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든버러 여행 2박 3일 (1박 2일도 가능) 동안 꼭 해야하는 것들 총 정리 (그리고 하지 말아야 할 것)

대부분 영국 여행을 하면 런던이나 런던 근교인 바스나 스톤헨지를 많이 가는데 위스키 팬이나 해리 포터 팬이라면 에딘버러도 꼭 추천합니다. 런던 여행 일정을 길게 잡으셨다면 바스와 스톤헨지 / 세븐 시스터즈/ 옥스퍼드까지 버스를 타고 3시간을 가나 비행기나 기차를 타고 4시간 – 5시간 동안 에든버러 여행을 가나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런던 에든버러 기차 아니면 비행기? 두개의 교통편을 이용하고 내가 생각하는 것

마지막에 만약에 에든버러 여행 1박 2을 아주 빠듯하게 갈 경우 어떻게 여정표를 짜야 되나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2박 3일은 저의 꼭 해야될 것을 여유롭게 짜시면 될 것 같아요.

에든버러 성 방문하기

에든버러 성은 12세기에 지여진 요세의 역할과 궁전의 역할을 하던 성입니다. 죽은 화산의 꼭대기에 지은 덕분에 에든버러 어느 위치에 서있으나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에든버러 여행을 하신다면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런던의 런던탑보다 더 흥미롭게 관람 했던 것 같아요. 물론 크라운 쥬얼은 런던탑의 크라운 쥬얼 만큼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왕좌의 게임이나 해리 포터의 한 장면에 들어 온듯한 느낌의 궁전이 더 이국적이고 새롭게 다가 왔습니다.

만약에 에든버러 여행 중 성을 방문 할 계획이시라면 꼭 봐야할 것들과 줄은 안서는 방법, 표를 싸게 사는 방법 까지 아주 자세히 설명 해 놨는데 가기 전에 꼭 읽어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에든버러 여행 코스 | 에딘버러 성 입장료 싸게 사는 방법 (Feat. 줄 안 서는 방법 + 관람 순서)

J.K. 롤링의 해리 포터 성지순례 투어 하기

개인적으로 저는 에든버로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J.K. 롤링입니다. 해리 포토의 작가 J.K. 롤링이 가난한 시절 커피 샾에서 전전긍긍 하며 해리 포터 첫번째 책 부터 부자가 되어서 에든버러의 럭셔리 호텔에서 마지막 책까지 쓴 곳이 바로 에든버러 입니다.

그 만큼 J.K 롤링이 책을 쓸 당시 해리 포터와 볼드모트의 이름 부터 다이애건 앨리까지 많은 부분이 에든버러의 숨겨진 곳들이 영감이 되어서 책을 썻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리 포터의 광팬이라면 J.K. 롤링이 영감을 받은 곳을 돌아 다니면서 신기해하고 사진을 찍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인 것 같아요. 저는 에든버러 여행 중 가장 재미있게 한 엑티비티였던 것 같아요.

관렵 블로그 포스트: 에든버러 여행 코스 | 해리포터 작가 J.K 롤링이 영감 받은 관광지 9 곳 정리 (feat. 투어 추천)

 

 

그런데 그 만큼 해리 포터와 관련된 이상하고 독특한 것들이 많은데 저는 Magic Department라고 마법 칵테일을 만드는 바를 갔느데, 뭔가 돈이 살짝 아까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차라리 그 돈으로 위스키 테이스팅을 하는 것이 훨씬 낳은 것 같아요.

매직 디파트먼트에서 최대한 재밌게 놀려고 노력중 ㅋ

위스키 테이스팅 하기

스코틀랜드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입니까? 저는 스카치 위스키인 것 같아요. 스카치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만들어지는 위스키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와인바 만큼이나 위스키 바가 인기가 많은데, 위스키 팬이라면 꼭! 스코틀랜드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하이랜드나 시간이 없으시다면 에든버러 여행 중 충분히 할 수 있는 경험 입니다.

물론 하이랜드 등 위스키 공장을 직접 방문하면 너무 좋지만,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에든버러 여행 중 충분히 위스키 테이스팅과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매일 밤 스카치 위스키를 마시면서 밤 문화를 즐겼는데, 평소에 절대 마셔 보지 못할 독특한 스카치 위스키를 마실 수 있어서 몇일 더 길게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에든버러에서 위스키 테이스팅을 할 수 있는 곳이 너무 많기는 하지만, 제가 제일 유명한 곳 부터 성격에 맞는 위스키 테이스팅 집까지 자세히 정리 해 봤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에든버러 여행 코스 | 직접 해보고 추천 하는 위스키 투어 총 정리

스코틀랜드 전통 음식 먹어 보기

마지막으로 해야할 것이 바로 스코틀랜드 전통 음식을 먹어 보는 것입니다. 왠지 스코틀랜드 음식이나 영국 음식이 비슷할 것 같지만 많이 틀립니다. 영국음식이 비빔밥이나 불고기 같은 것이라면 스코틀랜드 전통 음식은 선지나 곱창 구이 같은 것인 것 같아요.

타워 처럼 만들어진 하기스

가장 유명한 것으로는 송아지의 내장을 잘게 썰어서 동물의 위에 삶는 음식인 하기스 인데요. 생각하는 만큼 이상하지 않고 담백해서 깜짝 놀란 음식입니다. 그 이외에도 블랙 푸딩 부터 스코틀랜드 연어까지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 에든버러 여행을 오신다면 꼭 스코틀랜드 전통 음식을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스코틀랜드 전통 음식의 종류와 꼭 가야하는 맛집 리스트는 따로 정리 해 놨는데 밑의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에딘버러 맛집 총 정리 | 스코틀랜드에서 꼭 먹어야하는 음식 종류와 에든버러 식당 리스트

에든버러 여행 1박 2일

에든버러 여행을 1박 2일로 아주 짧게 오신다면 빠듯하게 움직여야 할 것 같아요. 에든버러를 경유지로 선택하고 위스키 투어를 하러 하이랜드를 가시거나, 그냥 짧게 런던에서 들리시는 것이라면 저의 에든버러 여행 코스를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런던에서 가실 계획이시라면 갈때는 아침 비행기로 돌아 올때는 기차 여행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에든버러 여행을 할 때 어떤 비행기 표를 사야 싸게 사는지와 기차표는 어떻게 사야 싼지는 다음 블로그에서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에든버러에서 꼭 사야하는 기념품 리스트 

 

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 뿐 아니라 매달 추첨을 통해서 경품도 증정하고 있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에 추가하시면 달마다 공지 해 드리도록 할게요!

관련 포스트: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