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연쇄 살인범은 과연 누구 일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살인 범은 바로 영국의 잭더 리퍼 입니다. 최초의 연쇄 살이범인 만큼 전 세계 사람들이 참 관심이 많은 것같아요. 그래서 그와 관련된 투어들도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잭더 리퍼 투어를 추천하겠습니다.
클룩에서 제공하는 잭더 리퍼 투어도 있지만, 훨씬 싼 가격의 투어도 충분히 찾을 수 있다
Klook을 통해서 잭더 리퍼 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600명이 넘게 선택을 한 것 보면 인기 상품인 듯합니다. 잭더 리퍼 뿐 아니라 런던 광광도 시켜주며, 마지막으로 피쉬 앤드 칩스까지 같이 먹는다고 합니다. 2박 3일 정도의 짧은 여행을 하고, 잭더 리퍼 투어를 하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딱 좋은 투어일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런던 관광과 피쉬 앤드 칩스가 필요 없어서 잭더 리퍼만 하는 투어를 했습니다.
클룩 투어같은 경우에는 많아야 10명 정도 구룹으로 다녔는데, 다른 잭더 리퍼 투어는 거의 40-50명 정도 구룹이 였고, 그런 구룹이 한 다섯 개 정도 됬던 것 같아요. 그 만한 인기 때문에 검색을 해도 한 백개 정도의 투어가 나오는 것 같아요. 그 대신 가격은 비싸야 2만원 정도 합니다.
잭더 리퍼 투어 추천
저는 잭더 리퍼 투어를 몇년에 걸쳐서 3 번을 한 것 같은데, 그 와중에서 제일 좋았던 투어를 뽑아봤습니다. 딸기 투어와 오리지날 잭 더 리퍼 투어를 한 적이 있었는데, 뭔가 되게 하고 나서 허전했던 기억이 납니다.
잭더 리퍼 투어 – 프로젝트를 통해서 보다 (Jack the Ripper Tour with Ripper Vision)
제가 딸기 투어와 오리지날 잭더 리퍼 투어를 한 적이 있었는데, 뭔가 되게 하고 나서 허전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너무 오래된 이야기라 사건이 발생한 위치에 서서 설명을 듣는 것 말고는 잭더 리퍼의 흔적이나 혼을 느끼기에는 뭔가 많이 부족했어요. 셜록 홈즈 투어 같은 경우에는 건물들을 보여주고 영화 장면을 보여주면서 비교해서 봐서 그런지 훨씬 흥미진진 했었습니다.
잭더 리퍼 비젼 투어는 사건이 일어난 곳에서 빔을 쏘아 보여주면서 더 현실감이 와닿는 투어이다
그런데 비젼 투어는 다른 투어에 비해 훨씬 흥미로웠습니다. 가이드들이 잭더 리퍼와 비슷하게 복장을 하고 있고, 작고 무서운 골목에서 프로젝터를 쏘면서 보여주는 사건 사고들을 더 흥미진진하고 무섭게 만들었던 것 같아요.
저의 투어 가이드는 잭더 리퍼 뿐 아니라, 일반적인 연쇄 살인 범에 대해서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제 가이드는 심지어 책까지 써서 마지막에 팔기도 했습니다 ㅋ
잭 더 리퍼 비젼 투어는 15 파운드 입니다. 다른 투어들에 비해서 5 파운드가 더 비싸지만, 저는 이 투어가 확실히 훨씬 낳았습니다!
무료 투어 바이 풋 (Free Tours by Foot)
만약에 백페커이시면 십파운드도 아까울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무료로 할 수 있는 투어를 찾아봤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쓰는 웹사이트가 프리 투어 바이 풋투이라는 싸이트인데, 설명을 아주 잘해놔서 따로 가이드 없이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런던 여행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그리고 10년이 넘게 쌓인 런던 여행의 노하우로 맟춤형 여행 계획표도 짜주고 있습니다. 맞춤형 여행 계획표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연락주시거나, 설문지를 작성해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그런것이 아니고 그냥 인사를 나누고 싶으셔서 친추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