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 치안 꼭! 가기 전에 명심 해야할 것 | 식당에서 뒷 테이블 1300유로 잃어버림

(2023년 업데이트) 부다페스트 치안 정말 안 좋다 안 좋다 했지만, 정말 이쁘고 고급진 카페에 들어가서 잠시 마음을 내려 놓은 사이에 안 좋다는 치안 발생에 옆 테이블 1300유로 날렸는데, 이런 일이 발생 하지 않게 여러분께 조심 해야 할 것에 대해서 공유하고 싶습니다.

 

부다페스트 치안

부다페스트 여행을 가기 전에 동유럽이라는 생각으로 위험 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관광객들이 다니는 곳만 다녀서 그런지 위험하다는 생각을 한번도 한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어느 나라를 가나 항상 조심해야하기는 하겠죠?

 

이따가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유럽에 집시들이 많은데 보시게 되면 치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집시들에게 1300 유로를 어떻게 뜯겼는지는 지금부터 설명할게요!

소매치기

정말 유럽 여행을 하면서 느낀 것이 참 소매치기의 방법도 너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파리 여행 할때 집시들이 자선사업으로 사인을 부탁하면서 제 지갑을 훔치려고 했던 적도 있고, 바르셀로나에서 친구한테 풍선 사달라고 애들이 달려 들었는데, 그 때 지갑을 털린 적도 있었어요.

 

(2023년 업데이트) 심지어 마드리드에서 영상 찍는데 소매치기 현장도 잡아서 경찰서까지 갔다 왔네요.

 

 

 

그런데 부다페스트에서의 소매치기는 정말 한 수 위였습니다.

부다페스테에 가면 꼭 가야하는 곳 한 곳이 바로 뉴욕 카페입니다. 전세계에서 제일 아름답다고 소문난 카페이에요. 그리고 정말 너무 아름 답습니다. 그런데!

 

항상 집시들을 경계해라

다들 이렇게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는 식당입니다. 아무튼 저와 친구들도 자리에 인도 받고 앉아서 열심히 주문하고 밥을 먹고 있었어요.

참 특이하게 이상하게 기억이 나는게 제 왼쪽과 오른쪽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앉아 있었고 제 뒤에 한국인 분들과 또 집시처럼 생기신 커플이 앉아 있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가는 방법 

 

별로 생각 없이 그냥 밥 먹고 있는데 뒤에서 어수선해지는 느낌이 나서 돌아 보니까 한국인 분이 얼굴이 하얗게 질리셔서 뭐를 찾고 계시더라고요. 괜찮으시냐고 물어보니까 가방안에 파우치에 1300유로랑 여권이 있었는데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식당이나 가게 같은데서도 그냥 테이블에 두지말고 중요한 소지품은 항상 쥐고 있어야한다

정말 찾고 계시는데 곧 쓰러질 것 같이 얼굴이 하얘지셔서 너무 저와 친구들까지 마음이 찟어지더라고요.

 

그리고 떠오른 것이 또다른 뒷 테이블의 커플이였어요. 이상했던 것이 들어와서 정말 5분도 안 먹고 나갔던게 얼핏 기억이 나더라고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부다페스트 가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준비물 리스트 

그래서 웨이터한테 카드로 계산 했냐고 물어보니까 현금으로 계산 하고 나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바로 대사관에 전화를 했고,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항상 주의 해야 할 것이 우리나라처럼 물건을 그냥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사진을 찍으러 가면 안 됩니다. 친구 한명이 지키고 있던지 무!조!건 물건들 챙기고 옆에 두고 사진을 찍으시기 바랍니다. 

 

요즘 신상 소매치기로 식당이나 카페에 와서 집시가 종이 같은 것을 들고와서 말을 겁니다. 그리고 그 종이를 핸드폰 위에 올려 놓은 후 정신 없게 한후에 종이 밑에 있던 폰을 들고 가는 새로운 방법이 생겼습니다. 조심하세요!!! 

 

 

대사관의 전화번호는 미리 알아두고 언제나 여행자 보험을 들어 놓자

일단 대충 마무리를 하고 저희는 나왔는데, 경찰들이 들어가는 것을 봤어요. 그리고 택시를 타려고하는데 한국인 분들이 나오시더라고요. 그리고 파우치를 들고 있던 것이였어요!!!! 택시에서 얼른 내려서 어떻게 됬냐고 물어보니까, 경찰들이 들어올 때 구석에서 파우치를 발견했다는 것이였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가성비 제일 좋은 여행자 보험과 꼭 들어야하는 이유

돈은 다 들고 여권만 던져 놓고 가버린 것입니다. 다행이 시시티비에 다 확인하고 경찰 조사서 쓰고 이렇게 마무리가 됬는데, 정말 돈만 잃어버려서 다행지 아찔했던 순간 이였어요.

 

주 헝가리 대사관 정보

  • 주소: 1124 Csörsz utca 49-51. Budapest, Hungary
  • 전화: (+36-1) 550-0240
  • 긴급 연락망: (+36-30) 550-9922

더 자세한 정보는 주 헝가리 대사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헝가리 전통 음식의 종류와 곡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택시 조심

택시를 타실 때 주의해야할 점이 가끔 아저씨들이 일부러 미터기를 안 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꼭 미터기를 켜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아니면 정말 덤탱이 제대로 씌웁니다.

우버 없는 듯 맨날 해도 안떴어요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일 좋은 방법은 BOLT라는 앱을 쓰는 것이에요.

일반 택시와 연계 되어 있어서 가는 목적지 까지 이미 가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일이 없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밑의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 (부다페스트에 우버가 없더라고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택시 BOLT 앱을 꼭 써야하는 이유와 10 유로 디스카운트 코드 

 

 

마약상

특히 주이시 쿼터 (Jewish Quater)에서 마약상들이 코카인과 마리와나를 사라고 제촉 하는데 물론 불법일 뿐 아니라 가짜입니다. 절대 길에서 사지 마세요!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