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여행의 꽃이 마추픽추라고 한다면 숨은 보석은 와카치나인 것 같아요. 애플의 아이폰 광고에서도 나왔던 와카치나의 호수는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엄청난 높이의 사막에서 버기 차를 타고 투어를 할 수도 있고 와카치나만의 고유한 와인 투어, 호스텔의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길 수도 있는 은근히 할 것 많은 사막의 오아시스 입니다.
와카치나 1박 2일 여행을 계획 하신다면 꼭 읽어야 할 블로그 포스트
물론 와카치나를 리마 근교 여행으로 당일치기를 하고 오신다면 와카치나 버기 투어만 하시겠지만 저처럼 1박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계속 읽어 주세요!
와카치나 가는 방법
와카치나까지 가는 방법은 리마에서 버스를 타고 오는 것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설명 햇듯이 리마에서 오신다면 파라카스와 같이 묵어서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파라카스와 와카치나 (후아카치나) 후기 | 가는 방법가 예약 방법 총 정리
사실 투어를 끼지 않고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지만 버스 터미널까지 택시타고 가는데 15 – 20불, 버스비 15불, Ica 역에서 와카치나까지 10불 하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와카치나 호스텔 추천
와카치나는 버기 투어부터 수영장 파티까지 젊은이들을 초점으로 둔 관광지라서 딱히 호텔을 찾기 힘듭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호스텔에서 방을 셰어하시기 싫으시면 호스텔의 개인실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호스텔은 바나나 어드벤쳐 입니다. 제가 페루에서 지내본 호스텔 중에서는 최고 였습니다. 수영장도 깨끗하고 무료로 투어 한개 (버기 투어 / 와인 투어 등)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투어로 와이너리 투어를 하고 왔는데, 술이 알딸딸 취해서 그랬는지 방안에서 호스텔 건너로 보이는 사막이 정말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기억입니다.
다른 호스텔에 비해서 가격이 살짝 더 비싸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몇 천원 더 내고 편하고 깨끗한 호스텔에 묵는 것이 낳은 것 같아요. 예약을 하시려면 밑의 링크에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어드벤쳐 가격 확인 하기
물론 아까도 말을 햇듯이 파티 호스텔을 가시고 싶으시다면 바나나 어드벤쳐 대신 와일드 로버 호스텔에 가시면 됩니다. 와일드 로버 호스텔은 남미의 유명한 체인 호스텔인데 파티 호스텔로 엄청 유명합니다.
와카치나에서 할 것
버기 투어
너무나 당연히 해야할 것이 바로 버기 투어입니다. 버기 차를 타고 미친듯히 사막을 누빈후에 작은 보드로 썰매해서 언덕을 내려가는 투어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페루 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야 할 꿀팁 총 정리 | 전압, 화폐, 날씨 등
버기 차 안에서 얼굴 날라갈 뻔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안전밸트가 있어서 안전(?) 하지만 문이 없어서 몇번 뒤집히는 줄 알고 후덜덜 했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는 볼랐는데 실제로 썰매를 타보면 거짓말 안하고 진짜 무섭습니다. 물론 경사가 심하지 않은 곳에서 하면 괜찮지만, 산 높이 되는 곳에서도 하는데 저는 결국 안했습니다.
와이너리 투어
최근에 포르투갈 와이너리 투어를 갔다가 와인을 너무 안줘서 화가 났던 기억이 나는데 여기선 와인을 너무 줘서 쓰러져 잔 기억이 나네요 ㅋ.
뜨거운 열 때문에 독특하게 와인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테이스팅 할 때도 굉장히 독특하게 하고요 ㅋ. 아무튼 호스텔에서 무료로 보내준 투어라 별로 기대를 하지 않고 갔는데 너무 재미있게 했던 투어입니다.
그 이외에도 오아시스에서 배를 탈 수도 있는데, 그다지 땡기지 않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ㅋ.
이것 뿐 아니라 페루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적었는데,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뿐 아니라 매달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증정하고 있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달마다 공지 해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