)
열심히 구글링을 해 보고 많은 호캉스 후기 블로그를 읽어 보니 광화문 포시즌 호텔이 가장 좋다고 해서 주저 없이 예약했다.
광화문 포시즌 호텔에서 잘 쉬다가 왔는데 도데체 왜 호캉스 하기 좋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이따가 말씀 드릴게요.
광화문 포시즌 호텔 위치
광화문 포시즌 호텔은 5호선 광화문 역에서 7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포시즌 호텔이 보입니다.
사실 호캉스 하면 호텔 밖을 나갈일이 없어서 위치가 크게 중요한가 싶은데 포시즌 호텔은 경복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뷰의 객실들이 있어서 위치가 중요해지는 것 같아요.
특히나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호텔 중에서는 최고의 뷰를 가진 호텔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광화문 갈일이 없다가 포시즌 호텔에서 묵게 되서 경복궁의 뷰 뿐 아니라 북촌 한옥마을 부터 예술의 전당까지 가야할 곳이 많아서 호캉스 하러 오지 않더라도 다시 한번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호캉스 후기를 쓰면서 느낀 것이 호캉스 호텔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 3가지를 뽑으라면 방의 상태, 수영장 여부, 호텔 내의 칵테일 바 / 식당 여부 라고 생각합니다.
객실
물론 스위트 룸을 예약하면 그런 걱정이 없겠지만 가끔 호텔에서 일반 객실을 예약하면 괜찮은 방을 배정 받을 수도있지만 정말 후진 방을 배정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방에 들어갈때까지 항상 두근거리고 긴장되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한국 들어가면 그랜드 하얏트에서 자주 묵었었는데, 그랜드 하얏트의 일반 객실은 완전 복불복 입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방들이 작을 뿐 아니라 후진 객실을 배정 받으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런데 다행이 포시즌 호텔은 확실히 새로 오픈한 호텔이여서 그런지 방의 사이즈가 클 뿐 아니라, 답답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잠깐 일을 할 수 있는 작은 책상 부터 광화문 시내를 바라 볼 수 있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 옆에 소파까지 호캉스 하기에 딱 좋은 호텔입니다.
그런데 광화문 포시즌 호텔 객실 보다 더 좋았던 것은 바로 화장실 이였습니다.
시내를 보며 목욕을 할 수 있는 욕조부터 최첨단 비데까지 호캉스의 기본 조건은 다 갖춘 것 같아요.
미국 영화 같은데서 보면 커플이 화장실에서 같이 양치를 치는데 새면대가 2개여서 따로 양치를 치고, 따로 세수를 하는 그런 장면 본 적 있나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그런 새면대 2개가 있는 화장실들은 주로 럭셔리한 집이나 호텔에서 볼 수 있는데, 광화문 포시즌 호텔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플이라면 누구나 꼭 한번 쯤 꿈 꾸는 화장실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썻다고 느낀 것이 국제 아답터가 이미 벽에 장착되어 있고 USB 선까지 다 장착 되어 있어서 해외 여행자들에게는 엄청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5성급 호텔 답게 매일 밤 작은 선물들을 침대에 올려놔 줘서 색다른 기분이였어요 (파크 하얏트나 반얀트리 호텔도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호캉스 후기
머리 자를 시간도 없이 바쁘게 일하다가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휴가를 즐기는 것이 호캉스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호캉스라고 불리기 위해 호텔이 갖춰야 하는 조건과 가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
물론 파크 하얏트부터 반얀트리 호텔까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은 많지만, 포시즌스 호텔을 이길 수 있는 호텔은 없다.
포시즌스 호텔이 호캉스 하기 좋은 이유가 수영장에 사우나, 스파, 네일 샵 뿐 아니라 바버샵까지 호텔을 벋어나지 않아도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최대한 휴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뿐 아니라 미슐랭 스타 식당 부터 칵테일 바까지 총 7개의 식당과 바가 있다. 정말 호텔을 벋어나지 않고 스트레스 없이 정말 푹 쉴 수 있는 호캉스의 최격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런데 호캉스를 계획 하는 사람들마다 다 목적이 똑같은 것은 아닌 것 같다.
다른 호캉스 호텔에 비해 훨씬 비싼데 수영장과 사우나, 스파 등을 이용할 계획이 없다면 굳이 비싼 돈을 주고 광화문까지 와서 호캉스를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그냥 방에서 푹 쉴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가성비 좋은 호캉스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서울 호캉스 가성비 좋은 호텔 리스트
만약에 호캉스를 관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계획이시라면 무!조!건! 클럽 라운즈 방을 예약하시기 바래요.
아침이 무료일 뿐 아니라 해피 아워에 무료 술을 줍니다 (물론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어요 ^^).
호텔 안에 미슐랭 스타 식당 부터 7개의 식당이 있습니다.
저는 밖에 나가서 먹느라 가보지는 못했지만, 친구들이 특별한 날로 와서 식사를 하는 것 보면 꾀 우아한 식당들인 것 같아요.
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을 다녀 왔는데, 브이로그로도 만들었습니다.
밤에 챨스 에이치 (Charles H.)라는 바에 갔는데, 바텐더가 세상에 제가 미국에서 사랑하는 몬드리안 호텔에서 일을 했다고 해서 신나게 이야기하다가 취할 때까지 마신 기억이 나네요 ^^
광화문 포시즌 호텔 할인 받는 방법
지금 부킹닷컴에서 땡스기빙 할인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12/1/2020년까지 예약을 하면 포시즌스 정식 사이트보다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호텔들도 할인을 하고 있지만 5성급 호텔 중에는 포시즌스 호텔이 유일합니다.
부킹 닷컴에서 30% 할일을 했는데 12/1/2020에 끝났네요. 요즘은 정식 사이트에서 가장 싸게 팔지만 그래도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도 확인을 한 후 예약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화번호: +82 2-6388-5000
웹사이트: https://www.fourseasons.com/seoul//
호캉스 후기 읽고 포시즌 호텔 다녀왔는데 정말 스파에 클럽 룸까지 즐기고 왔습니다.
조금 비싸기는 했지만 호캉스 계획 하신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