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숙소 위치 추천 | 지역 별 주변 치안, 여행하는 스타일, 가격 대 별 총 정리

런던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중요 한 것이 숙소를 정하는 것 이잖아요. 저도 처음 런던 6개월 살기를 결심하고 집을 구하는데 어디로 할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조사해서 오늘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런던 숙소 위치 추천을 지역별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가격은 얼마 정도 하나 정리 해 보도록 할게요.

가능하면 구역 1에서 숙소 잡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간다히 설명하면 1 존에서 숙소를 잡으세요. 길게 여행하는 것도 아닌데 2 존이상에서 숙소를 잡으면 교통비와 움직이는데 시간을 많이 낭비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밑의 지도 처럼 1존에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패딩턴 (Paddington)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오시게 되면 히드로 익스프레스를 타고 공항에서 시내를 오는 여행자가 대부분일 겁니다. 물론 택시나 버스를 탈 수도 있지만, 런던 히드로 익스프레스 같은 경우에는 공항 까지 딱 15분 밖에 안 걸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택시는 거의 1시간에서 1시간 반이 걸립니다).

그리고 미리 구매하시게 되면 80% 까지 싸게 살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 입니다. 만약 런던 여행 준비를 하고 계신다면 밑의 블로그 포스트를 꼭 읽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여행 가기 전에 이것들만 미리 준비하면 7만 5천원을 아낄 수 있다

아무튼 패딩턴 주의에 숙소 위치를 정하게 되면 런던 시내에 15분만에 도착하고 바로 호텔에 체크인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짐을 끌고 다녀야할 불편함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 그리고 교통편이 아주 좋습니다.

Bakerloo, Circle, Hammersmith and CIty, District 라인이 지나가는데, 모든 주요 관광지는 다 환승 안하고 갈 수 있습니다.

유스턴 (Euston) / 블룸스버리 (Bloomsbury)/ 세인트 판크레스 (Saint Pancrass)/ 킹스 크로스 (King’s Cross)

이곳을 숙소 위치 추천 하는 이유는 교통이 최고이기 때문이다.

지하철은 Northern, Victoria, Circle, Hammersmith and City, Metropolitan, Picadilly 라인이 있다. 그뿐 아니라 파리와 암스트레담을 가는 유로 스타를 여기서 타기 때문에 만약에 다음 여행지가 파리라면 이 지역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유스턴 로드 (Euston Road)에서 서쪽으로 알아보세요. 더 안전하고 좋은 동네 입니다.

또 만약에 이 지역에 머물게 되면 꼭 피그 앤드 부쳐를 가보세요. 저는 플랫 아이언 보다 더 맛있게 먹은 맛집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피그 앤 부쳐가 플랫 아이언 보다 훨씬 낳다고 하는 이유 

소호 (Soho)/ 코벤트 가든 (Covent Garden) / 프릿소비아 (Friztrovia)

맛집을 돌아다니고 밤 문화를 즐길 계획이라면 이곳에서 숙소를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밤에 나가서 놀 계획이라면 어차피 모든 바나 클럽이 소호에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숙소를 잡아야합니다. 왜냐하면 밤 열두시가 넘어가면 택시를 거의 잡기 힘들 뿐 아니라 우버를 부르면 거의 2배 이상을 내야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코벤트 가든에서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관련 블로그 포스트: 소호에서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

물론 이 주의의 호텔들은 밤에 씨끄러울 수 있으므로 꼭 체크인을 할 때 조용한 방을 달라고 말을 해야합니다.

저는 딘 스트릿 타운 하우스와 세인트 마틴즈 호텔에서 묵었었는데, 조용한 방을 배정 받으면 정말 소호에 왔나 싶을 정도로 고요해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호텔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밑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소호의 딘 스트릿 타운 하우스는 왜 패피들이 사랑하는 호텔이 되었을까?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코벤트 가든의 세인트 마틴즈 호텔은 정말 분위기가 야르릇할까? 

웨스트민스터 (Westminster) / 워터루 (Waterloo) / 사우스 워크 (Southwark) / 시티 오브 런던 (City of London)

이 런던 숙소 위치 추천하는 이유는 관광을 하기에 아주 좋은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지하철을 탈 필요 없이 바로 주요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어요. 처음으로 런던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런던 패스로 관광을 하실 계획이시라면 이 동네에서 숙소를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런던 패스를 구매하시면 80개의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들어 갈 수 있는 훌륭한 패스입니다. 처음 런던 여행을 하신다면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제가 어디서 어떻게 사야 2만원까지 싸게 살 수 있는지 자세히 조사하고 연구해서 블로그 포스트를 만들었는데,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패스는 정말 필요한가? 싸게 사는 방법 (Feat. 디스카운트 코드)

저는 세인트 폴스 대성당 옆에 있는 더 네드 호텔과 버로우 마켓과 가까운 몬드리안 호텔에서 묵었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2500억원이 들어서 지었다는 네드 호텔에서 묵으면 어떤 느낌일까?

관련 블로그 포스트: 템즈 강이 한눈에 쫙 들어오는 몬드리안 호텔에서 자면 잠이 잘 올까?

쇼디치 (Shoreditch)

쇼디치는 패피들에게 런던 숙소를 추천해 주고 싶어요. 패피들과 힙스터들이 엄청 많이 모여 있는 동네입니다. 유명한 클럽도 많고 식당/ 술집도 많아서 관광보다는 런더너처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롤린이 자고 온 쇼디치의 호텔 추천 리스트! 

메이페어 (Mayfair) / 나이츠 브릿지 (Knights Bridge)

럭셔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동네에 대부분의 5성급 호텔들이 모여있습니다. 신혼 여행이라던지 로맨틱한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이곳의 호텔 예약을 계획 중이시라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저는 Virtuoso라는 미국의 럭셔리 호텔과 여행 투어를 취급하는 여행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얏트, 힐튼, 포시즌 등 럭셔리 호텔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어서 정식 웹사이트의 정식 가격과 동일할 뿐 아니라 밑의 특혜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Virtuoso Rollin Lee를 검색하시면 잘생긴 저의 얼굴이 나올 것입니다 ^^

  • 저와 함께 5성급 호텔 예약하면 받는 혜택과 특혜

    • 조식 (2분)
    • 방 한단계 무료 업그레이드 (방 예약이 꽉 차지 않았을 때만)
    • 음식 & 음료 크래딧 5 – 10만원 상당
    • 무료 와이파이

 

 

5성급 호텔 예약에 관심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특히 정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 가격과 맞춰서 예약할 수 있게 도와 드릴게요 ^^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