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야 할 꿀팁 총 정리 | 전압, 화폐, 날씨 등

페루 여행을 가기 전에 준비를 많이 하고 가지 않아서 날씨가 천차만별인걸 몰라 옷 준비를 잘 안하고 화폐가 너무 햇갈려서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여러분은 그런 일이 없길 바라며 페루 여행을 가기 전에 알아 두면 너무 좋을 꿀팁을 정리 해 봤습니다.

날씨

페루는 정말 큰 나라라서 우리나라와 달리 가는 도시에 따라 날씨가 확확 틀려 진다. 그래서 여행 준비를 할 때 옷을 잘 챙겨 가야 한다.

리마 날씨

리마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4월 입니다. 이때가 남미의 여름으로 따듯하고 비가 덜오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 훨씬 수월 합니다. 지리상으로 해변을 바라보고 있는 사막이여서 따뜻하기는 하지만 습함이 높을 때가 많습니다. 5월에서 11월 사이에 방분하게 되면 14 – 20도를 왔다 갔다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리마 숙소 위치 추천과 호텔 리스트 (feat. 호텔 주변 맛집 | 미라플로레스 (Miralfores)

특히 밤에는 쌀쌀하고 춥기 때문에 잠바를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안다즈 케네디 공원에서 주말마다 일어나는 춤 타임

쿠스코 / 마추픽추 날씨

쿠스코는 6월에서 9월 중순까지가 제일 방문하기 좋은 시기 입니다. 이때가 피크 시즌이여서 호텔도 비싸고 투어도 가장 비싼 시기 입니다. 겨울 시즌 이기는 하지만 대신 강수량이 낮을 뿐 아니라 날씨도 0도 밑을 잘 내려가지 않고, 낮에는 20도까지 올라 갈 수 있어서 크게 추위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두꺼운 잠바는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페루 마추 픽추 가기 전에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 꿀 팁들 (완벽 정리!)

관광객 인파를 피해서 가시고 싶으시면 5월이나 늦은 9월에서 11월 초에 가시기 바랍니다. 이때가 사람이 가장 적고, 강수량도 낮아서 여행하기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크 시즌이 아니라 호텔 값도 저렴합니다.

될 수 있다면 11월에서 4월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심하게 오기 때문에 이동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11월 – 2월).

마지막으로 언제 가더라도 항상 레이어로 입을 스웨터, 잠바를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기온차가 심해서 확 추워지기도 하고 확 더워지기도 하기 때문에 여러겹으로 입을 수 있는 옷들을 챙겨 가시는 것이 가장 바랍직합니다.

후아카치나 / 파라카스

리마와 비슷하게 12월에서 4월이 여름 입니다. 그리고 이때가 피크 시즌입니다. 대략 20도에서 30도를 오가는 날씨이지만 건조한 날씨라서 땀이 아주 정신 나간 사람처럼 나지 않아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여기서 중요한 것이 좋은 호스텔 / 호텔에서 묵는 것이 중요 한 것 같아요 (고로 에어컨 잘 나오고 수용장이 있는).

5월에서 11월이 겨울이지만 아무리 추워져도 13도 아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더운 것이 싫다면 겨울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점이 마추픽추 / 쿠스코 / La Paz를 묵어서 같이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친구들이 물어보면 날짜가 맞다면 G Adventure에서 제공하는 투어를 추천합니다.

G Adventure 투어 확인 하기 

그 이외에도 후아카치나 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데 저의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파라카스와 와카치나 (후아카치나) 후기 | 가는 방법가 예약 방법 총 정리

사실 따로 우기가 없지만 분류를 하자면 1월에서 3월이 건기 입니다. 대략 삼개월 동안 7mm 정도의 비가 옵니다. 뭐 1월이 가장 비가 많이 오는 영광의 달로 대략 3mm 정도가 올 정도로 비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페루 화폐 / 동전

페루 화폐는 페루 솔 (Sol, S/ .1)로 불리고 줄인 말로 펜 (PEN) 이라고 부릅니다. 1솔 (S/ .1)이 대략 350 – 360원 정도 합니다. 1 솔보다 작은 단위로 센티모 (Centimo)가 있는데 이것은 대략 10 센티모가 36원 정도 합니다 (그런데 센티모 동전들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우리나라의 10원과 50원 같은 존재라고 할까요?). 1솔은 S/.1로 표기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페루 여행 가서 조심 해야 할 것들 | 저는 몰라서 후회 했습니다.

화폐: 페루 화폐는 10, 20, 50, 100, 200 솔이 있다.

동전: 페루 동전은 1, 2, 5 솔이 있고 더 작은 단위로 5, 10, 20, 50 센티모가 있습니다. 50 센티모 2개가 1 솔이 됩니다. 센티모는 페루에서 잘 쓰지 않는 동전입니다.

많은 도시에서 페루 솔 대신 달러를 받는 곳도 많기 때문에 달러도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전압

전압은 우리나라와 같이 220 볼트를 사용 합니다. 따로 변압기를 가져 갈 필요 없습니다.

 

이것 뿐 아니라 페루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적었는데,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뿐 아니라 매달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증정하고 있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달마다 공지 해 드리도록 할게요!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