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한식당 30곳 추천] 맛없기로 소문난 런던 한식당 중 한국인 입맛에 맞는 한국 런던 식당 추천

이제 거의 3년을 살면서 런던 한식당 들을 많이 다니게 된 것 같아요. 

 

 그런데 이상하게 런던은 큰 도시인데 엘에이나 뉴욕처럼 한식 맛집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유럽여행 오래 할때면 갑자기 한식 땡길 때 너무 힘 들더라고요.

그래도 안 먹을 수는 없어서 영국 런던 맛집들을 찾으려 노력했어요. 그래서 제가 이곳 저곳 다니면서 가장 맛있는 한식집 정리해 봤어요. 각 식당들 마다 맛있는 메뉴들이 달라서 땡기는 음식에 따라서 / 동네에 따라서 런던 한식당 찾아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 계속 다니면서 추가 하고 있으니까, 북마크 하셔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한국 음식 말고 일반 런던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제가 따로 블로그 포스트를 정리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에서 꼭 먹어야할 런던 전통음식과 그의 식당들 

 

 

한국식 칵테일 바 

 

Ogam Tapas Bar

오감 타파스 바는 지금 가장 핫한 칵테일 바 입니다.

김태열씨 라는 바텐더가 운영하는 한국 칵테일 바로 자리가 많지 않아 매일 

 

@rollinjoint My favourite cocktail bar in London. Period 🍸 #londoncocktails #sojubomb #cocktails ♬ Butter – 방탄소년단 (BTS)

 

한국 분들 오시면 뭔가 친근감 있게 맞이해 주셔서 자주 가게 되는 바이기도 합니다. 

 

막걸리도 런던에서 직접 재조 하신다고 합니다. 

음식도 정갈하게 만듭니다. 특히 닭갈비 같은 경우에는 맵기 조절을 일반 / 신라면 / 불닭 맵기로 조절이 가능 합니다. 

이름이 타파스 이다 보니까 음식 양이 살짝 적어서 제 주의에 가끔 불만을 토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반찬 형식으로 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코리안 디너 파티 (Korean Dinner Party)

코리안 디너 파티는 카나비 스트릿 (Canarby Street)에 위치한 런던 한식당 입니다. 

 

@rollinjoint btw the corndogs were cheaper than @bunsik_london ❤️ #londonrestaurants #koreancorndog ♬ Mr. Blue Sky – Electric Light Orchestra

 

우리나라 음식을 재 해석 한 곳인데, 한국 전통 음식을 찾으신다면 후회 하실 거고, 퓨전 음식을 찾으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한국 음식 생각하고 갔다가 약간 후회를 했는데, 지금 생각 해 보니까 음식이 맛이 없지 않았단 거였습니다. 

칵테일 전문 회사가 차려서 칵테일 들이 정말 맛있습니다. 

그래서 런던 칵테일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한국인들보다 영국인들이 90%를 차지하고 있는 런던 한국 식당 이기도 합니다 (인기가 많아서 이제 체인점이 3개나 생겼다고 합니다). 

 

 

런던 한식 길거리 음식 전문점 

 

분식

매출이 몇억씩 된다고 해서 한국 뉴스에도 많이 나온 분식 집입니다.

 

@rollinjoint Reply to @neodragon76 Save it for your weekend!❤️ 🍡🥰#londonrestaurants #koreanfood #koreancorndogs #londonchinatown ♬ 마.피.아. In the morning – ITZY

 

분식 보다는 명랑 핫도그 스타일 핫도그 파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처음 오픈 했을 때도 가보고, 친구들이 가고 싶다고 해서도 여러번 간 곳 입니다. 

인테리어도 이쁘고 위치도 정말 끝내 줘서 줄 서서 먹는 한국 식당으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갈 때 마다 제 한국 친구 들은 두 번 다시는 안 오는 곳으로 유명 합니다 (외국 친구들은 참 좋아합니다). 

그냥 약간 짝퉁 명랑 핫도그 느낌입니다. 이왕 가실 거면 명랑 핫도그를 추천 합니다. 

명랑 핫도그 

이번에 Angel에 오픈 했습니다. 한국 지사에서 와서 직접 가르치고 퀄 체크를 다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먹는 것과 거의 똑같습니다. 

 

이상하게 이 동네가 약간 케이타운이 되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핑크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 오감 (한국 칵테일 바), 오세요 (한국 슈퍼), 마시고 (한식당), 페리카나에 명랑 핫도그 까지 다 모여 있는 곳입니다. 

 

서울 베이커리 또는 우정

서울 베이커리나 우정이 우리나라 김밥 천국 같은 분식 집입니다. 

서울 베이커리는 메뉴가 한정 적이기는 한데 확실히 다 맛있습니다. 

 

그리고 우정은 센터 포인트 슈퍼 지하에 있는 분식집인데 다 평타 칩니다.

좋은 점이 소주를 슈퍼에서 사서 밑으로 들고 와서 마실 수 있습니다 (코르키지 추가 됩니다). 

@rollinjoint BEST cheap Korean food in London 👍 period. #londonfoodtok #koreanfood ♬ Stay Alive (Prod. SUGA of BTS) – Jung Kook

 

저는 이상하게 우정 참 많이 갑니다. 일단 가격이 런던의 미친 가격을 반영하지 않고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런던 한국 식당들의 소주 가격보다 2-3 파운드 저렴해서 자주 갑니다 ㅋ. 

 

온더밥 

체인점이 다섯개도 넘던 원조 한국 분식집 입니다. 지금은 쇼디치에 한개 남았는데 부대찌게가 정말 맛있는 런던 한식당 입니다. 

일단 가격이 친절하고 양이 많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런던 고기집 

 

 

 

 

 

아싸 (ASSA)

제가 런던에 오면 꼭 가는 곳이 아싸입니다. 제 생각에는 진정 런던 맛집인 것 같아요. 제일 유명한 것은 전골이지만 저는 계란 말이하고 제육볶음이 진짜 맛있는 것 같아요. 이상하게 저는 해외여행을 오래하면 부대찌게 같은게 땡기 더라고요. 뭔가 얼큰한 국물이 필요해요. 드디어 아저씨의 길에 들어서는 건가요?!

제육 볶음은 훈제를 한건지 숯불 맛이 나서 나무 좋았어요. 

계란 말이는 아무데서나 먹어도 되는데 왜 아싸가 맛있냐고요? 속이 부드럽고 치즈가 쭉쭉늘어나는 것이 완전 밥 도둑입니다!

그리고 아싸가 좋은 것이 소호에 위치해 있다는 것입니다. 버킹검 궁전, 트라팔가 스퀘어, 피카 델리 서커스, 대영 박물관, 교통 박물관, 포트넘 앤드 메이슨 등과 가까워서 관강을 마치고 딱 가기 좋은 식당입니다. 

만약에 하루 안에 모든 관강을 마칠 계획이라면 저는 런던 패스를 추천 합니다. 대략 80개 정도의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는 패스 입니다. 하루 동안 3개 정도 관광지를 돌 계획이라면 이득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론 손해이고요.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읠 다른 블로그 포스트에 따로 정리해 놨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패스의 종류와 2만원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