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트 모던 (Tate Modern)과 대영 박물관 (British Museum), 둘 중 하나만 가야한다면 어디로 갈까? | 런던 여행 팁 [런던 여행 코스 #11]

테이트 모던과 대영 박물관, 어느 것을 가야할까요? 

여행 중 한국인이 제일 많이 하는 것이 맛집 가기, 쇼핑하기 그리고 쇼핑하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을 쪼개서 박물관가기도 꼭 해야되잖아요. 그런데 시간에 쫓겨 모든 박물관을 가게 되면 박물관만 가다가 여행이 끝나는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박물관은 딱 하나만 가도 될 것같아요.  그래서 과연 대영 박물관테이트 모던 중 하나만 가야한다면 어디로 가야할지 제가 전격 비교 해 봤습니다.

돈을 아끼고 싶다면 런던 패스 추천 

이 이 외에도 런던 여행을 하는데 돈을 아끼고 싶다 하시면 런던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짧은 여행일 때 가장 효율적입니다. 하루에 3개 정도 하시면 런던 패스로 뽕을 뽑을 수 있습니다. 제가 2만원 까지 싸게 살 수 있는 방법부터 어떻게 활용해야 가장 이득인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블로그 포스트를 정리했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패스 정말 필요할까? 그리고 어디서 사야 잘 샀다는 소리를 들을까요? 

 

브이로그로도 만들어 봤는데, 글 읽기 싫으신 분들은!! 한번 봐주세요! 최애애애대한 재밌게 만들었어요 흐흐 ^^ 구독과 댓글도 달아주시면 더욱 더 열심히 만들게요!

대영 박물관

대영 박물관은 너무 커서 하루종일 봐야할 수준입니다. 이집트부터 아프리카, 중국, 그리스 등 거의 모든 나라의 전시품을 볼 수 있어요. 제 생각에는 가장 흥미로웠던 전시는 이집트 였던 것 같아요. 특히 미이라는 정말 신기했어요. 아직도 미이라 안에 사람이 있다고 하네요. 

오픈 시간과 가격

아침 열시부터 다섯시까지 오픈하고 국립박물관 답게  “무료”입니다.  정말 볼 것이 많아서 하루종일 봐도 다 못 보실겁니다. 그래서 차라리 꼭 보고 싶은 것만 보시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하나 느낀 것은 어딜가나 참 한국인이 많다는 것이였어요^^ 언제나 어디서 봐도 반가운 우리 한국인들!!^^

인파

저는 대영 박물관 옆에 숙소여서 지나갈 때마다 보니까 줄이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오픈하는 시간 열시에 맞춰서 갔습니다. 그래도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반드시 아침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건물과 전시품

대영 박물관에 가면 자연스럽게 “우와”하고 탄성이 나와요. 입구도 멋지지만 건물 안에 피라미드에서나 볼 듯한 사자 동상과 멋진 광장 같은 것이 있어요. 제 동영상 보면 보실 수 있어요^^

전시품도 너무너무 많아서 입맛에 맞게 볼 수 있어요. 그냥 참 의아했던 것은 얼마나 침략과 식민지가 많았으면 “영국” 박물관인데 다른 나라의 전시품이 대부분이였던 것이였어요. 

저는 이집트를 가본 적이 없어서 이집트의 전시가 가장 흥미로웠어요^^

테이트 모던 (Tate Modern Museum)

테이트 모던은 공장을 재건축해서 만든 박물관입니다. 이름처럼 현대 작품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오픈 시간과 가격

테이트 모던도 대영 박물관처럼 무료입장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좋은 전시회는 따로 지불 해야해요. 무료로 보는 작품들은 그다지 저에겐 흥미롭지 않았어요. 왠지 뉴욕에서나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 작품 느낌이였다고 할까요?

인파


대영 박물관처럼 인파에 쓸려서 다닐 만큼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냥 생각을 비우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대영 박물관에서는 뭔가 쫓기듯이 본 것같아요. 

건물과 전시품

전시품은 다 모던 한 작품입니다. 대영 박물관 전시품들은 신기하기는 했지만, 너무 많아서 다다닥 붙어있어서 뭔가 정신 사나웠다면, 테이트 모던의 작품들은 공간을 많이 살렸어요. 그래서 사진을 찍을 때도 확실히 이쁘게 나오더라고요. 

테이트 모던 박물관의 건물은 뭔가 횡한게 멋지기도 하다만, 인스타그램으로는 영 꽝이였습니다. 대영 박물관이 확실히 사진을 찍으면 멋지게 나오더라고요.

이 이외에도 런던에서 3 4일보다 길게 계시면 런던에서만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것들이 많아요. 물론 기본적인 런던 여행 코스도 글을 써서 올리고 있지만 이색적인 것들도 다녀와서 글을 올리고 있어요. 카톡 추가하시면 다양한 소식과 혜택/ 깜짝 상품권/ 정보를 메세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밑의 이미지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카톡과 연결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소호에 숨겨진 코 조각상을 찾아라 

관련 블로그 포스트: 뮤지컬 예매를 계획 중이라면 런던에서만 할 수 있는 이런 연극을 봐라 

관련 포스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