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트갈 쇼핑 리스트 | 포르투/ 리스본에서 꼭 사야할 것 | 여기서만 살 수 있다

여행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이 기념품을 사기 위해서 쇼핑 리스트를 만드는 것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산 것들과 돈 없어서 못 산 것들, 그리고 모르고 기념품으로 샀다가 다 마셔버리고 돌아온 쇼핑 리스트를 정리 해 보도록 할게요!

포트와인

너무나 당연하겠지만 포트와인! 브랜디를 넣어서 만든 레드와인이라 다른 와인보다 도수가 높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포르투에서 꼭 먹어야하는 음식과 맛집들! 

포르투 포르투갈에서 만드는 와인인데, 아주아주 옛날에 영국인들이 포르투에서 와인을 만들어서 들고 갔는데, 꼭 영국 도착하면 자꾸 상해서 브랜디를 썩어서 영국으로 가서 괜찮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유래된 포트 와인.

 

저는 포르와인을 포르투갈 기념품으로 도우로 밸리에서 3개 샀는데, 그냥 도우로 밸리 배 안에서 다 마셔버리고 말았네요 ㅜㅜ

 

포르투갈의 패턴을 지닌 타일 아줄레주

제 생각에는 포르투갈 쇼핑 리스트를 만들 때 무!조!건! 넣어야하는 것이 바로 아줄레주 인 것 같아요. 아줄레주는 주석 유약을 사용해 그림을 그려 만든 포르투갈의 도자기 타일 작품이라고 해요.

아줄레주의 디자인을 이용해서 타일 부터 가방 옷까지 살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합니다. 주택에 살고 계신 분들은 여기서 번호 타일을 사가서 집 앞에 붙이기도 한다고 해요.

그리고 또 나쁜 여행객들은 돈좀 아낀다고 건물에 붙어 있는 타일을 뜯어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그런 나쁜 여행객이 되지 맙시다!

클라우스포르토 (Claus Porto)

우리나라에서도 찾을 수 있는 비누이지만 포르트갈에서 만는 비누이기 때문에 여기서 사는 것이 저렴합니다. 종류도 더 많고요 ^^ 천연 향수 비누로 유명해진 회사입니다. 사이즈도 작아서 부담없이 r가방에 넣을 수 있는 쇼핑리스트입니다 ^^

관련 블로그 포스트: 포르투갈 전통 음식의 종류와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꼭 런던 가면 한국에서는 절대 쓰지도 않던 러쉬 비누 사는 것이랑 비슷한 거겠죠? 그냥 기념품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통조림 (Mundo Fantastico Da Sardinha Portuguesa)

포르투갈에 있는 너무 이쁜 통조림 가게이다. 여기 들어와서 충동구매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조심하셔야되요. 저도 들어가서 막 사버리고 말았네요 ㅌㅌ

그리고 친구들 것은 살짝 저렴하게 슈퍼마켓에서 잔뜩 샀습니다 ^^ ㅋㅋ

진자 (Ginja)

포르투갈의 전통 술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체리주인데, 사실 오래된 역사를 가진 것은 아니고 2002년에 체리 축제를 열고 진자가 너무 인기가 많아서 계속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엄청 달아서 단거 안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추 입니다.

가죽 (Leather)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포르투갈에 가죽이 엄청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죽 가방 파는 곳이 참 많아요. 그래서 저도 하나 살까 했는데 가격이 150 유로…. 그냥 포기 했어요. 그런데 이쁜 거 너무 많아요 .

 

그리고 포르투나 리스본에서 무!조!건! 들려야하는 기념품 가게  A Vida Portuguesa

리스본에도 있고 포르투에도 있는 엄청 이쁜 기념품 가게 입니다. 정말 들어갔다가 다 사서 나오고 싶은 충동구매를 억제하는데 힘들었던 곳이에요. 만약에 쇼핑 리스트가 꾀 길다면 여기서 모든 기념품을 다 살 수 있어요. 거짓말 안하고 왠만한 쇼핑 리스트에 있는 것은 다 살 수 있을 겁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스본과 포르투에서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너무 친절한 기념품 가게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