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너 타는법 정리 했습니다. 그 이외에 티켓 할인 예약 하는 방법과 나리타 공항에서 스카이라이너 타고 신주쿠 역까지 가는 방법도 직접 다녀오면서 알면 좋을 꿀팁과 방법 알려 드릴게요.
숙소 위치에 따라서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가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그 중 신주쿠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공항 버스 또는 스카이라이너를 타시면 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2023년) 빠르고 쉽고 싸게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가는 법 (feat. 종류 별 총 정리)
짐이 많으면 공항 버스가 편하고 (대신 오래 걸림, 특히 출퇴근 시간), 짐이 없다면 스카이라이너 타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스카이라이너 타기 전 꼭 알아야 할 꿀팁
쭉 읽다 보면 제가 지금 알려 드리는 꿀팁 설명 할건데, 중요한 것들은 미리 정리 해 봤습니다.
- 기차가 오면 꼭 스카이라이너 (우에도 행) 기차인지 확인 하기
- 니포리에서 환승 할 때 개찰구 지나서 나가면 안됨 (전철 표 한번 더 끊어서 환승 해야 함)
- 도쿄 시내에서 나리타 공할 갈 때는 특이하게 환승할 때 전철표와 스카이러너 티켓을 한꺼번에 넣어서 통과 해야 함
스카이라이너 티켓 할인 예약 하는 법
스카이라이너 티켓은 나리타 공항에 도착해서 구매 할 수도 있는데, 미리 예약을 하면 쌉니다.
스카이 라이너 티켓은 나리타 공항 현장에서 구매 하시면 이 가격 입니다.
- 아오토역 : 2,190엔
- 니포리역 : 2,570엔
- 우에노역 : 2,570엔
온라인 대행사 사이트 클룩, 마이리얼 트립, 겟 유어 가이드에서 비교 했을 때 클룩과 겟 유어 가이드가 2,300엔으로 270엔 (환율에 따라서 2,500원 – 3,000원)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저는 클룩에서 포인트 쌓아서 클룩에서 샀습니다.
스카이라이너 타는법
나리타 공항에서 내리시면 “철도, Train” 싸인을 보고 따라 가시면 됩니다.
싸인 따라서 지하로 가시면 됩니다.
지하로 가시면 엄청나게 많은 교통편 싸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미리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예약하지 못했다면, 여기서 구매 하시면 됩니다.
구매 할 수 있는 곳은 스카이라이너 안내소, 창구 아님 기계에서 직접 구매 하는 방법 입니다.
저희는 온라인 예매를 했기 때문에 안내소 가서 시간을 정한 후 티켓을 받으시면 됩니다.
안내원이 아주 심하게 친절하게 설명 해 줍니다 ㅋ.
제가 받은 티켓
그리고 밑의 사진처럼 전광판을 보시면 파란색으로 스카이라이너 시간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차가 오면 밑의 그림처럼 스카이라이너 싸인이 있는지 꼭 확인하고 타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이너에서 일반 철도로 환승하는 방법
니포리에 도착하시면 신주쿠 까지 가기 위해서 한번 환승을 하게 됩니다.
신주꾸 가실 경우에는 나가지 마시고 밑의 사진처럼 “B”라고 써있는 곳을 보고 따라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창구가 나오는데, 창구에서 구매 하시거나 기계에서 구매 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기계에서 바로 구매 했습니다.
엄청 쉽습니다. 밑의 그림처럼 역 이름 (Search by Station Name)을 검색 하시면 됩니다. Shinjuku 검색 하시면 200엔을 내라고 합니다.
스카이라이너 내부
스카이라이너 내부는 이렇습니다.
자리도 크고 넓어서 엄청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AREX같은 느낌 입니다.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