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서 꼭 가야할 맛집 13 곳 총 정리 (분짜 맛집은 따로 정리)

싸고 맛있고 한국인 입맛에 딱 맞고… 하노이 여행을 하면서 관광지를 돌아 다닌 것보다 하노이 맛집을 돌아 다니고 집에서 낮잠 자고 밤에 밤 문화를 즐기는 여행에 더 초점을 두었다. 덕분에 다양한 하노이 맛집을 다녔는데 제가 생각하는 맛집을 총 정리 해 봤습니다. 브이로그로도 만들어 봤는데 확인 해 보세요!

 

 

일단 하노이의 맛집 리스트와 위치는 구글 맵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이 구글 맵 사용 하는 방법

차카탕롱 (Cha Ca Thang Long)

베트남 북부 지방에서 유래된 가물치 볶음 요리 입니다. 가물치하면 낯설게 느껴 질 수도 있는데, 분짜 처럼 쌀국수랑 같이 먹는 음식 인데 돼지고기 대신에 가물치랑 같이 먹는 것입니다.

사실 가물치가 낯설기도 해서 아무데서나 먹기 부담스러워서 조금 깨끗한 곳을 찾던 중 간 곳이 짜까탕롱이였습니다.

1호점과 2호점이 있는데, 양 옆에 붙어 있어서 아무 곳이나 가시면 됩니다. 메뉴는 딱 한개 입니다. 가물치 볶음과 면 그리고 다양한 야채들이 나옵니다. 사실 양을 따지면 비싼 것은 아니지만, 하노이의 다른 식당들에 비하면 비싼 것(?) 같아요.

아주머니가 가물치를 볶은 후에 야채를 부어 주십니다. 그리고 나서 만드는 법을 설명 하신다음에 심지어 맥여 주십니다. ㅋ

먹는 방법은 야채랑 가물치를 집어서 마늘 소스 쌀국수랑 다 같이 해서 먹는 것입니다. 놀란 것이 조리 스타일 때문인지 하나도 비리지 않고 뼈 발라야 할 것이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일 첫번째로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하노이의 전통 음식으로 물론 호치민 같은 곳에서도 찾을 수는 있지만, 하노이에 오시면 꼭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누들 앤드 롤 분보 남보 (Noodle & Roll Bun Bo Nam Bo)

분보남보는 아직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진 베트남 음식은 아니지만, 남부 지방에서 유래한 비빔 쌀국수 입니다. 면위에 소고기, 숙주, 파파야, 마늘과 땅콩 가루가 얹어져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하노이 밤 문화를 즐기고 싶으면 꼭 가야하는 곳 총 4 곳 정리 | 맥주 거리, Polite & Co, Kumquat Tree 등

약간 분짜를 그냥 말아서 만든 음식이라고 말해도 될 것 같아요. 맛은 짠맛보다는 단 맛이 더 강한 음식인데, 짠 것을 더 좋아하는 저의 입맛에는 사실 분보 남보보다는 분짜가 더 낳았습니다.

분보남보 누들 식당에서 바잉쎼오도 시켜봤는데 사실 새우가 너무 작아서 맛있다는 생각보다 새우가 어디에 있지라는 생각을 내내 하게 되었습니다.

꽌안응온 (Quán Ăn Ngon)

대부분의 베트남 음식점은 하나의 메뉴만 파는 곳이 많은데 (우리나라도 뭐 그렇지만요) 꽌안응온은 거의 모든 베트남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하노이 맛집입니다.

다른 하노이 맛집들을 가면 걱정 하는 것이 청결함인데요 꽌안옹온은 일단 식당이 깔끔하고 배탈 걱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좋은 식당입니다. 다들 입맛이 달라서 고민해야 하는 가족 여행이나 어르신들과 온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포 틴 (Pho Thin)

하노이에서 10일 있으면서 수도 없는 쌀국수 집들을 돌아 다녔는데 개인적으로 포틴이 하노이 맛집 중 최고 였습니다. 일단 6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고, 쌀국수만 팔고 있습니다.

관광객 보다는 현지인들이 훨씬 많아서 아 이곳이 정말 맛집이구나 했던 곳입니다. 국물이 찐할 뿐 아니라 채선과 파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시원한 맛까지 느껴집니다.

