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토에 사는 친구가 친구들 오면 꼭 데리고 가는 포르투갈 기념품 가게가 바로 아 비다 포르투갈 (A Vida Portuguesa) 이라고 합니다. 리스본 / 포르투에 둘 다 있는데 원래는 친구들 기념품 같은 경우에는 다 미리 사 놓고 잊어버리는 편인데, 이번 여행은 이동이 너무 잦아서 마지막 날에 사기로 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포르투갈에서 꼭 사야하는 기념품과 쇼핑 리스트
사실 기념품 가게가 다 그냥 기념품 가게지 하고 안 가려고 했는데, 렐루 이르망 서점 가는 길에 있어서 들리게 되었어요.
제가 한 포르투 여행 코스가 궁굼하시면 저의 밑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반나절 안에 중요한 포르투 여행 관광지는 다 뽕 뽑앗어요 ^^
관련 블로그 포스트: 포르투에서 반나절안에 중요한 관광지 뽕 뽑는 방법 + 지도 포함
막상 들어가 보니 정말 꼭 가야하는 기념품 샵이 맞았습니다. 저의 오만함에 아주 후회할 뻔했어요.
꼭 사야되는 기념품과 선물들은 몽땅 다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다고 후지고 촌스러운 것들이 아니라 정말 고퀄의 이쁘고 좋은 기념품들이 다 모여 있었어요.
리스본에서 갔던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커피숍 중의 하나인 브라질리아 카페의 원두콩 부터 아베에로에서나 살 수 있던 소금 까지 없는게 없었어요.
저도 결국에 충동을 이기지 못하고 온갖 꽁치 통조림을 사버리고 말았네요. 이미 몇개 사놔서 더 살 필요 없었는데, 이게 바로 충동 구매인가봅니다. 여러분도 리스본이나 포르투 여행을 가시게 되면 꼭 한번 가보세요!