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다음으로 이쁜 호텔이 많은 도시는 바로 통영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다양한 지역에 다양한 호텔들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통영 숙소 위치 추천과 호텔 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한국의 그리스 통영
우리나라의 그리스라고 할 만큼 작은 섬들이 많은 통영은 부산 만큼 북적이지 않아서 여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다.
아직도 대형 기업이 운영하는 5성급 호텔은 없지만 수영장이 딸린 호캉스 하기 좋은 호텔들이 참 많다.
그래서 오늘은 통영 숙소 위치 추천과 시설 관리가 잘된 통영 호텔 추천을 해 보도록 할게요.
추가적으로 수영장이 있는 호텔 리스트까지 작성 했으니까 꼭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통영 숙소 위치 추천
통영은 부산이나 서울만큼 크지 않아서 숙소 위치를 선택하기 쉬운 것 같아요.
그리고 꼭 제가 추천하는 곳에 묵지 않아도 왠만해서 택시타고 10 – 15분이면 관광지를 갈 수 있습니다.
- 중앙동 : 중앙동은 여객선 터미널 부터 충무김밥 거리, 동피랑, 중앙시장 까지 대부분의 관광지가 몰려 있는 곳입니다. 만약에 차가 없고 택시를 타기 싫다면 추천하는 통영 숙소 위치 입니다. 특히 통영 여행을 처음 가는 젊은 친구들이나 맛집을 찾아 다니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합니다.
- 도남동: 도남동은 호캉스 하기 좋은 호텔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안타깝게 중앙동까지는 택시를 타야하지만 굳이 호텔을 벗어날 계획을 하지 않는 다면 추천하는 통영 숙소 위치 입니다.
통영 중앙동 호텔 추천
통영 부띠끄 호텔 그레이
사실 중앙동 주의에 에이급 호텔이 많지 않습니다 (통영 자체에 5성급 호텔이 없습니다).
특히 중앙동은 시내이기도 하고 해수욕장이 근처에 없어서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통영 호텔이 많지 않은데, 그 중에서 통영 부띠끄 호텔 그레이가 가장 훌륭합니다.
중앙시장과 동피랑 벽화마을 그리고 여객선까지 걸어서 갈 수 있고 수페리어 룸 이상은 방이 넓어서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기본 룸은 모텔 만큼 못하기 때문에 최소 수페리어 룸 이상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통영 부띠끄 호텔 그레이 가격 확인 하기
몇 만원을 더 내도 상관 없다면 중앙시장 근처 호텔 피어 48도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통영 중앙시장 근처 숙소 추천 | 가성비 좋고 깨끗한 숙소만 골랐습니다
둥섭의 다락방 친구들
중앙시장 근처 통영 호텔은 그레이 호텔이 유일하지만 조금 더 저렴한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으신다면 둥섭의 다락방 친구들을 추천합니다.
다락방 친구들은 호스텔이라 이층 침대 형식으로 되어 있지만, 공간이 넓고 편안해서 인기가 많은 호스텔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통영에서 가볼만한 곳 총 정리 | 뻔하지 않는 것들
사장님이 일단 굉장히 친절하시고 호스텔 답게 냉장고와 주방 사용도 가능합니다.
배낭여행이나 대학교 친구들과 여행을 간다면 둥섭의 다락방을 커플 여행이라면 호텔 피어 48이나 부띠끄 호텔을 추천합니다.
통영 도남동 부근 호텔 추천
스탠포드 호텔 & 리조트 통영
통영에서는 제일 유명한 호텔일 겁니다.
호캉스하기 좋게 야외 수영장부터 피트니스 센터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를 바라보고 있어서 전망도 좋은데, 체크인 할 때 꼭 오션 뷰 룸을 달라고 말하세요 ^^
그 이외에 바부터 룸 서비스까지 가능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통영 충무 김밥 맛집 총 정리 | 3대 맛집
통영에서 서울 4성급 5성급 스타일의 호텔을 찾으신다면 무조건 스탠포드 호텔 & 리조트 통영을 추천합니다.
금호 충무 마리나 리조트
통영 스탠포드 호텔과 마찬가지로 도남동 부근에 위치한 호텔로 스탠포드 호텔보다 저렴하게 묵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탠포드 호텔보다 저렴한 대신 야외 수영장이 없고 살짝 낡은 느낌이 나기는 하지만요.
만약에 차가 있어서 꼭 도남동이나 중앙동 주의에 묵어야 하지 않는다면 포르투나 호텔을 추천 합니다.
2018년에 지여진 신건축물이고, 바다를 바라보고 있고 통창으로 되어 잇어서 전망도 끝내 줍니다.
그리고 루프탑도 있고 실내 수영장이 있어서 호캉스를 하기에는 마리나 리조트보다 좋습니다.
포르투나 호텔 가격 확인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