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본 가면 제일 처음 먹는 음식이 규카츠 인 것 같아요. 미국이나 런던 한국 조차도 일본 처럼 정말 튀김 가루 안 떨어지게 잘 만드는 곳을 별로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모토무라 규카츠 가격과 메뉴 정리하고 규카츠 굽는 방법 까지 정리 해 봤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만원 이하의 도쿄 가성비 맛집 리스트 (feat. 미슐랭 스타 식당 포함)
모토무라 규카츠 가격 / 메뉴
일본에서는 모토무라 밖에 못 가봤지만, 런던이나 뉴욕에서 갔을 때는 거의 30불이 넘는 가격을 주고 먹었는데, 특히 환율 나쁜 일본 가서 너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30대 후반 남자인데, 규카츠 195g 시켜 먹었습니다. 사실 130g 시켜도 됬을 거 같았는데, 오랜만에 폭식 했습니다.
밑의 그림이 195 그램 하는 규카츠 입니다. 옆에 여성 분 보니까 한줄 나오고 195그램 시키면 두줄 나옵니다.
규카츠 굽는 방법 (맛있게)
일반적으로 규카츠를 시키면 이런 돌이 나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신주쿠 도쿄 아침 식사 할 만한 곳 리스트
돌이 뜨거워 질때까지 기다립니다. 사실 뭐 미리 올려 놔도 되기는 하는데, 그렇게 하니까 약간 쩍하고 붙더라고요.
뜨거워지면 규카츠를 시간차를 두고 한개씩 올립니다.
저는 20초에 한개씩 올렸습니다.
그리고 20초가 지나면 바로 한개씩 원하시는 소스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물론 불의 세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밑에 초가 있어서 천천히 구워 졌습니다.
런던에서 규카츠를 먹었을때는 가스 불로 해서 너무 빨리 익어서 5초도 안 올렸던 기억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