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여행을 하면서 공항에서 시내를 갈 때 많은 정보가 없어서 고생 했던 기억이 나는데, 여러분의 그런 고생과 스트레스를 덜어드리기 위해서 콜롬비아 메데진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을 총 정리 해 봤습니다.
콜롬비아 호세 마리아 코르도바 국제 공항 (MDE)
콜롬비아 메데진 공항은 시내에서 35 KM가 떨어져 있습니다. 원래 한시간 정도가 걸리는 거리였지만 2019년에 터널과 도로를 새로 깔아서 메데진 공항까지 가는데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메데진 공항까지 가는 방법은 크게 총 4가지가 있습니다.
택시
일단 택시는 노란색과 하얀색 택시 두개가 있습니다. 국제 공항과 시내만 왔다 갔다하는 하얀색 택시와 아무대나 가는 노란색 택시가 있습니다.
하얀색 택시는 정해진 가격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2020년 3월 가격). 메데진까지 가는데 80,000 패소가 듭니다. 메데진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가격은 70,000 패소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메데진 숙소 위치 추천과 좋은 호텔 리스트 총 정리 | 엘 포블라도와 센트로 호텔
노란색 택시는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데 80,000 패소 입니다. 하얀색 택시들이 공항과 딜을 해서 더 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가지 주의 해야할 것이 관광객을 상대로 뻥을 치고 돈을 더 받으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가격 안에 톨비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내야할 것이 없습니다.
공항 버스 (Aeropuerto Combuses)
메데진 공항에서 시내까지 갈 수 있는 가장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산 디에고 몰 또는 Nutibara 호텔 주의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산 디에고 몰로 가신다면 30분 정도 호텔 주변으로 가신다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가격은 10,500 페소 입니다.
- 메데진 시내에서 공항까지 가는 운행 시간: 새벽 4시 – 저녁 8시
- 메데진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운행 시간: 아침 6시 – 저녁 10시
정확한 루트와 시간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메데진 여행 코스 | 메데진에서 “만” 할 수 있는 독특한 것들
공항 버스 타는 곳
산 디에고 몰에서 타시게 되면 산 디에고 몰 바로 옆에 있는 Texaco 주유소와 몰 근처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타시면 됩니다. 정확한 주소는:
누티바라 호텔에서 타시게 된다면 호텔 반대쪽에서 타셔야 합니다.
Cl. 52A #60, Medellín, Antioquia, Colombia
우버 (Uber), 디디 (Didi), 비트 (Beat)
제가 사용한 방법입니다. 가장 편할 뿐 아니라 정확히 어디로 가는지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멀고도 먼 여행을 한 상황에서는 가장 마음 편히 메데진 공항에서 시내까지 갈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최근까지 우버는 콜롬비아에서 사용할 수 없었는데 2020년 2월 20일 부터 다시 사용 가능하게 법이 바꼈습니다 (2020년 3월 13일 업데이트).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콜롬비아 여행 가기 전에 조심 해야 할 것 | 정말 납치 사건이 많나요?
그 이외에도 유럽 회사인 비트또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태어난 디디 (Didi)라는 어플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버를 많이 써서 우버가 저에게는 가장 편한 방법이였습니다.
가격은 75,000 페소에서 85,000 페소가 듭니다.
픽업 / 샌딩 서비스
개인적으로 우버가 익숙해서 우버를 이용하기는 했지만, 치안 걱정이 되신다면 픽업 / 샌딩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물론 치안이 많이 안전해 져서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는 했지만, 택시 사기 치는 것이 걱정 되시면 픽업 / 샌딩 서비스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메데진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데 차 한대 당 85,000 페소 입니다. 시내에서 메데진 공항을 가게 되면 90,000 페소 입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뿐 아니라 매달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증정하고 있는데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달마다 공지 해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