에어컨이 없어서 땀을 질질 흘리면서 국물까지 원샷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콩 카페

그렇게 땀을 질질 흘리고 간 곳이 바로 콩 카페 입니다. 스타벅스 보기는 힘들어도 하노이 골목 골목에 콩 카페 찾기는 쉬울 정도로 콩 카페 많습니다.

가장 유명한 음료수는 바로 코코넛 스무디 커피인데 너무 달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도 콩 카페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인데 단 것 별로 안 좋아하시면 한잔 시켜서 친구들하고 나눠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자도르 카페 (J’dore Coffee)

콩 카페가 베트남에서 유명하기는 하지만 저는 자도르 카페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베트남의 전통 음식 (?)인 에그 커피를 가장 잘 만든다고 소문이 난 곳입니다. 그리고 그 소문처럼 정말 부드럽고 자극적으로 달지 않습니다. 왠지 티라미슈를 먹는 듯 크리미하고 자꾸 먹다 보면 중독 될 것 같았습니다.

한국 식당 (Hancook Restaurant)

네. 한국 식당입니다. 우리나라 분식을 파는 곳인데 그냥 뭐 더 붙일 말도 딱히 없이 정말 그냥 한국에서 분식집에서 먹는 그런 분식입니다.

위치가 좋아서 저는 2번 갔네요 ㅋ.

Xio Yen (Sticky Rice) 쏘이옌

찰밥에 고기 등 토핑을 얹는 음식입니다. 지나가면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딱 한눈에 보이는 하노이 맛집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베트남 하노이 기념품 리스트 총 정리 (Feat. 마사지 샾) | 라탄가방, 실크, 위즐커피

우리나라 음식으로 따지자면 족발에 소스 올리고 찰밥하고 같이 먹는 느낌입니다. 찰밥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친구는 밥이 왤케 심하게 익었냐며 안 좋아했습니다.

하노이 부페 (Sen West Lake Restaurant)

저의 아버지가 제일 맛있다고 칭찬한 하노이 맛집 (?) 입니다. 메뉴가 백개도 넘어서 부페에 있는 음식을 다 먹기 힘들정도로 방대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하노이에서 해야 할 것 총 정리 | 호안끼엠 호, 맥주 거리, 메모리얼 하우스 등

잠깐 베트남에 왔다는 생각 보다 중국에 왔나 싶을 정도로 엄청 컸고 중국인들도 엄청 많았습니다 ㅋ. 서양 음식 부터 베트남 음식에 동양인 음식까지 그냥 없는 것이 없었습니다.

 

저희는 뽕 뽑는다고 게만 미친듯이 먹었는데, 너무 먹어서 중금속이 옴몸에 흠수 된 듯했어요 ㅋ.

4 P’s Pizza

호치민 맛집 소개 할 때도 이미 소개 한 곳인데, 무!조!건! 베트남에 가면 꼭 가야하는 하노이 맛집입니다. 이탈리아에서도 파스타를 먹어 봤지만 4P’s 피자 만큼 파스타를 맛있게 만드는 곳을 못 본 것 같아요.

베트남 여행을 가면 꼭! 꼭! 가는 곳입니다. 정말 무조건 적극 추천합니다.

반미 포 (Bánh mì Phố)

하노이 분짜 맛집 리스트

흥리엥 (Huang Lien)

분차 맛집으로 다 오바마 분짜를 많이 갑니다. 오바마가 하노이를 방문 했을 때 가서 엄청 유명해진 흥리엔이 분짜 맛집으로 꼭 가야하는 곳이기는 하지만, 시간을 잘못 잡아서 가면 줄을 서야 한다는 것 입니다.

분짜 항 쿠앗 (Bun Cha Hang Quat)

오바마 분짜보다 맛있었던 곳은 분짜 항 쿠앗이였습니다. 가격도 오바마 분짜보다 훨씬 맛있었을 뿐 아니라 양도 푸짐해서 배가 찟어지게 먹었습니다.

물론 뒷 골목에 있어서 모험심이 없는 분들에게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블 식당 (Marvel Restaurant)

만약에 깔끔한 곳에서 분짜를 드시고 싶다면 마블 식당을 추천 합니다. 마블 호텔 안에 있는 식당으로 일단 설사병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돌솥에 고기가 나와서 고기가 식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대신 다른 곳보다 살짝 더 비싼 대략 5000원 (2배 비쌈) 정도 합니다.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