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술 거하게 하고 다음 날 꼭 가야하는 쌀국수 집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쌀국수가 최고의 해장 국물인 듯해서 이곳 저곳을 돌아 다니면서 리스트를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일 맛있던 것부터 순서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리틀 하노이 (Little Hanoi)에 위치한 송 쿠에 카페 (Song Que Cafe)
런던에 차이나 타운이 있듯이 베트남 타운 리틀 하노이가 있다. 이곳에 가면 베트남 음식점들이 엄청 많다. 그중에서 제일 유명한 베트남 식당은 Sông Quê Café 이다. 다른 베트남 식당들도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Song Que Cafe만 자꾸 가서 다른 곳은 확인을 못해 봤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이유는 정말 제가 베트남 여행을 다녔을 때 먹었던 쌀국수와 가장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쇼디치에서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1 탄 (한국에서는 못 먹을 음식들)
제가 좋아하는 것은 분 보 후에 인데, 제가 런던에서 먹었던 분 보 후에 중에 송 쿠에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가장 매웠습니다). 다른 곳에서 분 보 후에를 먹으면 서양인들의 입맛을 맞추느라 맵지 않은데 여기는 정말 우리를 위해 만든 쌀국수 마냥 매워서 좋았습니다.
일요일에 가게 되면 그냥 리틀 하노이에서 쌀국수만 먹으러 오는 것이 아니라 콜롬비아 플라워 마켓부터 브릭 레인 마켓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하는 루트는 제가 따로 블로그 포스트로 정리 해 봤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일요일만 할 수 있는 런던 여행 코스 지도 | 쇼디치 콜롬비아 플라워 마켓 + 리틀 하노이 + 브릭 레인
주소: 134 Kingsland Rd, Hackney, London E2 8DY
케이 트레 (Cay Tre)
케이 트레가 2 번째로 뽑힌 이유는 바로 스페셜 콤보 쌀국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자 싸이즈로 면이 많을 뿐만 아니라, 고기도 듬뿍 넣어줘서 가격 대비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국물이 다른 곳에 비해 찐해서 해장하기에는 최고의 쌀국수 였습니다. 소호와 쇼디치에 체인점이 있습니다.
주소: 42-43 Dean St, Soho, London W1D 4PZ
Banh Mi Bay
반미 베이는 세인트 폴즈 대성당에 위치한 쌀국수 맛집입니다. 점심 시간에는 회사원들로 인해 줄이 엄청 길기 때문에 그 시간은 피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영국에서 꼭 먹어 봐야 할 영국 전통 음식 종류와 런던에서 찾을 수 있는 맛집들
주소: 33 Cannon St, London EC4M 5SB
뱅 뱅 (Bang Bang)
뱅뱅은 Fitzrovia에 위치한 음식점이다. 리전트 파크와 멀지 않은데 이곳도 점심시간에 회사원들이 많이 오는 식당인듯하다. 맛은 위의 식당들 만큼 맛있지는 않았지만, 이 주변에 있다면 가볼 만하다.
주소: 53 Warren St, Fitzrovia, London W1T 5NL
가지 말아야할 베트남 음식점
이름이 그냥 “PHO”라고 되어있는 체인점이 있다. 런던 전역에 버져있는 음식점인데, 정말 서구화 된 베트남 음식점이다. 맛이 정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